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카미사토 아야토 운용 가이드 - [삼척의 추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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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사토 가문의 가주이자, 어디든지 들어가서 1인분은 해내는 물 원소 메인딜러 카미사토 아야토 입니다. E 스킬 발동 후 공격 버튼을 꾹 누르면 딜 타임 동안 촵촵 유사 자동 사냥이 가능한 편의성, 어디서나 1인분은 가능한 범용성, 넓은 무기 선택지까지 팔방미인 캐릭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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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사토 가문의 가주이자, 어디든지 들어가서 1인분은 해내는 물 원소 메인딜러 카미사토 아야토 입니다. E 스킬 발동 후 공격 버튼을 꾹 누르면 딜 타임 동안 촵촵 유사 자동 사냥이 가능한 편의성, 어디서나 1인분은 가능한 범용성, 넓은 무기 선택지까지 팔방미인 캐릭터...였습니다.
카미사토 가문의 가주이자, 어디든지 들어가서 1인분은 해내는 물 원소 메인딜러 카미사토 아야토 입니다. E 스킬 발동 후 공격 버튼을 꾹 누르면 딜 타임 동안 촵촵 유사 자동 사냥이 가능한 편의성, 어디서나 1인분은 가능한 범용성, 넓은 무기 선택지까지 팔방미인 캐릭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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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비예트가 출시된 이후로는 범용성도, 편의성도 모두 빼앗긴 비운의 캐릭터라는 평가가 있지만 느비예트와 비교해도 나름의 차이점이 있는 아야토 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느비예트가 출시된 이후로는 범용성도, 편의성도 모두 빼앗긴 비운의 캐릭터라는 평가가 있지만 느비예트와 비교해도 나름의 차이점이 있는 아야토 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아야토의 레벨 돌파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피해(Lv.90 기준 88.4%)
스킬
1. 일반 공격 · 카미사토류 · 전(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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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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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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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는 일반 공격 판정의 메인딜러이지만, 계수는 E 스킬의 계수를 따라가기 때문에 중요도는 낮습니다.
아야토는 일반 공격 판정의 메인딜러이지만, 계수는 E 스킬의 계수를 따라가기 때문에 중요도는 낮습니다.
2. 카미사토류 · 거울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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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6초 동안 일반공격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15번의 물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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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6초 동안 일반공격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15번의 물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합니다.
지속시간 6초 동안 일반공격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15번의 물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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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공격은 일반공격 판정이므로 야란의 주사위, 행추의 우령검 협동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정은 일반공격이고, 계수는 E 스킬의 계수만 따라가기 때문에 이 부분 착각하지 않으셔야 하겠습니다.
이때 공격은 일반공격 판정이므로 야란의 주사위, 행추의 우령검 협동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정은 일반공격이고, 계수는 E 스킬의 계수만 따라가기 때문에 이 부분 착각하지 않으셔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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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할 때 경직 저항도가 늘어나기 떄문에 어지간한 공격으로 넘어지지 않아, 온전히 딜타임을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
공격할 때 경직 저항도가 늘어나기 떄문에 어지간한 공격으로 넘어지지 않아, 온전히 딜타임을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
3. 카미사토류 · 물의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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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우의 Q 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물 원소 피해를 주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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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우의 Q 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물 원소 피해를 주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감우의 Q 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물 원소 피해를 주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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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역 내부에서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해당 영역 내부에서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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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원소 피해를 주는 물 줄기를 총 6 차례 떨어뜨리는데, 이는 영역 내부의 적이 있으면 적의 머리 위로 1발씩 떨어지고, 영역 내부의 적이 6명 미만이면 남은 물줄기는 영역 내부에 랜덤으로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영역에 적이 3명 있다면 3발은 각각 적의 머리 위로, 남은 3발은 영역 내부에 랜덤으로 떨어집니다. 따라서 적의 숫자가 6명 이상일 때 아야토의 Q 스킬로 가하는 총 데미지량이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되지만...아야토의 핵심은 E 스킬 발동 후 긁어대는 일반 공격이죠.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물 원소 피해를 주는 물 줄기를 총 6 차례 떨어뜨리는데, 이는 영역 내부의 적이 있으면 적의 머리 위로 1발씩 떨어지고, 영역 내부의 적이 6명 미만이면 남은 물줄기는 영역 내부에 랜덤으로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영역에 적이 3명 있다면 3발은 각각 적의 머리 위로, 남은 3발은 영역 내부에 랜덤으로 떨어집니다. 따라서 적의 숫자가 6명 이상일 때 아야토의 Q 스킬로 가하는 총 데미지량이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되지만...아야토의 핵심은 E 스킬 발동 후 긁어대는 일반 공격이죠.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아야토의 스킬 돌파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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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의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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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의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야토의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 스킬 > Q 스킬
평타 레벨은 올리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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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이 핵심이이지만, Q 스킬에도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증가가 달려있는 만큼 번갈아가며 올려주시되, E 스킬을 조금 더 우선하여 올리는 방향이 추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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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이 핵심이이지만, Q 스킬에도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증가가 달려있는 만큼 번갈아가며 올려주시되, E 스킬을 조금 더 우선하여 올리는 방향이 추천됩니다.
E 스킬이 핵심이이지만, Q 스킬에도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증가가 달려있는 만큼 번갈아가며 올려주시되, E 스킬을 조금 더 우선하여 올리는 방향이 추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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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에 관여하지 않는 평타 레벨은 올리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DPS에 관여하지 않는 평타 레벨은 올리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특성
카미사토류·봉우리를 맴도는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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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본 특성으로 스택을 최대치로 쌓을 수 있게 하기 때문에 E 스킬 설명에서 스택 이야기를 제외했습니다만, 아야토의 E 스킬은 최대 4 스택을 쌓아 경직 저항력을 증가 시키며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이 스택을 공짜로 2스택을 쌓아줄 수 있다니 아야토의 메커니즘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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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본 특성으로 스택을 최대치로 쌓을 수 있게 하기 때문에 E 스킬 설명에서 스택 이야기를 제외했습니다만, 아야토의 E 스킬은 최대 4 스택을 쌓아 경직 저항력을 증가 시키며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이 스택을 공짜로 2스택을 쌓아줄 수 있다니 아야토의 메커니즘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사실상 본 특성으로 스택을 최대치로 쌓을 수 있게 하기 때문에 E 스킬 설명에서 스택 이야기를 제외했습니다만, 아야토의 E 스킬은 최대 4 스택을 쌓아 경직 저항력을 증가 시키며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이 스택을 공짜로 2스택을 쌓아줄 수 있다니 아야토의 메커니즘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카미사토류·차오르는 잔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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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pt에서 40pt까지 채우려면 20초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거의 없겠죠. 일반적으로 15pt를 기댓값으로 잡아, 사실상 65pt의 원소통으로 고려하고 원충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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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pt에서 40pt까지 채우려면 20초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거의 없겠죠. 일반적으로 15pt를 기댓값으로 잡아, 사실상 65pt의 원소통으로 고려하고 원충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0pt에서 40pt까지 채우려면 20초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거의 없겠죠. 일반적으로 15pt를 기댓값으로 잡아, 사실상 65pt의 원소통으로 고려하고 원충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운명의 자리
카미사토 아야토의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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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의 자리는 골고루 좋은 편이지만, 아야토의 성능의 지평을 뛰어넘게 하는 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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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의 자리는 골고루 좋은 편이지만, 아야토의 성능의 지평을 뛰어넘게 하는 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입니다.
운명의 자리는 골고루 좋은 편이지만, 아야토의 성능의 지평을 뛰어넘게 하는 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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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E 스킬 발동 후 총 900%의 강력한 스킬 2번을 꽃아 넣습니다. 라이덴 3돌의 한 방 계수가 852%임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한 수치임을 알 수 있죠. 따라서 구태여 6초 동안 딜 타임을 가져가지 않아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서브 딜러로 기용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6돌 : E 스킬 발동 후 총 900%의 강력한 스킬 2번을 꽃아 넣습니다. 라이덴 3돌의 한 방 계수가 852%임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한 수치임을 알 수 있죠. 따라서 구태여 6초 동안 딜 타임을 가져가지 않아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서브 딜러로 기용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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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이자 2딜러 파티에서 활용하시려면 4돌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도 훌륭한 별자리 입니다. 4돌 아야토와 요이미야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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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이자 2딜러 파티에서 활용하시려면 4돌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도 훌륭한 별자리 입니다. 4돌 아야토와 요이미야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서포터이자 2딜러 파티에서 활용하시려면 4돌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도 훌륭한 별자리 입니다. 4돌 아야토와 요이미야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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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형은 물론 높은 원소 피해,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등 아야토에게 어울리는 성능까지 골고루 챙긴 아야토의 전용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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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형은 물론 높은 원소 피해,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등 아야토에게 어울리는 성능까지 골고루 챙긴 아야토의 전용 무기 입니다.
외형은 물론 높은 원소 피해,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등 아야토에게 어울리는 성능까지 골고루 챙긴 아야토의 전용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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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2재련 까지는 반암결록과 비슷한 효율을 보여주므로 반암결이 있다면 구태여 뽑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2재련 까지는 반암결록과 비슷한 효율을 보여주므로 반암결이 있다면 구태여 뽑지 않아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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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HP 기반의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까지 제공하는 반암결록은 제공하는 옵션이 모두 아야토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그래서 1재련 기준, 후츠와 2% 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반암이 있다면 돈 주고 후츠를 뽑기 보다 돌파를 하는효율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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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HP 기반의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까지 제공하는 반암결록은 제공하는 옵션이 모두 아야토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그래서 1재련 기준, 후츠와 2% 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반암이 있다면 돈 주고 후츠를 뽑기 보다 돌파를 하는효율이 더 좋습니다.
HP%, HP 기반의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까지 제공하는 반암결록은 제공하는 옵션이 모두 아야토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그래서 1재련 기준, 후츠와 2% 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반암이 있다면 돈 주고 후츠를 뽑기 보다 돌파를 하는효율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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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재련 이상 부터는 이 격차가 벌어지는 모양이니, 아야토의 고점을 보려면 하월백 고재련을 고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재련 이상 부터는 이 격차가 벌어지는 모양이니, 아야토의 고점을 보려면 하월백 고재련을 고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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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그의 동생 아야카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그 구조상 모든 한손검 딜러에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야토 역시 예외가 아니라서 무기 3스택을 쉽게 쌓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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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그의 동생 아야카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그 구조상 모든 한손검 딜러에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야토 역시 예외가 아니라서 무기 3스택을 쉽게 쌓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디 그의 동생 아야카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그 구조상 모든 한손검 딜러에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야토 역시 예외가 아니라서 무기 3스택을 쉽게 쌓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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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HP 비례 피해량 증가가 가능한 아야토에게 반암결록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HP 비례 피해량 증가가 가능한 아야토에게 반암결록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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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을 제공하며, 일반 공격 피증 효과가 붙어있는 칠흑검의 스킬은 아야토가 활용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HP 회복 옵션은 온필드 딜러로 설계된 아야토의 안정성을 조금 더 부여한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습니다. 5성 무기가 없다면 칠흑검 5재련을 쥐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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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을 제공하며, 일반 공격 피증 효과가 붙어있는 칠흑검의 스킬은 아야토가 활용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HP 회복 옵션은 온필드 딜러로 설계된 아야토의 안정성을 조금 더 부여한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습니다. 5성 무기가 없다면 칠흑검 5재련을 쥐어주도록 합시다.
치확을 제공하며, 일반 공격 피증 효과가 붙어있는 칠흑검의 스킬은 아야토가 활용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HP 회복 옵션은 온필드 딜러로 설계된 아야토의 안정성을 조금 더 부여한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습니다. 5성 무기가 없다면 칠흑검 5재련을 쥐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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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하의 전설 임무를 완료하면 받는 카즈하의 (스토리 상)전용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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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하의 전설 임무를 완료하면 받는 카즈하의 (스토리 상)전용 무기 입니다.
카즈하의 전설 임무를 완료하면 받는 카즈하의 (스토리 상)전용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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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높은 수준의 공격력% 를 제공하며 일반 공격 트리거로 추가 데미지를 주는 잇신의 스킬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무기들이이 없다면 잇신을 선택하셔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이나즈마의 단조무기, 아메노마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꽤 높은 수준의 공격력% 를 제공하며 일반 공격 트리거로 추가 데미지를 주는 잇신의 스킬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무기들이이 없다면 잇신을 선택하셔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이나즈마의 단조무기, 아메노마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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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아야토의 전용 성유물로 출시된 만큼, 공격력%과 일반 공격 가피증 등을 제공하며 아야토의 성유물 세트 중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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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아야토의 전용 성유물로 출시된 만큼, 공격력%과 일반 공격 가피증 등을 제공하며 아야토의 성유물 세트 중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본래 아야토의 전용 성유물로 출시된 만큼, 공격력%과 일반 공격 가피증 등을 제공하며 아야토의 성유물 세트 중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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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함께 파밍되는 진사 성유물은 소 밖에 쓰지 않아 파밍 효율이 좋지 않고, 효과가 확률적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고려하면 다음 성유물들과 드라마틱한 차이는 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함께 파밍되는 진사 성유물은 소 밖에 쓰지 않아 파밍 효율이 좋지 않고, 효과가 확률적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고려하면 다음 성유물들과 드라마틱한 차이는 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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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와 일반 공격의 가피증 35%를 제공하는 아야토에게 매우 유용한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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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와 일반 공격의 가피증 35%를 제공하는 아야토에게 매우 유용한 성유물 입니다.
공격력%와 일반 공격의 가피증 35%를 제공하는 아야토에게 매우 유용한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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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필드 보스를 잡으며 많이 모아뒀다면 모르겠으나, 아니라면 성유물 변환으로 수급해야 하기에 파밍 효율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이미 필드 보스를 잡으며 많이 모아뒀다면 모르겠으나, 아니라면 성유물 변환으로 수급해야 하기에 파밍 효율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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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원소 피해 보너스와 원소 전투 스킬 사용 후 일반 공격 가피증을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아야토와 타르탈리아는 E 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에 물 원소 인챈트가 되기 때문에 모든 효과를 거의 상시로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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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원소 피해 보너스와 원소 전투 스킬 사용 후 일반 공격 가피증을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아야토와 타르탈리아는 E 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에 물 원소 인챈트가 되기 때문에 모든 효과를 거의 상시로 누릴 수 있습니다.
물 원소 피해 보너스와 원소 전투 스킬 사용 후 일반 공격 가피증을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아야토와 타르탈리아는 E 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에 물 원소 인챈트가 되기 때문에 모든 효과를 거의 상시로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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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얼음 성유물이 파밍되는지라, 위 검투사에 비하면 파밍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몰락과 효율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그냥 먼저 맞춰지는 쪽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함께 얼음 성유물이 파밍되는지라, 위 검투사에 비하면 파밍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몰락과 효율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그냥 먼저 맞춰지는 쪽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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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와 함께 사용하는 파티에서 진지하게 고려해볼법 합니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 피증, 최대 36%의 치확을 제공하는 엄청난 성유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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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와 함께 사용하는 파티에서 진지하게 고려해볼법 합니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 피증, 최대 36%의 치확을 제공하는 엄청난 성유물이죠.
푸리나와 함께 사용하는 파티에서 진지하게 고려해볼법 합니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 피증, 최대 36%의 치확을 제공하는 엄청난 성유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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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적인 HP 증감 기믹이 없는 아야토지만, 푸리나가 이를 보조할 수 있기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자체적인 HP 증감 기믹이 없는 아야토지만, 푸리나가 이를 보조할 수 있기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원충 / 공격력 / 치확 / 치피]
=
[130% / 2000pt+ / 80% / 220%+]
아야토의 목표 파밍 스탯(전용무기/검투사 기준)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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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파티가 너무나 많습니다. 어떤 캐릭터에 붙여놔도 1인분은 하며 파티를 굴러가게 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말도 안되기 때문이죠. 그래도 유명한 파티 위주로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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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파티가 너무나 많습니다. 어떤 캐릭터에 붙여놔도 1인분은 하며 파티를 굴러가게 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말도 안되기 때문이죠. 그래도 유명한 파티 위주로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파티가 너무나 많습니다. 어떤 캐릭터에 붙여놔도 1인분은 하며 파티를 굴러가게 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말도 안되기 때문이죠. 그래도 유명한 파티 위주로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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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에 나행시를 붙여서 쓰는 아야토의 가장 기초적인 파티입니다. 이미 물 원소 메인딜러 아야토가 있어서 행추 대신 다른 원소 캐릭터를 붙여줘도 됩니다. 키라라나 종려등의 안정성, 카즈하를 붙여서 물 원소 내성 감소를 통해 아야토의 자체 딜링을 올려주는 경우도 가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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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에 나행시를 붙여서 쓰는 아야토의 가장 기초적인 파티입니다. 이미 물 원소 메인딜러 아야토가 있어서 행추 대신 다른 원소 캐릭터를 붙여줘도 됩니다. 키라라나 종려등의 안정성, 카즈하를 붙여서 물 원소 내성 감소를 통해 아야토의 자체 딜링을 올려주는 경우도 가능하겠습니다.
아야토에 나행시를 붙여서 쓰는 아야토의 가장 기초적인 파티입니다. 이미 물 원소 메인딜러 아야토가 있어서 행추 대신 다른 원소 캐릭터를 붙여줘도 됩니다. 키라라나 종려등의 안정성, 카즈하를 붙여서 물 원소 내성 감소를 통해 아야토의 자체 딜링을 올려주는 경우도 가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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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하가 가능하다면 당연 [행추 카즈하 베넷] / [향릉 / 카즈하 / 베넷] 엔진을 붙여서 증발 파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유명한 엔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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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즈하가 가능하다면 당연 [행추 카즈하 베넷] / [향릉 / 카즈하 / 베넷] 엔진을 붙여서 증발 파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유명한 엔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카즈하가 가능하다면 당연 [행추 카즈하 베넷] / [향릉 / 카즈하 / 베넷] 엔진을 붙여서 증발 파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유명한 엔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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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아야토 역시 HP 계수를 활용하여 가피증을 제공하는 아야토지만, 성유물에서 따로 챙기기는 민망한 수준이죠. 이때 푸리나를 활용하여 물공명을 받아 HP를 늘려주어 소소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푸리나의 가피증까지 받으면 아야토의 자체적인 딜링 역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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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아야토 역시 HP 계수를 활용하여 가피증을 제공하는 아야토지만, 성유물에서 따로 챙기기는 민망한 수준이죠. 이때 푸리나를 활용하여 물공명을 받아 HP를 늘려주어 소소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푸리나의 가피증까지 받으면 아야토의 자체적인 딜링 역시 올라갑니다.
기본적으로 아야토 역시 HP 계수를 활용하여 가피증을 제공하는 아야토지만, 성유물에서 따로 챙기기는 민망한 수준이죠. 이때 푸리나를 활용하여 물공명을 받아 HP를 늘려주어 소소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푸리나의 가피증까지 받으면 아야토의 자체적인 딜링 역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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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란과 진을 넣어서 내성감소와 피증을 극한까지 챙길 수 있고, 샤를로트를 채용하여 빙결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야란과 진을 넣어서 내성감소와 피증을 극한까지 챙길 수 있고, 샤를로트를 채용하여 빙결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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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히다와 토마를 채용하여 발화 빌드 요원으로 유명하죠. 이 때 토마는 원마 세팅을 해줘야 데미지가 잘 뽑히기 때문에 키타인 십자창을 채용하며, 발화 특성상 자해 데미지가 있어 힐러를 채용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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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히다와 토마를 채용하여 발화 빌드 요원으로 유명하죠. 이 때 토마는 원마 세팅을 해줘야 데미지가 잘 뽑히기 때문에 키타인 십자창을 채용하며, 발화 특성상 자해 데미지가 있어 힐러를 채용하는 편입니다.
나히다와 토마를 채용하여 발화 빌드 요원으로 유명하죠. 이 때 토마는 원마 세팅을 해줘야 데미지가 잘 뽑히기 때문에 키타인 십자창을 채용하며, 발화 특성상 자해 데미지가 있어 힐러를 채용하는 편입니다.
운근 하이퍼캐리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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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근의 일반공격 속도+계수 증가/카즈하의 확산/베넷의 공격력 뻥튀기까지 받아서 아야토에게 전부 몰아주는 조합입니다. 원소 반응을 기대하기보다 아야토의 스펙을 극한까지 올려주는 조합이기에 아야토 자체 스펙이 낮은 뉴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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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근의 일반공격 속도+계수 증가/카즈하의 확산/베넷의 공격력 뻥튀기까지 받아서 아야토에게 전부 몰아주는 조합입니다. 원소 반응을 기대하기보다 아야토의 스펙을 극한까지 올려주는 조합이기에 아야토 자체 스펙이 낮은 뉴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조합입니다.
운근의 일반공격 속도+계수 증가/카즈하의 확산/베넷의 공격력 뻥튀기까지 받아서 아야토에게 전부 몰아주는 조합입니다. 원소 반응을 기대하기보다 아야토의 스펙을 극한까지 올려주는 조합이기에 아야토 자체 스펙이 낮은 뉴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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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는 4돌을 뚫으면 Q 장판 위에서 아군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생깁니다. Q 장판 위에서는 지속적인 물 부착이 가능해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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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는 4돌을 뚫으면 Q 장판 위에서 아군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생깁니다. Q 장판 위에서는 지속적인 물 부착이 가능해지니,
아야토는 4돌을 뚫으면 Q 장판 위에서 아군의 일반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생깁니다. Q 장판 위에서는 지속적인 물 부착이 가능해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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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려, 베넷의 빌드업 이후 [아야토Q - 요이미야 E/평타/Q - 아야토E/평타] 순서로 요이미야의 증발을 받고 아야토 역시 간간히 증발을 받을 수 있어서 현존하는 2 딜러 파티 중 몇 안되는 실전성 있는 파티 입니다.
종려, 베넷의 빌드업 이후 [아야토Q - 요이미야 E/평타/Q - 아야토E/평타] 순서로 요이미야의 증발을 받고 아야토 역시 간간히 증발을 받을 수 있어서 현존하는 2 딜러 파티 중 몇 안되는 실전성 있는 파티 입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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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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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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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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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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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범용성
엄청난 범용성
-어느 파티에 들어가도 1인분 이상은 해내며, 다소 마이너해보이는 조합도 나름대로 잘 소화하는 아야토입니다. 사실 제가 언급한 파티 이외에도 훨씬 많은 파티가 있는데, 이를 하나하나 언급할 수 없는 점이 아쉬울 따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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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한 조작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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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한 조작감
간편한 조작감
-QE평타 꾹 누르는 조작은 정말 어마어마한 편의성을 가져옵니다. 게다가 공격중 적을 추적하는 능력도 뛰어나서 정말 별달리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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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폭의 성유물 /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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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폭의 성유물 / 무기
넓은 폭의 성유물 / 무기
-이 파츠가 없다면 저것, 저것도 없으면 또 차선책이 있는 아야토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파밍할 수 있는 무기/성유물 조합이 많아서 세팅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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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상향 직선형 별자리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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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상향 직선형 별자리 효율
우상향 직선형 별자리 효율
-명함 단계에서는 다른 부분은 모두 완성되어 있으나, 딜이 아쉽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모든 별자리의 효율은 이런 데미지의 한계를 차례로 극복하도록 설계되어 느비예트나 라이오슬리처럼 노골적인 별자리 팔이로 인한 불쾌감이 없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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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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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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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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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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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각형 캐릭터
6각형 캐릭터
-아이러니하게도 이렇게 팔방미인 아야토는 어느 하나 특별한 부분이 없어 밋밋한 부분이 단점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디에 넣어도 [~~의 대타] 라는 생각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만개 파티의 알하이탐의 대타, 증발 파티의 타르탈리아의 대타, 빙결 파티의 아야카의 대타...실제로 언급한 캐릭터들의 데미지가 더욱 잘 나오는것도 사실이고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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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의 장점 = 느비예트의 장점, 그런데 단점은 공유하지 않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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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토의 장점 = 느비예트의 장점, 그런데 단점은 공유하지 않는
아야토의 장점 = 느비예트의 장점, 그런데 단점은 공유하지 않는
-사실 이게 제일 문제입니다. 비슷한 메커니즘의 느비예트는 다른 파티원 없이도 나선 비경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아야토를 뽑을 필요성을 못 느끼곤 하죠.
물론, 야란, 행추 등의 일반 공격 트리거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성은 있으나, 아직 물 원소 이외에 일반 공격에 반응해 원소 공격을 해주는 실전성 있는 캐릭터가 없습니다. 그러니 느비예트와 차별성을 그렇게 실감하지 못하는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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