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0 업데이트 수메르 콘텐츠 소개, 모바일RPG 추천!
지난 8월 24일 드디어 원신 3.0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몬드와 리월, 이나즈마에 이어서 4번째 지역 수메르가 오픈되었으며 관련 퀘스트와 신규 캐릭터 타이나리, 콜레이, 도리가 출시되는 등 모바일RPG 추천 작품답게 푸짐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요.
오늘은 수메르 지역에 대해서 소개 드린 뒤에 신캐들을 포함해 원신 3.0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이벤트를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역대급 분량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니 조심하세요!
원신 수메르
수메르의 처음 가면 만나게 되는 것이 나무가 우거진 숲 지역인데요. 비슷한 초록빛이지만 중세 유럽풍 느낌이 들고 평원이 많은 몬드와 달리 거대한 나무를 중심으로 성과 마을이 지어져 있고 등 좀 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줍니다.
수메르에는 탐험 기믹도 굉장히 재밌는 게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클로버 인장이 있습니다. 노란색 꽃잎 모양을 보는 상태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해당 위치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데, 이나즈마의 뇌극과 비슷하지만 번개 씨앗이나 원소 없이도 이동할 수 있어서 좀 더 간편하더라고요.
통통 버섯은 그 위에서 점프하면 통하고 튀어 오를 수 있는 생물입니다. 번개 원소로 공격하면 전기가 충전되어 활력 상태가 되는데 그때 점프하면 더 높이 튀어 오릅니다. 아마 이걸 사용해서 높은 곳에 있는 풀의 신의 눈동자를 먹는다든지 하는 기믹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벽을 타고 오를 때 스태미나를 채워주는 꽃도 있습니다. 기존에 높은 벽을 타고 오르려면 어떻게든 쉴 수 있는 곳을 찾으려고 고생했던 게 떠오르네요. 이렇게 지역마다 탐험 기믹이 다르니까 신선하고 재밌더라고요. 오픈월드 모바일RPG 추천 작품을 찾으신다면 원신에서 필드만 돌아다녀도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수메르는 숲 지역만 있는 게 아닙니다. 3.0 버전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막 지역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숲만 해도 리월과 비슷할 정도로 큰데 사막까지 더해지면 얼마나 커질지 가늠도 안되더라고요. 정반대로 느껴지는 숲과 사막이 이어진다는 점도 굉장히 독특합니다.
번외로 수메르에 처음 진입한 여행자가 꿈속에서 만나게 되는 거대한 꿈나무에서는 비주얼에 압도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채로운 색상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라는 게 엄청 매력적이죠.
원신 3.0 버전 업데이트 콘텐츠
신캐 타이나리, 콜레이
신규 5성 캐릭터 타이나리의 픽업 이벤트 기원이 9월 9일 18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여기서 5성 캐릭터를 얻으면 타이나리가 50% 확률로 등장하며 다른 5성이 나오면 다음에 5성을 얻을 때 타이나리가 나오게 됩니다. 4성의 경우 신캐 콜레이와 디오나, 피슬이 확률업됩니다.
타이나리는 5성 풀 원소 활 캐릭터인데요. 광역 도발 스킬과 유도 화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성능이 우수하고 풀 원소 반응 역시 굉장히 강력해서 좋은 딜러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수메르 지역의 특산물 레이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탐험에도 큰 도움이 되고요. 참고로 타이나리는 다음 버전에서 일반 기원에 추가됩니다.
콜레이는 4성 풀 원소 활 캐릭터인데요. 부메랑을 던지는 스킬과 범위 공격 설치기를 보유하고 있어 서브 딜러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술할 동심 조각 이벤트에서 무료 배포되니까 꼭 얻어서 써보세요!
참고로 타이나리와 같은 기간에 바위 신 종려의 픽업 이벤트 기원이 동시에 진행되며 3.0 후반부에는 감우, 코코미의 복각 픽업 이벤트 기원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셋 다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캐릭터라서 추천드리고 싶네요!
신캐 도리
도리는 4성 번개 원소 양손검 캐릭터입니다. 적을 추적하는 미사일을 발사하는 스킬, 주변 캐릭터의 HP와 원소 에너지를 채워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서포터로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규 무기, 성유물
새로운 캐릭터가 나왔는데 무기와 성유물도 나와야겠죠? 신규 5성 활 사냥꾼의 길과 5성 창 관홍의 창의 픽업 이벤트 기원이 9월 9일 18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사냥꾼의 활은 치명타 확률과 원소 피해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타이나리와 잘 어울리는 무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신규 4성 무기 메마른 연못은 낚시 협회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생김새가 예전에 나왔던 참치 모양의 양손검 진주를 문 해황과 비슷한 느낌인데요. 장착하고 다니면 유쾌해질 것 같네요.
수메르 단조 무기들도 종류별로 추가되었습니다. 뭔가 생김새부터 자연 친화적인 느낌이 드네요.
신규 성유물 숲의 기억은 풀 원소 피해 보너스와 풀 원소 내성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풀 원소 딜러들의 필수 성유물이 되겠네요.
도금된 꿈은 원소 마스터리를 올려주고 파티 내 원소 타입 종류에 따라 공격력이나 원소 마스터리가 증가하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신 임무 제3장, 전설 임무
원신의 메인 스토리를 담당하는 마신 임무도 개방되었습니다. 마신 임무 제3장 제1막 안개 낀 어두운 숲을 지나, 제3장 제2막 여명을 밝히는 천 송이 장미인데요. 직접 플레이해본 바로는 굉장히 분량이 깁니다. 그만큼 수메르의 방대한 서사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3.2 버전까지 3개 버전에 걸쳐서 이야기가 이어진다고 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타이나리 전설 임무 사막여우의 장도 개방되었습니다. 오염 구역을 탐사하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순찰자인 타이나리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신규 강적
신규 강적 번개 나무와 공포의 취령 버섯입니다. 새로 나온 신규 캐릭터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이 강적들을 잡고 재료를 모아야겠죠.
버전 이벤트
다양한 버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동심 조각은 3.0 버전 내내 진행되는 이벤트로 수메르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는 튜토리얼 느낌입니다. 이벤트 임무를 진행하면 신캐 콜레이를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이외에도 원신 3.0 업데이트 기간 동안 약제 심화 연구, 잃어버린 보물, 파이즈의 논증, 지맥의 격류가 추가적으로 열리게 될 예정입니다. 모바일RPG 추천 작품으로 원신이 항상 꼽히는 이유가 이런 방대한 콘텐츠 추가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곧 원신이 2주년을 맞이하게 된다는데 어떤 이벤트가 진행될지도 기대가 됩니다.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