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몬스터볼 엑설런트 그레이트 나이스 던지는 법과 색깔 정보

안녕하세요 덕이입니다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다 보면 하루에도 정말 수십 종류의 다양한 포켓몬스터들을 만나며, 몬스터볼을 던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포켓몬고 몬스터볼 엑설런트 그레이트 나이스의 차이와 원의 색깔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드에 나와 있는 포켓몬을 탭 하면,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화면으로 변경되는데요 여기서 몬스터볼을 선택해 꾹 누르고 있으면 몬스터의 중심으로 원이 계속 커진 상태에서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이 크지만 그래도 원안에 적당히 몬스터볼을 던지는 경우 나이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그레이트는 원이 중간 사이즈인 경우 그 안에 골인 시키면 그레이트를 받을 수 있고

엑설런트

마지막으로 엑설런트는 몬스터 중앙으로 모여드는 원이 아주 작을 때 거의 몬스터볼 사이즈 크기일 때 안에 맞춘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잘 던지는 방법은 없지만 간단히 이론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포켓몬고 몬스터볼 투척 시에 커브볼로 던지는데요 몬스터볼을 검지 등의 손가락으로 누른 상태에서 손가락을 빙글빙글 돌리면 몬스터볼에 빛이 나며 회전합니다 이때 우측이나 좌측으로 던지면 몬스터볼이 휘어지며 가운데에 위치한 포켓몬스터로 날아가게 됩니다.

이때 완전 바깥으로 던지면 나가버리고 일정 면을 기준으로 공이 휘는 각도와 거리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역시 실전 감각이 제일 중요하겠죠?

포켓몬을 100마리 정도만 커브볼을 던져 잡아보면 어느 정도 감이라는 게 오기 시작합니다 제 기준으로는 오른손잡이로 검지를 이용해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다가 휙 던지는 게 잘 맞더라고요 그레이트까지는 조금만 집중하면 쉽고 엑설런트는 조금 어렵지만 꼭 맞춰야겠다는 생각으로 집중하면 종종 성공하는 편입니다.

포켓몬고 몬스터볼 경험치 획득

참고로 포켓몬고에서는 엑설런트 > 그레이트 > 나이스 순으로 몬스터를 더 쉽게 포획할 수 있고 추가 경험치를 얻기 때문에 한 번을 던지더라도 최소 그레이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레이트나 엑설런트를 던지면 짜릿한 쾌감이 있거든요

그리고 몬스터 중심으로 모여드는 원의 색깔 또한 중요한데요

초록색은 잡기 쉬운 포켓몬이고, 노란색은 보통, 빨간색은 잡기 어려운 포켓몬스터입니다 잡기 쉬운 녀석은 대충 던져도 잡히고, 빨간색은 집중해서 던져야겠죠?

희귀한 포켓몬이 필드에 떴다면 꼭 라즈 열매 등의 아이템을 먹인 다음 그레이트 이상 던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켓몬고 몬스터볼 엑설런트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담 갖지 마시고 계속 잡다 보면 자연스레 몸이 감각을 기억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필드에 몬스터 싹쓸이하러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