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꼭 사야하는 번들 상품 정리, 번들 상품 밸류 비교 - 23년 1월

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이 게임.. 참 과금을 하고 싶다가도 시즌패스 말고는 손이 안 가는 느낌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아래와 같은 시스템 방식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개인적인 이유, 솔직히 가챠게임보다 과금에 대한 효과, 보는 맛이 떨어지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타 게임 : 충천 → 상품구매 → 보상(레벨, 난이도 등 변경사항 없음)

마블스냅 : 충전 → 골드 구매 → 크레딧 획득 → 컬렉션 레벨 → 레벨에 따른 보상(컬렉션 레벨↑, 매칭에 영향을 줌)

그래서 그런지 가끔 판매하는 번들상품이 중소과금러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번들상품 밸류 비교!

번들 상품 밸류 비교

전체 밸류 추정 계산 기준

비교 기준 : $ 9.99 → 700 골드

크레딧 환전 기준(상점기준) : 크레딧/골드 = 150/120

변형(스킨) 가치 : 700골드 환산

아바타 가치 : 350 골드 환산

칭호 가치 : 350 골드 환산(정확한 계산 방법이 없어 아바타 가치와 동일하게 적용)

토큰 가치 : 3.8 크레딧 당 1 토큰(계산 방법은 아래에 상세 기술함)

부스터 : 밸류에서 제외함

밸류 항목 설명

Progress value : 번들의 가치는 전적으로 전체 컬렉션을 얻는 효율성과 속도 측면(주로, 자원)

Cosmetic value : 자원(크레딧, 토큰, 골드 등) 과 무관하지만, 스킨 · 외형에 대한 가치

Total value : 위에 두 항목의 합계

수집가의 토큰 크레딧 환산 과정 설명

토큰의 경우 각각의 유저가 모두 동일하게 획득하지 못함(카드 수집정도에 따라 차등이 존재)

따라서, 시리즈 1~3 모두 수집한 후 4~5개 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전제함(컬렉션 상자의 보상 고려)

컬렉션 레벨의 따른 보상 고려함크레딧 상자(평균 300으로 환산), 토큰 100개 상자, 토큰 400개 상자, 캐시백 크레딧 등

따라서 500(400+100) 토큰을 얻는 데 1,900 크레딧 → 3.8 크레딧 : 1 토큰

꼭 사야 하는 번들 상품

추천 1순위: Welcome 환영 번들

가격 : $2.99

상품 구성

700 골드, 캡틴아메리카 아바타·외형

개인적 의견

가격대비 너무 혜자스러운 번들상품입니다.

특히, 초반에 게임하실 경우 캡틴 아메리카만한 국밥 카드도 없습니다.

물론 컬렉션 레벨을 올려서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지만 초반에 무과금으로 획득하시기에는 시간이 좀 걸려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치 밸류도 위에 표에서도 탑을 찍었으므로 무조건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이 게임 좀 오래 해야지 = 무조건 구매

추천 2순위 : Festival Fireworks(축제 불꽃놀이) 번들

아직 상품이 존재하지 않으나 22일 설날을 마지하여 나오는 상품입니다.

가격 : $4.99

기간 : 23.01.22 ~02.05

상품 구성

5,000 크레딧, 500 골드, 66 주빌리 부스터, 주빌리 아바타·외형

개인적 의견

가격도 착하고 혜자스러운 2번째 상품입니다.특히, 초반에 게임하실 경우 개꿀잼하기 좋고 밸류도 좋은 주빌리입니다.

현재 3 풀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고 현 시즌패스 신규카드인 자부랑도 시너지가 좋아 생각보다 플레이빈도수도 높은 편에 속한 카드입니다.

카드를 재치고도 단순한 상품 밸류만으로 봤을 때 무조건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솔직히 사이버 홀리데이(아포칼립스 번들)나 워터 원더랜드(선스팟 번들)가 엄청 좋은 번들이지만,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다들 구매하시기 꺼려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핵과금러나 중과금러 이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꼭 구매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번들상품들은 자원보다는 외형에 초점을 둔 번들상품이 많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을 비추천드리고 골드를 모아두고 다음 번들상품 구매를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솔직히 이전 번들상품이 말이 번들 상품이지 가격대가 너무 높아 구매하기 꺼끄러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타 가챠게임들도 결국 MAX치로 봤을 경우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이라 생각들지만, 그래도 처음부터 '이 상품은 10만원, 20만원이야.' 라고 하기에는 부담이 안된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이전 상품의 수요가 얼마나 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는 떨어져도 3만원 이하의 번들상품과 1만원 이하 번들상품을 자주 판매하는 것이 좋지않나 생각합니다.

모두 설날잘보내시고, 22일 신규 번들상품 꼭 구매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