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 공략 및 지호 분석
에버소울의 새로운 정령 지호와 신년 이벤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로 바로 플레이 해서 지호 픽업도 하고,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 보스전인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도 클리어했습니다. 관련해서 필수 클리어 팁과 많은 기대를 받고 등장한 만파식적 정령 지호에 대한 분석을 해드리겠습니다.
이것저것해서 출석보상, 보스전 보상까지 하면 대략 3~4천 다이아 정도는 제공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뽑기 권도 선물해 주니 현재 막혀있더라도 일단 이벤트에는 무조건 참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보스전 격인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 같은 경우에는 하루 3번 입장할 수 있는데, 보상으로 나니아의 꿈 상점에서 코스튬과 클로이, 나니아 조각까지 교환할 수있기 때문에 필수로 돌아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1회 입장 데미지 1천만 정도로 현재 금빛 황금주머니를 260개 정도 획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20일간 진행된다고 했을 때 대략 5천개 정도를 얻을 것 같은데, 기간 한정 코스튬 2개, 클로이 조각, 달의 누각 정도를 교환해줄 생각입니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여기에 나이아까지 얻어준다면 더 좋겠죠.
일단 이번 이벤트 공략의 핵심인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의 경우 누적 데미지에 대한 추가 보상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딜을 많이 넣어줄 수 있는 덱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사람들마다 덱이 다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다 하는 것은 없지만, 대략 평균 레벨이 130대 이상이면 탱커 필요없이 1힐, 4딜로도 충분히 공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극딜을 위해서는 필수로! 린지나 하루 같은 스턴이나 상태이상을 걸 수 있는 딜러 하나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저는 메피스토펠레스, 미리암, 비비안, 탈리아, 릴지(상태이상, 기절)로 덱을 꾸렸습니다.
탐관오리 클로이의 경우 딱히 특별할 것은 없는데, 단, 눈빛이 이상해지면서 복주머니를 꺼내는 타이밍이 있는데 이 때에 맞춰 린지의 스킬을 수동으로 적중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린지가 스턴에 걸리는데 그때에는 좀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누적 데미지를 더 많이 얻는데 필수적으로 이런 스턴 걸기가 요구됩니다.
여기에 탈리아를 넣는 이유는 패시브 스킬인 별님이 보고 계셰를 통해 공방 버프를 넣어주고, 힐도 해주기 위해서인데요. 이렇게 수동으로 린지 스킬만 복주머니 던지려고 할 때 걸어주고 모아두었던 스킬과 덱에서 가장 강력한 딜러의 얼티밋까지 적중시켜 주면 8백~1천만 정도는 너끈하게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대여한 고렙 정령이 있다면 더 많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고, 탈이아 대신 이번에 추가된 지호를 넣으면 더 효율이 좋다는 공략 결과도 나와 있기 때문에 지호가 있으시면 지호를 넣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 이번 공략 영상에서는 지호없이 탈리아로 대신했지만, 내일부터는 여기에 지호를 넣어서 인간 3, 요정 2 덱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지호에 대한 이야기도 조금 하겠습니다. 현재 지호가 에버소울 등급표 상 몇 티어가 될 것인지, 또는 명함작만 할 것인지 아니면 필수로 뽑아서 키워야 할 것인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까지 나온 이야기들을 종합해보면 탈리아보다 조금 더 덱의 안정성(생존)을 높여준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고승급 탈리아나 캐서린이 없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뽑아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버소울 등급표 상에서 이야기를 한다면 1티어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좋은 정령이라는 것이 어느 것 하나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긴 하지만, 일단 가속에 단일힐을 넣어주는 것이 캐서린과 탈리아의 장점을 한데 모아놓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뽑히는데로 승급해서 레전더리까지 오늘 바로 찍어줬습니다.
예장에, 전용 유물인 만파식적도 뽑아서 풀셋을 갖춰놓은 상황입니다. 이번 지호의 합류로 인간형 같은 경우 조금 다른 스타일의 두 명의 힐러가 생겼습니다. 상황에 따라 니즈가 다를 것 같긴한데, 둘 중 뽑기에서 잘나와 주는 것 위주로 일단 키워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지호의 경우 향후 미카와 시하처럼 같이 있으면 시너지가 발생하는 정령의 추가가 예고 되어 있기 때문에 그 때 되서라도 후회하지 않으려면 육성은 필수라 하겠습니다. 일단 그게 아니더라도 이번 탐관오리 클로이에서 활약 가능하기 때문에 뽑아서 써보시는 건 무조건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