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 TJ쿠폰 예고
매주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주기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1위 모바일게임순위를 놓지 않는 리니지M. 이번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차례가 찾아왔다. 9월 20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투사와 군주 클래스 리부트가 적용되며,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받을 수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문자로 인증번호를 거친 후 간단하게 참여 가능하다. 보상은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발록 서버로 구분되며, 쿠폰 역시 2종이 제공된다.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발록 서버의 사전예약 보상은 2가지 선택지가 주어진다. 드래곤 마스터의 보급 상자와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다. 보급 상자는 어느 정도 육성을 갖춘 캐릭터들에게 유용한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룬 변환석, 드래곤의 성수,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퓨어 엘릭서, 드래곤 마스터의 행운 큐브, 아우라키아의 구슬(소지 시 PVE 대미지 리덕션+2) 등을 지급한다.
반면 레벨링, 장비 세팅 등 캐릭터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유저들은 성장 지원 상자를 받는 게 좋다. 기간제 장비 세트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큐브, 드래곤 마스터의 행운 큐브, +3 룸티스의 귀걸이/스냅퍼의 반지/인장 선택 상자, 드래곤 마스터의 벨트(투사 클래스 전용), 아우라키아의 구슬, 드래곤의 성수로 구성된다.
참고로 기간제 장비인 아덴 기사단의 장비 세트를 보면 클래스에 맞는 무기와 공용 방어구 5세트를 지급한다. 장비의 기본 스펙이 괜찮으며, 방어구는 5세트 효과로 STR/DEX/INT+1, 경험치 획득량 +5%까지 있어서 더욱 가치 있다.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투사와 군주 클래스다. 투사는 더 날카로워진 전투 스킬, 군주는 전투의 흐름을 지배할 수 있다고 소개된다.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일주일 전인 9월 13일 수요일에 리부트 정보 및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내용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TJ쿠폰에 관해서는 미리 공개됐다. 이번 TJ쿠폰은 스페셜 룬 복구다. 2023년 3월 15일 정기점검 이후 ~ 2023년 9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룬 복구 시 같은 등급의 룬에 대해서는 교차 복구가 가능하다.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에 대해 미리 알려주는 이유는 업데이트 전 미리 획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현재 상점에서 판매 중인 [시즌패스]파라다이스를 구매하여 시즌패스 출석 보상을 활성화 후 최종 보상인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9월 20일 점검 이후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사용하면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획득할 수 있다. TJ쿠폰 외에도 시즌패스 보상은 괜찮은 편이니 20일 정기점검이 진행되기 전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해 보상을 받아보길 바란다.
리니지M 금주의 업데이트 사항을 살펴보면 캐릭터 상호작용 UI ON/OFF 기능이 추가됐다. 이제 캐릭터를 선택 후 아래 나오는 친구, 파티, 차단 등의 상호작용 UI를 화살표 버튼을 눌러 접었다 펼쳤다 가능하다. 게임을 하다 보면 실수로 캐릭터를 터치할 때가 종종 있는데, 상호작용 UI 나오는 게 거슬렸는데, 이제 그런 거슬림을 보지 않아도 돼서 좋다.
현재 시즌의 메인 이벤트 기르타스 월드 총력전은 마지막 일정에 돌입했다. 기르타스&진기르타스 월드의 마스터 던전(에오딘 성채, 지배의 탑, 마족들의 땅)이 오픈되었다. 그리고 기존 서버 이전도 열려 원정대에 참여하기 전 원래 하던 서버로 돌아갈 수 있다.
이벤트 소식으로는 질서의 연금술이 등장했다. 9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기존 혼돈의 연금술과는 조금 다르다. 혼돈의 연금술에서는 고급 등급 장비부터 넣을 수 있었지만, 질서의 연금은 최소 희귀 등급 장비부터 재료로 사용 가능하고 대신 최고 신화 등급의 아이템까지 획득 가능하다.
신규 획득 가능 아이템 연금석(신화/전설/영웅/희귀)을 얻어 각 등급의 연금석으로 변신 카드, 마법인형 카드, 성물 카드 상자, 신화의 증표, 연금술사의 성장 비약 등 다양한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해 얻으면 된다.
유저들의 육성을 돕는 파라다이스 인 아덴 이벤트는 3주차에 돌입하여 드래곤의 모래시계와 엘모어 군단의 습격이 진행 중이다. 드래곤의 모래시계는 이벤트 기간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이벤트 상인 부아크에게서 매일 100만 아데나에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확정적으로 드래곤의 성수 1개를 주며, 확률에 따라 드래곤의 모래시계 및 상급 드래곤의 모래시계를 얻을 수 있다. 각 모래시계는 해당하는 특수 던전에서 경험치 획득량 증가 +100%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니 특수 던전 입장 전에 이벤트 상인을 방문해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하여 확인해 보자.
엘모어 군단의 습격은 시련 던전 이벤트다. 맵 스킬 턴 언데드를 사용하여 사방에서 몰려드는 언데드를 빠르게 무찌르며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시련 던전 내 몬스터들이 가운데 캐릭터를 향해 몰려들어 따로 찾아갈 필요도 없고, 대량의 경험치에 아인하사드의 축복까지 줘서 보상이 짭짤하다.
상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바쁘게 돌아가는 모바일게임순위 1위 리니지M. 9월 20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DRAGONIC: 용의 진노가 찾아오며 투사와 군주 클래스 리부트가 된다. 이를 기다리며 사전예약 및 시즌패스 구매하여 다양한 보상과 TJ쿠폰을 준비해 보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