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압도적 1위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신규 월드 어레인, 하딘 등장

전세계의 유저들이 한데 모여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리니지, 리니지W가 모바일게임순위 1위에 오른 뒤 그 위치를 지키고 있는 기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리니지W에 진심이라는 뜻이겠죠. 그런 리니지W를 즐기고 싶지만 기존 유저들의 성장을 따라잡지 못할까 걱정하는 분들은 지금 내용을 주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거든요.

2022년 2월 23일 진행된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는 첫 번째 에피소드라는 점에서부터 일단 많은 유저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리니지W를 즐기고 있던 기존 유저들은 물론 잠시 떠났던 유저들과 새롭게 즐길만한 MMORPG를 찾고 있던 신규 유저들 모두에게 말이죠. 스토리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게임이기도 한만큼 이번 첫 번째 에피소드 아덴의 등장은 여러모로 반가울 수 밖에 없지만 특히 신규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아덴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신규 서버 ‘어레인’과 ‘하딘’의 등장인데요. 기존 유저들이 꽤 단단하게 자리잡고 있는 기존 서버에서 시작할 경우 시간과 자본의 차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벌어진 차이를 따라잡기는 정말 힘들지만 신규 서버에서 시작할 경우 모든 유저가 같은 선상에서 시작할 수 있기에 신규 서버의 출시는 곧 모든 유저들에게 서버의 꼭대기에 올라설 수 있는 기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어레인과 하딘 역시 리니지W 유저들의 새로운 기회의 땅이 된 상태로, 특히 대만에서 리니지W를 즐기고 있는 두 명의 BJ가 어레인 08서버에 진출, 대만의 땅으로 만들겠다 선언하며 즐거운 경쟁의 시작을 알렸어요.

대만에서 리니지W를 즐기고 있는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구아모와 영호충 두 명의 BJ가 어레인 08 서버에 입주하며 대만 리니지W 유저들을 집결시키고 있는 가운데, 대만의 진출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국내 유저들도 어레인 서버로 하나 둘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런 국가 간의 경쟁도 리니지W의 재미 중 하나인 만큼 한국과 대만의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어레인 서버에서 국가전의 맛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신규 월드에서 새롭게 시작한 유저들은 신규 월드에서만 제공되는 14일 간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14일동안 매일 ‘용기의 물약 10개’를, 날마다 추가로 다양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아덴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 중인 14일 출석체크까지 추가로 참여할 수 있어 꽤 많은 보상을 챙겨주며 리니지W를 즐겨나갈 수 있어요. 아덴 업데이트 기념 출석에서는 ‘희귀 장신구 제작 비법서’, 신규 월드 출석체크에서는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를 챙길 수 있으니 2주 동안 열심히 즐겨나가보도록 하자구요.

리니지W의 첫 번째 에피소드, 아덴은 새로운 지역 아덴 영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아덴성부터 아덴성 지하 감옥, 빛과 그림자의 숲, 거울의 숲, 잃어버린 봄의 정원, 그리고 거인의 협곡까지 굵직한 6개의 지역에서 다양한 몬스터들을 상대하고 사냥을 진행, 새로운 지역의 재미를 빠짐없이 챙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물론 신규 월드에서 새롭게 시작한 분들은 아덴에 진출하기 전까지 꽤 시간이 필요하지만 계속해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만으로 리니지W를 조금 더 열심히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지역에서는 일반 몬스터들과 함께 새롭게 등장한 보스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덴 농장에서 등장하는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부터 아덴성 지하감옥의 ‘맥켄’, ‘검은 망령 라이오스’, 이후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잊혀진 자 알스카리아’, ‘심판자 라마슈’, ‘학살자 모리티아’까지 다양한 보스를 상대하는 걸 통해 유저들은 전설, 영웅 등급의 신규 장비를 노려볼 수 있어요. 당연히 새로운 지역, 더 높은 레벨이 권장되는 곳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인 만큼 이전의 장비들과는 격이 다른 강함을 확보할 수 있으니 만날 수만 있다면 꼭 적극적으로 처치에 도전하는 게 좋아요.

뿐만 아니라 리니지W에서 굉장히 중요한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변신 카드에 신규 전설 변신 카드 3종이 합류했습니다. 근거리 ‘전투 군주 아테발트’, 원거리 ‘오웬’, 마법형 ‘공허의 하딘’까지 유저들이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이번 변신 카드들은 신규, 그리고 전설다운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어 변신 카드를 수집하는 유저들은 물론 더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아덴 지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중, 아덴 탐험가와 아덴의 개척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준다면 훨씬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 영지의 몬스터도감 달성 보상이 더욱 강화되는 ‘아덴 탐험가’, 인장 퀘스트의 경험치 획득량이 2배 증가하고 아덴 영지에서는 데포로쥬 인장까지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아덴의 개척자’를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해보도록 하자구요.

아덴 업데이트 후 어떤 내용들이 추가로 공개될지를 궁금해하는 유저들을 위해 이미 간단한 로드맵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신규 전설 마법 인형’, ‘성스러운 빛의 가호’ 등장이 예정되어 있고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전장’ 몽환의 낙원’, 그리고 리니지의 진정한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공성전’이 드디어 등장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유저들에게 ‘큰 거 온다’는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중이에요.

신규 월드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것도, 기존 월드에서 계속해서 강해져 가는 것도 어느 쪽이든 리니지W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 아덴 업데이트로 다시 한번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어내고 있는 리니지W의 재미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번 기회에 직접 시작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왜 인기순위 1위인지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리니지W 1st 에피소드 : 아덴 거대함의 끝에서 위대함의 시작

lineagew.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