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2 사전체험! 새로워진 모마2 캐주얼 보드게임 추천

모두의마블2 사전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사전체험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7월 11일 목표일 오전 11시까지 공개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캐주얼 보드게임 모마의 후속작을 정식 출시 전 즐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죠.

저도 소식을 듣고 냉큼 플레이를 시작해 봤는데요. 거두절미하고 짧은 감상부터 남겨보자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후속작답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1편의 특색은 그대로 계승하되, 새로운 요소를 다수 추가하고, 이것을 더욱 세련된 그래픽으로 구현했어요. 직접 해보니, 전작의 뒤를 이어 캐주얼 보드게임의 왕좌를 차지하기에 충분할 정도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그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전략적 요소를 더한 주사위 카드와 캐릭터 조합

상대방과 턴을 주고 받으며 빈 지역에 건물을 건설하여 라인을 점령하거나 통행료를 부가하여 승리하는 룰은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그런데 랜덤성을 가지고 있었던 정다면체의 주사위 대신, 숫자가 적힌 주사위 카드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유저는 1부터 12까지의 숫자가 적힌 카드를 임의로 수령하며, 매 턴마다 원하는 숫자를 선택하여 이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3~5처럼 범위 형태의 카드도 등장하지만, 유저가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전략성이 부여된 것이죠. 운에 의존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이제 어떤 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흐름이 달라지는 두뇌 싸움이 된 것입니다.

전략성을 더하는 요소는 주사위 카드뿐만이 아닙니다. 모두의마블2는 고유의 캐릭터 카드를 장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처음부터 등장하는 시작 카드 3명과 빈 슬롯에 무작위로 배치되는 교체 카드 3명을 덱으로 미리 구성할 수 있는데요.

유저는 주사위 카드를 사용해 각 캐릭터 에너지를 올릴 수 있으며, 모두 충전 시 고유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주사위 카드를 모두 교체하거나, 무작위 빈 블록에 호텔을 건설하거나, 또는 상대의 건물을 정전시켜버릴 수도 있죠.

숫자가 적힌 주사위 카드가 서로가 서로를 예상하게 만드는 두뇌 싸움을 야기한다면, 캐릭터 카드를 예측할 수 없는 변수를 일으키며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킵니다. 잘 활용한다면 일발 역전까지도 가능하도록 만들거든요.

승리를 결정짓는 룰도 더 다채로워졌습니다. 파산과 독점뿐만 아니라 건설 점수를 상대방보다 빠르게 쌓아 올려 승리하는 규칙도 추가되어 승부의 긴장감도 커졌습니다.

대전과 스테이지를 오가며 지루하지 않게

모두의마블2 대전하기 콘텐츠는 2주마다 유저들과 경쟁하는 모드입니다. 매일 달라지는 맵에서 승리하며, 시즌제 방식의 랭킹 경쟁을 즐기게 되는데요.

사전체험 버전에서는 버스를 타면 다른 버스 블록 또는 같은 라인 내 이동이 가능한 기믹이 존재하는 맵과 랜드마크에 건설/도착하면 같은 라인의 상대를 끌어당기는 자석맵을 선보였습니다. 정식 출시 후에는 더 다양한 기익을 가진 맵을 선보일 텐데요.

맵 고유의 특색적인 시스템은 앞서 언급한 캐릭터 조합과 연관되어 더 다채로운 경험을 제시합니다. 무조건 등급이 높은 캐릭터 카드로만 덱을 구성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맵 규칙에서 더 잘 활용될 수 있는 덱을 꾸려야 하죠.

이번 후속작 모마2는 스토리 형식의 스테이지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집단에게 전 세계 주요 도시가 파괴되었다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도시를 재건하기 위해 여러 임무를 수행하게 되죠. 모마봇과 함께 전략을 배우며, 미션 클리어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대전하기 모드와 병행하며 즐길 수 있기에, 분명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네요.

사전체험 즐기고 이벤트 보상도 받자

사전체험에 참여한 사람들은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 출석부 보상을 통해서 캐릭터 뽑기권과 다이아를 비롯한 많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원하는 덱을 마음껏 꾸릴 수 있습니다. 기간 내 캐릭터를 꾸미는 코스튬 아이템도 마음껏 입어볼 수 있으며, 모마봇과 함께하는 주사위 게임, 스페셜 빙고, 행운의 포춘휠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많은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답니다.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기간 내 스테이지 5지역 이상 클리어 또는 대전하기 플래티넘 등급 이상을 달성한 사람에게는 S+ 등급의 클레오파트라 캐릭터가 선물로 주어집니다. (정식 출시 시 반드시 사전체험에 참여한 동일 구글 플레이 계정으로 접속해야 보상이 지급됩니다.) 아직 기간이 넉넉하게 남았으니 지금 바로 모두의마블2 사전체험을 시작하여 미션 달성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