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희귀한 새와 짧은 해후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희귀한 새와 짧은 해후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수메르 월드 임무이며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신 희귀한 새와 짧은 해후 공략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카라반 수도원과 다흐리의 폐허 사이에 있는 공간으로 오셔야 되는데요. 이곳에는 버섯 돼지 3마리가 있습니다. 버섯 돼지들을 전부 처치하거나 1마리를 잡으면 퀘스트가 발동되는데요. 돼지는 캐릭터가 주변으로 오면 도망치기 때문에 타이밍에 잘 맞춰 잡아야 됩니다. 저는 야란으로 급하게 잡았어요. 도망친 버섯 돼지는 현실 시간 하루 정도 흘러야 다시 젠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중 에일로이는 동물 주변으로 가도 동물이 도망치지 않기 때문에 에일로이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파루잔, 감우, 야란 강공격, 시노부 E 스킬 등으로 단번에 돼지를 잡을 수 있습니다.
버섯 돼지를 잡으면 어떤 NPC가 등장하며 월드 임무가 뜹니다. 그의 이름은 '셰프캣'이라고 합니다. 셰프캣은 생태 환경을 조사하고 있으며, 황혼새를 조사하기 위해 수천삼림으로 간다는데요. 대화가 종료되면 수천삼림 남부에 서식하는 황혼새를 사냥하라는 임무가 뜹니다. 이때도 조심해서 잡으셔야 됩니다.
황혼새의 위치는 월드 임무 아이콘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황혼새의 등장 조건이 따로 있습니다. 황혼새는 수천삼림의 맑은 날에만 등장하는데요. 바루나 가타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았다면 시간을 수동으로 조정하여 맑은 날에 퀘스트를 진행하셔야 됩니다. 시간 별 수천삼림 날씨는 아래와 같습니다. 맑은 날씨일 때로 시간을 전환하면 됩니다.
비 오는 시간 : 0시~6시, 12시~18시 / 맑은 시간 : 6시~12시, 18시~24시
만약 바루나 가타 퀘스트를 클리어했다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해당 위치에서 날씨를 맑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위치로 가면 황혼새가 3마리 정도 보이는데요. 잘못 착지하면 날아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새가 자리를 뜬다면 버섯 돼지들과 마찬가지로 현실 시간 하루 정도 지나야 젠이 돼요. 멀리서 황혼새 1마리를 활로 쏘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황혼새를 잡자 도금 여단이 갑자기 몰려오는데요. 황혼새를 노리는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전부 처치하면 셰프캣도 나타납니다. 그는 조사를 위해 황혼새를 찾고 있었습니다. 황혼새의 깃털이 비싸게 팔리다 보니 도금 여단이 노리고 있다는데요. 일단 셰프캣의 조사를 위해 방금 잡은 황혼새의 깃털을 건네줍니다.
하지만 깃털 상태를 보자 황혼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다며 또 조사를 해야겠다고 말하는데요. 퀘스트에서 안내하는 위치로 갑니다.
여기도 조심히 접근해서 황혼새를 사냥합니다. 저는 위에서 활로 쐈습니다.
새를 사냥하자 30인단이 오는데요. 방금 플레이어가 잡은 황혼새는 본인들이 보호하고 있었다며 화를 냅니다. 상황이 이상한데요. 플레이어는 셰프캣이 황혼새를 포획해서 생태 환경을 조사하고 있다는 말을 꺼냅니다. 하지만 셰프캣은 숲의 순찰자가 아닌 보물 사냥꾼과 어울려서 희귀 동물을 팔아넘기는 나쁜 인간인 것을 알게 됩니다.
30인단은 플레이어와 함께 셰프켓을 체포하자고 말합니다. 우선 셰프캣을 찾기 위해 수천삼림 동부에 황혼새가 많다는 소문을 퍼뜨리라고 합니다.
수천삼림 동부로 갑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조심해서 접근하여 활로 황혼새를 쏩니다. 역시 셰프캣도 등장하는데요. 이때 30인단 대장도 나와서 셰프캣을 체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셰프캣도 동료 보물사냥단을 끌고 온 상황이었습니다. 보물사냥단 몬스터들을 전부 처치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꽤 많이 등장하는데요. 전투 후 대화가 끝나면 원신 희귀한 새와 짧은 해후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