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타용왕, 선행 퀘스트 해금과 공략까지 알려줄게

야란을 키우고 있는 여행자라면 특성 레벨 때문에 꽤나 골치가 아플 거다. 돌파에 필요한 순금의 비늘을 구하기 쉽지가 않거든. 매번 잡을 수 있는 몬스터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1주일에 한 번만 잡을 수 있고, 거기에 난이도까지 장난이 아니라서 말이야.

그 주인공은 바로 원신 야타용왕. 더군다나 만나고 싶다고 해서 바로 만날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선행 퀘스트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거기까지 하나씩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다. 스타트!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 종려의 전설 임무를 깨야 해

평소에 일일 의뢰를 잘 해결하셨다면 충분한 양의 열쇠가 모였을 거다. 하나도 모으지 못했다면 이틀 정도면 다 모을 수 있을 테니 미리 모아두시길 권장 드린다. 만약 다 가지고 계시다면 여기서 종려와 해당되는 옛이야기의 장을 해금 시키시면 되는데, 총 2개의 퀘스트가 있으니 모두 열어두시면 되겠다.

느긋하게 한다고 가정하면 2~3시간이면 모두 클리어 가능하니, 큰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대략적인 스토리 라인을 보자면, 6천 년을 살아왔던 모락스가 인간 세계에 녹아드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그러다가 돌의 기억을 읽는 곤균 이라는 신비한 인물과 실종된 광부를 찾는 사건으로 의뢰가 전환된다.

여기서 '옥구'라는 어린아이가 사람들을 납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커다란 나무 아래에 봉인을 파헤치고 있는 광부들을 발견한다. 그 과정에서 천 년간 잠들어 있던 고대 용이 부활하게 되고 전투가 시작된다. 여기서 대략적인 운용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맞아두는 게 좋다.

그래야 다음에 응용해서 더 유리한 방향으로 싸울 수 있거든. 승리하게 되면 곤균과 옥구 모두 사실은 야타의 한 조각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인간들의 무분별한 발전으로 기억에 마모가 왔다는 사실을 밝힌 채 다시 깊은 잠에 빠져든다. 여기까지 모두 끝냈다면 그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도전이 가능해진다.

난이도가 꽤나 어려워, 문양에 따라 멤버가 달라져

들어가기 전에 잠깐. 입구 쪽을 살펴보면 두 가지의 원소의 색깔을 나타난 표식을 살펴볼 수 있을 거다. 미리 확인하시고 겹치지 않게 들어가시는 게 좋다. 매주 월요일마다 변경되기에, 꼭 체크하시고 도전하시길 바란다. 괜히 같은 거 가져갔다가 후회하지 말고.

우선 1페이즈에는 바위 기술로만 덤비기에 크게 어려울 건 없다. 등에서 가시를 발사하거나, 땅을 내려찍는 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에 적당히 피하면서 공격하시면 베스트. 그리고 앞 면이 아니라 측면에서 때리는 게 유리하다. 몸집이 커서 유저를 보려고 몸을 틀기 때문에 그 틈을 놓치지 말고 대미지를 넣으면 되니 말이다.

2 페이즈는 '천 년의 원한을 어찌 갚을까'라는 대사와 함께 원소를 흡수하여 덤벼든다. 나는 이번에 물 속성을 경험했는데, 구체를 생성해서 곤란하게 하거나, 다양한 방향에서 물보라를 만들어 공격한다. 맞으면 꽤나 아프기 때문에 꼭 피해야 한다.

3 페이즈는 얼음 혹은 번개를 흡수하여 싸운다. 진짜 골 때린다. 갑자기 땅속에 숨어 꼬리만 내놓고 있는데, 맵 전체에 무작위로 마법진이 생성되며 가시처럼 유저를 공격한다. 그게 끝이 아니다. 공중에서는 유도탄처럼 얼음탄이 떨어지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잘 피하는 것을 우선해야 살 수 있다. 모든 게 끝났다면 다시 달려들어 처음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대미지를 넣으면 완료된다.

전리품은 어때, 각종 돌파 재료를 얻을 수 있어

힘들게 잡은 만큼 주는 보상도 달콤하다. 우선 특성 강화 소재인 용왕의 면류관, 혈옥의 가지, 순금의 비늘을 얻을 수 있다. 다만 레벨 70 이상부터 드롭하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체크해두시는 것 꼭 잊지 말자. 억지로 잡았는데 못 얻으면 억울하잖아.

나 같은 경우에는 야란의 궁극기 특성을 올리기 위해 순금의 비늘을 노리고 있는데, 3개 모두 나오는 게 아니라 그중에 하나만 나오는 거라 조금 아쉽더라고. 1주일에 한 번만 잡을 수 있는데 말이지. 다시 말해 안 나온다면 다음 주를 노려야 한다는 소리다.

그 외에 보상은 순수한 청금석, 서늘한 빙옥, 단단한 황옥을 얻을 수 있고, 3~5성 성유물 들을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다. 그리고 단조에 필요한 각종 무기들의 원형과 모라, 이상한 꿈의 용매까지 얻을 수 있더라. 다양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도전해 보도록 하자.

원신 야타용왕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간 보스격이라, 엄청나게 강하지만 특성 레벨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맞닥뜨려야 하는 상대다. 잘 준비하셔서 모두 원하시는 상품 다 가져가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