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직업추천 2022년 요즘엔

4주년 넘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도 확실히 장수 게임인 것 같아요.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서, 계속해서 현역 게임으로 자리 잡은 듯합니다.

엊그제 3월 29일에도 검은 사월 특별 출석부, 대사막 탐험 이벤트 등 신규 이벤트 소식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검은사막 모바일 직업추천 글을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1위. 세이지

세이지의 경우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제일 최근에 출시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성 계열로 레가투스 클래스를 플레이해 보았는데, 꽤나 타격감이 느껴지는 캐릭터이더라고요.

주무기는 키벨리우스, 보조무기는 아케논이며 스킬 활용도가 좋은 편이라서

필드 사냥에서도 성능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 유저들에게도 직업추천!

2위. 솔라리스

그리고 솔라리스 같은 경우 비록 기동성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 방 한 방이 가진 공격력이 뛰어난 클래스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범위도 넓기 때문에 사냥에서 우위에 선 모습을 자주 보이며,

특히나 대규모 콘텐츠까지 전망을 바라보기에 좋아서 2위에 넣었어요.

3위. 커세어

커세어는 작년 여름 무렵에 출시된 클래스인데, 요즘에도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죠.

한 번 스킬 콤보를 쌓기 시작하면 딜량이 어마무시하게 쏟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 덕분에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 좋은 직업 중에 하나로 평가받습니다.

또한 원거리 딜링까지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줘서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적합해요ㅣ

4위. 노바

노바 각성 시에는 역시 스킬 기동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직업들 중에 노바의 육성을 가장 재미있게 느껴졌을 정도인데요.

여기에 슈퍼 아머 스킬도 다수 가지고 있어서 PvP에서도 우월하며,

PvE로 진입한다면 그 성능은 더욱 극대화되기 때문에 상위권에 소속되어 있어요.

이렇게 검은사막 모바일의 직업순위를 간략하게나마 알아보았습니다.

주관적인 평가와 밸런스 패치로 인한 추후 변동, 그리고 과금 / 무과금 여부,

PvP 및 PvE 여부 등 고려해야 될 변수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참고만 하시길 바라고, 그냥 신규 직업 플레이하는 것이 마음 편할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