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추천 디아블로 이모탈 알아두면 좋은 꿀 Tip 3가지
요즘 모바일게임 추천 1순위가 바로 디아블로 이모탈이 아닐까 싶다. 가끔, 런칭 후 게임을 하다가 "아 이걸 왜 이제알았지?" 라는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디아블로 이모탈 플레이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16강 장비를 착용하면 나오는 이팩트
장비들은 6강, 11강, 16강이 되면 보너스 옵션이 하나씩 늘어나게 된다. 처음 보너스 능력치를 받은 뒤 2번째 보너스 능력을 받는 11강이 되면 같은 계열의 옵션이 나올수도, 안나올수도 있다. 그래서 NPC를 통해 구매 할 수 있는 제련석을 이용해 같은 계열로 옵션들을 맞춰주게 되면 보너스 계열 능력치를 받을수 있는데 16강을 한 부위가 3부위가 되면 이상한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바로 주 무기를 가진 손에 <동그라미 구슬>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 이게 +16강 3부위인 경우 동그라미가 1개, 5부위인 경우 동그라미가 2개 발동이 되면서 일반적인 캐릭터들과 차별화 된 느낌을 받을수 있다. 보이는 구슬에는 특별하게 어떤 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외형이 바뀐다는 독특한 재미요소가 있기 때문에 +16강을 목표로 달려보시길 바란다.
편리한 빠른 이동
4명 파티로 던전을 돌 때면 아이템창이 꽉 차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이템 정리요" 이야기를 하고 마을에 다녀오게 되면 몇분은 한참 걸리는데 그럴때마다 늘 하는 이야기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정리하세요?" 라는 말을 한다. 아마 그분들은 포탈의 존재 유무를 몰라서 그럴수 있어보이는데 인벤토리 하단에 보면 파란색 모양의 포탈이 있고 이를 누르면 마을로 바로 갈 수 있다.
포탈은 2가지 목적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서부원정지> 두번째는 <가장 가까운 안전지대>로 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곳으로 해당 포탈의 목적지를 지정 할 수 있다. 이동을 하기에 먼 지역의 경우라면 포탈을 이용해서 아이템 분해 후 다시 포탈로 들어가게 되면 동일한 장소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던전을 돌며 아이템 정리할 때 꼭 해당 기능을 사용 해보시길 바란다.
두번째 빠른 이동 방법은 바로 링크를 통한 이동이다. 메시지 창에 스마일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치>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캐릭터가 현재 위치하고 있는 GPS 좌표가 채팅창으로 찍히게 된다. 이를 통해 지옥1~3의 악몽이나, 마차와 같은 이벤트를 빠르게 지역 이동을 하며 참여 할 수 있기 때문에 늘 5분전 길드원들과 위치를 공유한다면 서로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아이템 자동 줍기 & 장착
해당 팁은 필자 역시 50레벨이 될 때까지 모르고 있던 기능중 하나이다. 바로 아이템 자동줍기가 그 기능인데 아이템 창에서 포탈 옆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게 되면 설정 창으로 들어오게 된다. 여기서 <일반> 카테고리 하단부에 위치한 <자동 획득>을 살펴보게 되면 <일반>, <마법>, <희귀> 아이템 자동 획득 체크를 통해 습득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처음에는 해당 칸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3가지 자동 획득을 체크 해준다면 일일이 아이템을 손으로 먹을 필요 없이 편하게 획득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밑에 보면 <빠른 장착 추천>을 통해 내가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습득 했을 경우 자동으로 장비를 착용하는 팝업창이 나오게 된다. 이를 통해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빠른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된다. 혹시나 그동안 이런 간단한 팁들을 모르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정식런칭 후 가장 먼저 해당 기능을 설정 해주도록 하자.
1초면 끝! ▼ 팬 하고 디아블로 이모탈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