신작 방치형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캐릭터 티어표

신작 방치형게임으로 돌아온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최근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흥행한 이후로 유명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방치형게임이 유행인가 봅니다. 얼마 전에는 일곱개의대죄 키우기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이번에는 유명 RPG 장르인 그랑사가의 IP를 활용한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까지 출시되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쨌든 원작을 개인적으로 꽤나 재미있게 플레이하기도 했고 세계관이나 스토리도 나름 좋기도 했고 특히 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해서 여러모로 좋았던 것 같은데 이번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에도 원작 캐릭터들이 그대로 등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어떤 게임?

그랑사가 키우기는 게임이름에서 느껴지듯 방치형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략한 초반 인트로 스토리와 함께 튜토리얼이 진행되는데 전체적으로 단순한 구조의 시스템이라서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여타 다른 방치형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고 캐릭터의 육성이라든지 파티 구성 정도만 개입해서 신경 써주시면 되는데요. 초반 파티 구성은 3명부터 시작되고 퀘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파티원 자리가 하나씩 해금됩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총 7명의 파티원을 구성해서 플레이하게 되니 참고!

보상 역시 방치형게임답게 굉장히 많이 주는 편인데요. 다이아는 물론이고 소환권도 쉴 틈 없이 주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부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꽤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만 골드나 경험치 같은 경우에는 우선 가이드 속도에 맞춰서 진행해 주시는 편이 좋은데 추후에는 오프라인 보상이라든지 누적 보상, 골드 던전 등도 있기 때문에 골드 수급이 어렵진 않을 테지만 초반에는 골드가 부족해서 퀘스트 진행이 더뎌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가이드에 맞춰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콘텐츠 또한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골드 던전, 경험치 던전을 비롯한 다양한 던전 콘텐츠는 물론이고 결투장과 같은 PvP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어 다른 동장르 방치형게임들과 비교해서 비교적 피로도가 덜한 편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특성 및 스킬 등을 고려해 파티를 구성하는 재미 또한 꽤 쏠쏠한 편인데 앞서 말씀드렸듯 추후에는 총 7명의 파티원을 구성 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마다의 속성이나 스킬들을 고려해서 육성하거나 파티를 전략적으로 구성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 높은 등급 캐릭터들을 줄 세우는 게 아닌 탱커, 딜러, 힐러 등 직업과 스킬 등을 판단해서 효율 좋은 캐릭터들로 파티를 구성하는 게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여러 공략 게시글이나 후기들을 보면 탱커2, 근접 딜러2, 원거리 딜러2, 힐러1이 가장 무난한 조합이라고들 하지만 개인 플레이 성향이나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상황에 따라 다르게 조합하시는 것도 크게 차이가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초중반까지는 7명 전원을 사용하는 게 아니니까요.

가성비도 생각보다 좋은 편인데 일단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현재 신규 출석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 및 소환권 그리고 영웅까지 획득이 가능하고 20주 출석 이벤트 역시 주차별로 다양한 영웅 조각들을 획득하실 수 있으니까 꼭 잊지 마시고 참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속성

캐릭터명

노힐리어

주디, 크리스티나, 세리아드

윈, 칼리츠

바람

에이미, 유나

피오나, 클로에, 델리아

어둠

레온

그리고 현재 그랑사가 키우기 영웅별 티어표 역시 공개되었으니 요런 것도 참고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불속성의 경우에는 노힐리어, 물 속성은 주디와 크리스티나, 세리아드, 땅속성은 윈, 칼리츠, 바람 속성은 에이미와 유나, 빛 속성은 피오나, 클로에, 델리아 마지막으로 어둠 속성은 레온이 0티어 캐릭터들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