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키츠 숲 담력 시험 공략 - 느긋한 놀이, 파사의 놀이 진행 방식
원신 3.3 버전 이벤트
아키츠 숲 담력 시험
오늘은 2023년 1월 2일 03:59까지 진행되는 원신 3.3 버전 메인 이벤트 아키츠 숲 담력 시험의 초반부 스토리와 플레이 콘텐츠 느긋한 놀이, 파사의 놀이 진행 방식 공략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벤트 상점은 1월 9일 03:59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원신 아키츠 숲 담력 시험 진행 방식 및 공략
1. 이벤트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 담력 시험을 먼저 클리어해야 합니다. 참여 조건은 모험 등급 Lv.30 이상, 마신 임무: 제2장 제1막 이도 탈출 계획 클리어입니다. 이토 전설 임무는 필수는 아니지만 이토가 등장하는 퀘스트라서 먼저 깨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메인 퀘스트를 포함한 이벤트 콘텐츠는 총 3단계에 걸쳐서 개방됩니다. 12월 15일(1일 차), 17일(3일 차), 19일(5일 차)에 각각 2개의 느긋한 놀이와 1개의 파사의 놀이 도전이 개방된다고 하네요.
2. 담력 시험 임무
첫 번째 담력 시험을 진행하다 보면 참가자 3명 중 파트너 1명 고르기라는 목표가 나오게 됩니다. 주변을 보면 길목에 아야카, 언덕 위에 카즈하, 동쪽에 고로가 있는데요. 여기서 누구를 선택하든 동일한 임무를 하게 되지만 딱 한 명하고만 진행이 가능하니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담력 시험의 목표는 표지판을 따라가며 숨겨진 경단 우유 찾기인데요. 정면의 길을 따라 쭉 내려가다가 서쪽으로 꺾어서 쭉 가시면 됩니다. 다른 길로 가면 함정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대로 가도 이토가 흙을 뿌리긴 하지만요.
여우 석상이 있는 곳에서 동쪽으로 가면 허수아비와 조사 포인트가 나옵니다. 그렇게 조사하면 경단 우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라이덴 에이가 지나가는 걸 본 여행자는 다가가서 경단 우유를 줍니다. 에이는 해안가에 생긴 아키츠 놀이에 대해서 알려주는데요.
이후 다시 담력 시험 장소로 돌아가서 이런저런 사건 끝에 첫 번째 담력 시험이 종료됩니다. 3일차, 5일차에 이벤트 임무가 쭉 이어질 것 같네요.
3. 느긋한 놀이
이후 에이가 말했던 진수의 숲 동쪽 해안가로 가면 느긋한 놀이, 파사의 놀이라는 아키츠 놀이 콘텐츠가 나타납니다.
느긋한 놀이는 바삭 삐카 벚꽃 모찌, 라면 모양 파도, 선향불꽃 모둠튀김 등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즐김, 백련 난이도가 있습니다. 즐김을 깨야 백련이 개방돼서 1번씩은 깨야 합니다. 캐릭터를 4명 골라야 하는데 불, 물, 얼음, 번개 원소 하나씩 넣으시기 바랍니다. 바람, 바위는 무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스킬은 1번, 4번이 무난하게 좋더라고요.
미니게임의 방식은 퐁(탁구)이랑 비슷합니다. 처음에 공을 발사하고 캐릭터 앞에 붙은 패들로 공을 계속해서 튕기면서 미리 배치된 원소 큐브를 전부 박살 내는 게 목표입니다. 특이한 점은 원신의 원소 반응이 적용된다는 점인데요. 패들과 공의 원소 반응, 공과 큐브의 원소 반응이 각각 존재합니다. 귀찮으면 그냥 계속 캐릭터를 바꾸면서 공을 쳐서 원소 반응을 일으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상을 받으려면 즐김에서는 원소 반응을 여러 차례 일으켜야 하고 백련은 4500점까지 달성해야 합니다. 일단 라면 모양 파도까지 플레이해 본 결과 그냥 캐릭터 계속 교체하면서 공만 열심히 쳐내면 넉넉하게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파사의 놀이
파사의 놀이는 느긋한 놀이와 진행 방식은 같은데 적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는 보스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스전이라고 어려운 건 아니더라고요. 횡설수설 번개 마법사는 번개 원소 속성이니 물, 불 같은 다른 원소 위주로 반응을 일으키면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보스 주변의 블록이 패들이랑 같이 움직이니 잘 조종하면 연속 공격도 가능하고요.
5. 보상 및 상점
바삭 삐까 벚꽃 모찌 즐김 난이도 클리어 보상으로 이벤트 한정 4성 한손검 꽃잎비를 줍니다.
이외에 놀이 도전 보상으로 원석과 모라, 경험치 책, 담력 시험 티켓 등을 주며 이벤트 상점에서 담력 시험 티켓으로 지식의 왕관, 우산용 분말(꽃잎비 재련 아이템), 각종 육성 소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아키츠 숲 담력 시험 공략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기존에 존재하던 게임에 원신의 시스템을 섞은 미니게임이 나왔는데 꽤 재미있네요. 개인적으로 지난 버전의 버섯몬 대전은 귀엽지만 좀 루즈한 감이 있었는데 이번엔 조작하는 맛도 있고 빠르게 끝나서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