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대규모 업데이트 레전드 영웅 지급

캐주얼한 방치형 RPG로 재탄생한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 여름 이벤트가 찾아왔다. 70일 맞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여름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출석만 해도 레전드 영웅과 레전드 아티팩트를 받을 수 있고, 이벤트 플레이를 통해 수영복 코스튬과 한정 아지트 획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벤트 소식 자세히 살펴보자.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여름 이벤트

업데이트 진행 후 앱 아이콘부터 타이틀 화면, 잠금 화면이 변경됐다. 잠금 화면에는 새로운 수영복 코스튬을 입은 큐이가 눈을 가리고 나무막대를 쥐고 있으며, 밀어서 잠금 해제 시 수박을 깨는 귀여운 연출을 볼 수 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2024 여름 이벤트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여름 출석부는 이벤트 기간인 총 4주 동안 진행되며, 1주차 출석부 보상에서는 레전드 영웅 벨라와 큐이를 받을 수 있고, 한정 아티팩트 여름의 추억을 포함해 다이아, 방치 영웅 경험치, 방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출석만으로도 레전드 영웅과 아티팩트를 지급하며 신규 유저는 물론 최근에 복귀한 유저들에게 크게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보상이다.

2024 여름 이벤트~ 환상의 해변~은 출석부를 포함하여 여름 한정 코스튬 뽑기, 스토리 던전과 챌린지, 교환 상점으로 구성된다. 챌린지의 경우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한정 코스튬에서는 나마리에, 벨라, 루인의 수영복 스킨을 뽑을 수 있다. 교환 상점에서 소환 티켓을 교환하거나 구매를 통해 각 캐릭터의 코스튬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코스튬 소환에 따라 수영복 코스튬과 함께 여름 한정 아지트, 영웅/아티팩트 픽업 소환권, 레전드 영웅/아티팩트 소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상큼하면서도 시원한 수영복 코스튬으로 눈길을 이끄는데, 특히 벨라의 코스튬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갑옷을 두르고 있던 기존 의상과의 갭차이가 크기도 하고, 벨라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많다 보니 벨라의 반응이 특히 뜨거운 것 같다. 무난하면서도 아름다운 나마리에의 수영복도 좋고, 하늘하늘하면서 시선 강탈하는 루인의 수영복도 매력적이다.

다른 수영복들을 보면 큐이는 귀여운 특징을 더 잘 살렸고, 레온은 서핑보드를 들고 건강미 넘치는 구도를 보여준다. 큐이와 레온은 교환 상점에서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신규 캐릭터 미코코로, 그리고 클로에의 수영복도 공개되었는데, 인게임에서 현재는 얻을 수 없고 이벤트 후반부에 오픈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수영복 디자인에 캐릭터마다 분위기 전환도 해주며 소장 욕구를 일으키는데, 수영복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기 위해 이벤트 플레이를 집중해야 할 때다.

스토리 던전은 일반 스테이지와 비슷하다. 처음에 일반 적들을 처치하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여 클리어하고, 당황한 문어 코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일일 3개의 입장권이 충전되며, 최대한 클리어 가능한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한 후 소탕 기능을 통해 매일 재화를 파밍하면 된다.

챌린지도 스토리 던전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소탕 기능을 이용하며 귀여운 병아리 코인 재화를 파밍하면 된다. 스토리 던전보다는 요구 전투력이 낮아 더 쉬우며, 던전 구성이 다르다. 수박 고블린들이 마구 도망치다 보니 추격하며 잡아야 한다.

만만하게 보기 쉬운데, 느려짐 시련 효과가 부여된 데다 수박 고블린들의 회피가 높아 은근 성가신다. 도발 효과를 가진 탱커로 도망치지 못하게 발을 묶거나 지속 피해 유형의 캐릭터를 사용해 보너스 피해를 입히면 잡기 쉽다. 또 이벤트와 관련된 영웅 및 아티팩트로 전투에 참여할 시 챌린지 랭킹 점수 보너스를 받고, 보너스 영웅은 시련 효과도 받지 않아 더 유리하게 플레이 가능하니 보너스 영웅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챌린지 스테이지의 누적 재화 달성 보상, 스토리 던전/챌린지에서 얻은 이벤트 재화를 갖고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교환 상점에는 출석 보상으로 얻는 레전드 아티팩트 여름의 추억을 추가로 얻을 수 있고, 큐이와 레온의 코스튬 교환, 코스튬 소환 티켓, 여름 테마 음식, 레전드 영웅/아티팩트 소환 상자로 구성된다. 3번째 재화도 있는데 이는 챌린지 후반부에서 획득 가능하다.

여름 한정 아지트도 추가되었다. 3종은 나마리에, 루인, 미코코로 코스튬 소환에서 획득 가능하고, 1종은 이벤트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뜨거운 태양이 비치는 정오부터 해가 지는 노을과 저녁까지 시간대별 여름의 장면을 담은 아지트로 다 모은 후에 시간마다 바꿔가는 것도 재밌겠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출석으로 100% 획득 가능한 벨라, 큐이, 오르타 캐릭터 픽업 소환이 오픈되어 좀 더 집중적인 육성이 가능하겠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의 여름 이벤트와 픽업 소환을 살펴봤는데, 출석만 해도 레전드 영웅/아티팩트 지급해서 신규/복귀 유저의 초반 전력 강화가 쉽고, 방치형RPG답게 이벤트 콘텐츠도 간편해 누구나 쉽게 즐기기 좋은 것 같다.

8월에는 전사의 안식처, 반지 탈착 기능, 서버 방어전 등 신규 콘텐츠와 방치 보상 세분화, 결투장 개편, 신규 캐릭터 아포칼립스 등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 중 8월 6일 업데이트할 예정인 전사의 안식처는 기존 도전의 탑 속성 콘텐츠를 세분화하여 각 속성별 던전을 공략하며 영웅들의 장비를 파밍하는 콘텐츠다. 기본 장비부터 강력한 특수 능력을 가진 장비까지 파밍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8월 2일 공개되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세부 안내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이어서 9월에는 펫 시스템, 레벨 관련 시스템, 서버 콘텐츠, 도전의 탑, 초과 조각 활용 시스템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어질 예정이니 간편한 방치형 모바일게임 찾는다면 여름 이벤트가 진행 중인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를 즐겨보자.

공식 라운지

해당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랑사가키우기 #그랑사가키우기나이츠x나이츠

#방치형RPG #모바일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