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호연 전설 레이드 레쿠쟈 졸업스킬 및 약점 공략

레쿠쟈가 돌아온다는 소식입니다. 얼마전 포켓몬고 투어 호연 글로벌 이벤트 소식전하면서 원시가이오가 원시그란돈 출현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이 둘 관련해서 이녀석을 빼놓을 수 없죠. 역시 예상했던데로 레쿠쟈를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기간은 2월 22일(수) 10시부터 24일(금) 22시까지라고 하네요.

이 기간에논 야생에서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개무소, 소곤룡, 둔타, 미꾸리 등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운이 좋으면 이로치도 잡을 수 있다고 하니 한마리쯤 잡아도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메가 진화 가능한 나무지기와 아차모, 물짱이 정도가 쓸만할 것 같습니다.

나무돌이와 영치코, 늪짱이, 앱솔 등도 잡을 수 있는데, 야생이라 개체값이나 CP 높은 녀석들 조우할 확률은 낮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대짱이 사탕이나 모아야겠습니다.

오히려 나무지기나 아차모, 물짱이 같은 경우에는 레이드에서 잡는 것이 좀 더 개체값 좋은 녀석을 포획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별3 레이드배틀 정도는 이제 혼자서 뛰어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한 상황일테니 늪짱이 사냥 추천합니다. 늪짱이의 진화형인 대짱이의 경우 포켓몬 중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메가 진화까지 가능하게 되면서 활용도가 정말 커졌습니다. (대짱이 물타입 기준 졸업스킬은 물대포, 하이드로캐논입니다.)

이미 포켓몬고에서 레쿠쟈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몇 번 있긴했지만, 아직 포획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절호의 기회인셈인데요. 전설 레이트 배틀에서 일반 레쿠쟈 외에도 화제가 되었던 이로치 레쿠쟈도 잡을 수 있습니다. 얼음타입에 약점이 있는 드래곤 + 비행 타입이니 얼음타입 포켓몬이나 페어리쪽 이용하면 전설 레이트 배틀에서 다소 유리하게 배틀을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메가레이드에서는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를 잡을 수 있는데 아마 이번에는 레쿠쟈에 많이들 몰려 경챙이 치열할 것 같네요. 일전에는 5% 확률로 이로치 레쿠쟈가 등장을 했었는데 과연 이번에는 얼마나 자주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이로치는 파인열매 먹이면 잡을 확률 높아진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라쿠쟈의 100% 개체값은 CP 2191입니다.

지난 번에는 폭풍을 배운 녀석들이었는데 이번에는 특별한 스페셜 어택으로 신기술인 와이드브레이커를 배우고 있습니다. 졸업스킬은 드래곤테일과 역린 or 에어슬래시와 폭풍을 많이 이야길 하는데 이번 와이드브레이커 같은 경우에는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집니다.

기간동안 호연지방 테마의 필드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서치 완료하면 포켓몬고 호연 글로벌 투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준다고하니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원시의 부름 컬렉션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고, 이벤트 스티커도 손에 넣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이로치 레쿠쟈 100개체도 잡고 이벤트 보상도 다 챙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날짜가 조금 짧은 것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