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즈 : "깊은 숲의 보물상자" 이벤트 분석
지금 소울즈에서는 "깊은 숲의 보물상자" 이벤트 중인데, 과연 이것이 "혜자" 이벤트인지 아닌지 한번 분석해 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역시 소울즈에서 과금은 평소에 하면 안되고, 꼭 이벤트 할 때 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나름 좋은 이벤트니까 만약 신규 영웅인 레나 혹은 잭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13만원짜리 과금 4번 정도는 질러 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분석 들어갑니다.
먼저 아래 캡쳐와 같이 가끔씩 뜨는 다이아 판매가 가장 저렴한 다이아 가격이니, 이 가격을 기준으로 삼아 분석한 것입니다. (설마 게임 내 다이아 상점에서 사시는 흑우분은 없으시겠죠...? 핵과금러는 제외하고요)
다이야 12,400 개가 26,000 원 하니까 대충 다이야 1개당 2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먼저 보물 상자를 까면, 하기와 같은 보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물론, 이게 다는 아니고, 돈/경치/영혼석 상자는 무시했습니다. (따라서, 돈/영혼석 등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제 분석보다 이 이벤트 현질이 더 값어치 높게 됩니다)
그리고, 상자를 열려면 열쇠가 필요한데, 이 열쇠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가성비 좋고 양이 많은 것이 13만원 짜리인 것 같아 이 기준으로 분석했습니다.
자, 그럼 주어지는 보상의 확률에 따라 기대값을 아래와 같이 다이아로 환산해 봤습니다.
여기서 계산이 좀 골치아픈 것이, 상자 40개 열 때마다 신규 영웅인 잭/레나를 주는데, 이게 그냥 뽑힐 확률도 1%/0.7% 된다는 점이죠.
제가 수알못이라...ㅋ 그냥 다이야 100 개를 제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럼, 상자 1개당 총 기대값은 다이야 500개, 즉 돈으로 하면 1,000 원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13만원 패키지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족 소환석의 값은 사실 일반 소환석보다 훨씬 더 비싼데 (게임 내 판매가는 보통 2배 이상임) 저는 그 정도 가치는 없다고 생각되어서 그냥 일반 소환석의 ~1.1배인 개당 다이야 30개로 계산했습니다.
이럴 경우 13만원 짜리 현질 패키지에서 열쇠 80개의 가치는 대략 86,000 원으로 계산 되기 때문에 열쇠 1개의 가치는 1,075 원이 됩니다.
그런데, 제가 위에서 상자 1개의 기대값이 ~1,000 원이라고 했고, 이것은 상당히 보수적으로 계산한거라 실질 가치는 이보다 높을 거라서, 이번 보물상자 13만원 패키지는 나름 "현질"할만하다가 제 판단입니다.
또, 이벤트 미션으로 열쇠와 소환석, 잭/레나 등을 또 주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구요.
따라서, 신규 영웅 잭과 레나에 관심 있으신 중과금러 분들은 이번 이벤트를 적극 이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ps.
저는 소울즈와 아무런 이해 관계가 없습니다. 혹시나 향후 소울즈 협찬을 받게 될 경우, 추후 본 블로그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