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1풀, 2풀은 무엇인가?

마블스냅 카드풀이 뭔데?!

안녕하세요. 마블스냅 비브라늄 등급에서 서식하고 있는 게임 블로거 건빵이입니다. 오늘은 마블스냅 용어인 1풀, 2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게임을 하면서 한두 번 이상은 들은 단어가 풀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실 이 풀이라는 개념은 게임 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에 모르셨다면 포스팅을 통해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블스냅은 컬렉션이 비슷한 사람끼리 매칭이 된다는 사실 혹시 아셨나요? 컬렉션에 따라 얻는 카드가 다르고 구성할 수 있는 덱이 다르기에, 컬렉션에 따라 매칭이 된다는 점이 랭킹을 올리는 데에도 꽤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풀1 (pool1) 18~214 컬렉션

여기서 18~214 컬렉션까지 모은 카드풀을 지칭해 1풀이라고 합니다. 1풀에는 오딘, 온슬로트, 데빌 다이노소어와 같은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2풀에 있는 킬몽거를 만날 일이 없어 카자르 위니덱이 조금 강세인 구간이기도 합니다.

풀2 (pool2) 222~474 컬렉션

2풀는 222~474 컬렉션까지이며 저 역시 2풀에 있는 중입니다. 2풀에서 얻을 수 있는 대표 카드는 킬몽거, 선스폿, 스웜, 클록, 에이전트13 등이 있으며, 3풀부터는 486 컬렉션 후를 의미합니다. 풀3의 대표 카드는 세라, 데스, 미스터 네거티브 등이 있겠네요.

카드 풀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컬렉션을 어느 정도 올리고 랭크를 올릴지와 같은 전략을 짜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컬렉션 올리는 것보단 일단 랭크에 집중하고 있으며, 후에 3풀까지 컬렉션을 빠르게 올려볼까 생각 중이네요. 포스팅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그럼 오늘도 굿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