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로터스 레이드 빠른 후기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무기 계승 꿀팁
드디어 많은 던파 모바일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첫 번째 레이드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가 업데이트 되었다. 레이드를 성공적으로 클리어하면 현존 가장 좋은 천해의 지배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현재 많은 유저들이 도전하고 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로터스 레이드에 입문할 수 있도록 지옥파티 천장 시스템이 생겼고, 장비 계승의 추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추가되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계승 시스템부터 살펴보록 하자. 계승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템의 강화포인트와 마법봉인의 고유 옵션을 다른 장비로 이전해준다. 예를 들어 평소 본인이 사용하던 무기의 고유 옵션이 좋지 않다고 느낀다면 더 좋은 고유 옵션이 붙어 있는 장비를 재료 장비로 사용하여 계승하면 된다.
여기서 한가지 팁이라면 높은 강화가 되어있는 본인의 에픽 무기를 A라고하고, 좋은 고유 옵션을 가지고 있는 50렙제 유니크 무기를 B, 그냥 50렙제 유니크 무기를 C라고 하자. 여기서 B 무기를 +1강정도만 해주어서 계승 강화 상태로 바꾸자. 이후 A -> C로 계승해서 강화 포인트를 세이브하고, 다음으로 B->A 로 계승해서 고유옵을 옮겨준다. 마지막으로 C->A 계승해서 강화 포인트까지 옮기면 된다. 데미지 증가 5% 같은 고급 고유옵션이 붙어 있는 장비를 적극 이용하자.
던파 모바일에 환영 무기가 등장했다. 자에픽을 먹지 못한 캐릭터가 있다면 환영 무기를 받아주는게 좋으며, 계정 당 1회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시너지 직업이 받아서 무기 걱정없이 천천히 키우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환영무기가 좋은 이유는 +15강까지 비교적(?) 어렵지 않에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던파 모바일을 하다보면 강화 재료가 부족해서 경매장을 눈팅해야하는데, 환영무기는 환영의 망치를 강화 재료로 사용하고, 환영의 망치는 일일 보상으로 매일 10개씩 획득,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 시나리오 던전 클리어시 얻을 수 있다. 또한 우정 포인트를 많이 보내고 받을수록 강화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추가로 5월 31일까지 환영무기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15강에 성공하면 휘감기는 공포 채팅 테두리 상자를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노력해보도록 하자. 이밖에도 지옥파티 초대장, 코스모 에센스 등, 이것저것 주는게 많아서 이참에 부캐 하나 키우면서 환영무기 강화를 해보면 좋을듯 싶다.
추가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등장한 기념으로 이들과 함께 파티를 맺으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을 할 수 있다. 부캐를 육성할 때 참고하도록 하자.
이제 던파 모바일의 첫 번째 레이드 로터스 레이드 천해의 지배자에 대해서 살펴보자. 55레벨에 주어지는 외전 퀘스트 '다시 로터스를 향해'를 클리어해야 오픈되며, 입장 레벨은 55 만렙, 입장 항마력은 9280으로 다소 낮게 측정되었다. 하루에 한 번 입장 할 수 있으며, 입장 재료는 휴대용 강화 하이퍼 재머를 사용한다. 만약 3페이즈까지 클리어하지 못했다면 입장 재료는 소진되지 않는다. (스카디 여왕의 씰 7개, 황금 큐브 조각 20개로 입장 재료 만들기 가능)
로터스 레이드는 6명의 파티원이 참여하게되며, 각자의 역할이 부여된다. 입장 항마력 근처의 유저라면 시너지 직업을 데려가는게 좋으며, 프리스트의 경우 용맹의 축복, 힐, 부활 때문에 모든 파티에서 기용된다.
로터스 레이드는 총 3페이즈까지 있으며, 각 페이즈마다 공략 방법이 다르다. 일단 1페이즈는 숨겨진 통로, 수송 진입 구역, 잊혀진 길목이 등장하는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가장 위쪽과 가장 아래쪽을 클리어하면 중앙에 있는 수송 진입 구역의 몹들이 약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핵심은 중앙에 있는 지역을 클리어하면서 본부까지 진격하면 된다. 항마력이 높은 파티라면 약화할 필요 없이 바로 중앙부터 진입해서 처치하면 되는거고, 항마력이 간당간당하다면 파티를 나누어서 숨겨진 통로, 잊혀긴 길목을 차례대로 공략한 후 중앙쪽을 공략하면 되겠다.
로터스 레이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첫 번째 레이드인만큼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출시되었지만 항마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주어진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 그리고 각 구역마다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갈레오의 함성 포션 같은 도핑 물약을 챙기면 도움이 된다.
최종 보스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대부분 홀딩기로 제압할 수 있고, 각성기를 써주면서 돌파하면 된다. 프리스트가 있으면 부활을 받을 수 있어서 부활 코인을 아낄 수 있으며, 힐과 버프까지 있어서 난이도가 훨씬 쉬워진다. 참고로 페이즈당 10/15/20으로 공격대 코인 제한 횟수가 적용되어, 소진 후 개인 부활이 5회 가능하다.
앞서 언급했지만 로터스 레이드에서는 현존 가장 좋은 무기와 장비가 드랍된다. 3페이즈는 좀 어려워서 연습이 많이 필요한듯 하지만 1~2페이즈는 항마력이 낮아도 몹을 약화시키는 스테이지를 격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으니 많이 도전해보도록 하자. 어차피 3페이즈 클리어 전까지는 입장권이 소모되지 않으니 부담없이 할 수 있다.
이제는 던파 모바일을 플레이 하면서 항마력을 보다 쉽게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지옥파티에 천장 시스템이 생겨서 운이 없더라도 꾸준히 돌아주면 에픽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참고하셔서 즐겁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플레이 하도록 하자.
넥슨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