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비행선 최신 근황 기부까지?
원신 비행선 최신 근황 기부까지?
안녕하세요 던전탐험대입니다.
호요버스 원신의 소통 개선을 요구하는 플레이어들의 시위용 비행선 출항이 관계당국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전 공지에서 발표한 대로 12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나흘간 비행선이 운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신 비행선 시위를 총괄하는 총대진은 커뮤니티에 '집시법 2조 및 6조에 따라서 신고를 완료했습니다. 항공 안전법 제127조 2항 및 시행 규칙 제208조 2항에 따라서 업체측에서 비행선 승인을 받았습니다. 마포경찰서 집회 시위 담당관과 관련 군부대 작전지원과의 교차 검증에서도 이상 없다고 확인했습니다'라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총대진은 집회 시위의 정의도 다시 명시했는데 집시법에 따르면 시위는 여러 명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불특정 다수에게 의견을 피력하는 행위를 뜻하는데 집회 신고는 총대 총괄 개인 명의로 진행했으며 안전을 위해서 현장에는 집회 시위 주최자 겸 주관자인 총대 총괄, 비행선 조종사, 기술 보조 총 3명이 함께 대기할 예정입니다.
원신 비행선은 12월 21일부터 12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행하는데 장소는 날짜마다 다르며 시위 총괄 설명에 따르면 12월 21일에는 원신 카페 in 서울 티바트 타워가 위치한 마포구 일대, 12월 22일 코그노스피어가 위치한 관악구 일대 12월 23일 12월 24일에는 홍대입구 역 인근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코그노스피어는 호요버스 한국 지사 역할을 맡고 있는데 시위 목적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티바트 타워와 함께 시위 장소로 결정했는데 관악구 비행을 위한 신고는 12월 20일 오전 관악경찰서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행선 운영 비용으로는 일일 350만원이며 총 1400만원이 지불되었는데 원신 비행선 시위를 위채서 모금된 금액은 약 1600만원인데 시위 총괄은 비행선 시위 경비 외 남은 금액은 원신 플레이어들의 이름으로 푸르메재단에 기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투명한 경비 사용을 알리기 위해서 명세서를 플레이어들에게 공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신 비행선 시위 문구는 '뉘우쳐라 고객과의 소통없는 기업 호요버스'와 '혐오 표현 방치 말고 개선 의지 내비쳐라 원신'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원신 플레이어들을 비롯한 국내 플레이어들은 불가능할 줄 알았으나 실현된다, 마차도 대중들 관심 엄청 받았었는데 비행선이면 반드시 주목받을 것 같다, 날씨가 맑아서 다행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클릭하고 게임 정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