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카라무슈 작중행적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마신임무 3장에서 대현자 아자르와 함께 정적이자 보스로 등장했던 원신 스카라무슈 작중행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분 세탁 과정으로 인해 한국에서 랑자맘이라는 팬덤이 생길 정도로 인기 있는 캐릭터일지 몰라도 중국에서 여전히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폰타인에서 아를레키노를 보게될텐데 그전에 스카라무슈에게도 한번 관심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첫번째 배신, 라이덴 쇼군

전대 번개의 신이었던 라이덴 마코토가 마신임무에서 사망하며 대를 이어받았던 동생인 라이덴 에이는 영원을 좇기 위해 자신 대신 나라를 통치 및 관리를 해줄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라이덴 쇼군 행세를 인형을 만들기 전에 프로토타입으로 스카라무슈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프로토타입은 라이덴 에이의 외형 외에는 성별, 성격이 다르고 기대보다 약했습니다.

야에 미코는 스카라무슈의 폐기를 제안하였지만, 라이덴 에이는 파괴하지 않고 그를 가동 정지시킨 상태로 세이라이섬의 비경에 봉인했습니다. 그것이 그가 겪은 첫번째 배신이자, 라이덴 쇼군이 유저들 사이에서 스카라무슈의 어머니라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후 에이는 완벽한 쇼군 인형을 만들고 일심정토로 들어갔습니다. 라이덴 에이도 직위가 번개의 신이 아니었다면 성격적으로 문제가 많습니다.

연이은 배신

그러나 버려진 채로 잠든 그를 타타라스나의 젊은 부관인 나가마사에게 발견되어 잠에서 깹니다. 스카라무슈는 나가마사의 부하 카츠라기와 니와 밑에서 맡겨져 장인의 일을 배우며 타타라스나의 용광로에서 지냈습니다. 그러나 우인단 피에로와 도토레도 니와를 죽이고 타타라스나의 용광로를 몰락시켰습니다. 또한 도토레는 스카라무슈에게 니와가 자신을 배신한 줄 알게 속였습니다.

나가마사

타타라스나의 몰락 사건으로 조사를 나간 나가마사는 스카라무슈가 라이덴의 인형 중 하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가문과 명예를 중시하는 그는 스카라무슈를 죽이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눈치챈 부하 카츠라기는 스카라무슈를 빨리 도주하게 만들었고, 나가마사의 검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것이 그가 겪은 두번째 배신입니다.

병약한 소년과 스카라무슈

타타라스나를 떠나 이리저리 유량하던 스카라무슈는 혼자 사는 한 소년을 만났습니다. 그 소년은 죽을 병에 걸렸고 가족들에게 버려져 혼자 사는 겁니다. 스카라무슈는 그 소년과 함께 지내며 영원을 함께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년은 수명을 다하여 결국 죽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간에 대해 아는 것이 전무한 인형인 스카라무슈는 이것이 인간에게 당한 세번째 배신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어찌보면 배신이 아니자만 그동안 배신을 많이 당한지라 오해를 불러일으킨 듯한 모습이라 안타깝습니다.

복수의 시작

우인단 시뇨라와 스카라무슈의 만남 회상

타타라스나의 몰락 사건 과정에서 스카라무슈를 도토레가 눈여겨보았고, 피에로를 통해 우인단으로 영입됩니다. 이후 스카라무슈는 자신의 이름을 나라를 망치는 사람이라는 뜻을 지닌 '쿠니쿠즈시'로 개명하였습니다. 이후 복수하기 위해 나가마사 가문을 포함한 이나즈마의 다섯 단조가문인 뇌전오전을 천천히 몰락시켰습니다. 다섯가문 중에 아메노마 가문만 살아남았고, 망한 잇신 가문이 바로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가문입니다.

아카데미아 대현자와 변모를 꾸미는 우인단

뇌전오전을 괴멸시키는 계획을 이어가던 중에 잇신 가문의 카에데하라 요시노리를 만났고, 그가 자신을 살려준 카츠라기 아들이란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신을 위해 희생해준 카츠라기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못해서였을까, 스카라무슈는 이후 이나즈마에서 진행하던 계획을 멈추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수메르에서 도토레가 자신을 신으로 만들어주겠다는 제안을 받아들여 마신임무 3장에서 우릴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계획은 원신의 주인공인 여행자에게 저지되었고, 완벽한 신이 되지 못한 스카라무슈는 신격을 잃기 전에 세계수에 자신의 존재를 지워 세상에 변화를 꿰하였습니다. 이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서 과거에 영향을 주어 역사를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스카라무슈의 정체성만 지워졌을 뿐 역사는 크게 변하지 않았고, 스카라무슈는 방랑자가 되어 나히다 밑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스카라무슈는 지금까지 자신을 진심으로 받아주는 사람을 찾지 못해 방황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원신 스카라무슈 작중행적이었습니다. 스카라무슈가 처음에 착했을지 몰라도 지속되는 인간들의 배신에 의해 안 좋은 방향으로 변했습니다. 인세에서 수많은 일을 겪게되는데 주변인들과는 몰라도 자신을 만든 사람까지 이런 식으로 대한다면 저도 이는 견디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그가 우인단에서 행한 악행들은 정당화될 수 없으니 앞으로 활약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