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드리프트 (커팅, 점프, 더블, 최적화)
안녕하세요! 게임 전문 블로거 최선웅입니다. 오늘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드리프트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팅 드리프트, 점프 드리프트, 더블 드리프트, 최적화 드리프트 등이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보죠.
카트라이더 커팅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드리프트 종류인 커팅 드리프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드리프트 시 반대 방향 키를 눌러서 끊고 부스터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반대 방향 키와 드리프트 버튼을 누르면서 끊는 것입니다. 저는 길게 드리프트를 할 경우 전자가 더 편하기 때문에 반대 방향 키만 눌러서 끊는 것을 애용합니다.
카트라이더 점프 드리프트
다음은 카트라이더 점프 드리프트입니다. 우리가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중간에 점프 구간이 나오죠. 이럴 때 가끔은 부드럽게 착지하면서 드리프트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착지하기 전에 공중에서 드리프트를 누른 상태로 착지해야 합니다. 착지 드리프트라고 불리기도 하죠.
카트라이더 더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더블 드리프트는 투드립이라고도 부르죠. 쉽게 말하면 드리프트를 2중으로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코너를 돌 때 드리프트 하는 순간에 드리프트를 한 번 더 하면 됩니다. 결과는 감소이 되면서 더 인코스로 돌게 되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코너를 돌다가 너무 강하게 돌아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트라이더 최적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최적화 드리프트의 경우 기본 중 하나죠. 쉽게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방향 키를 누른 상태로 드리프트를 짧게 눌러줍니다. 최적화 드리프트가 되었다면 게임 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드리프트 꿀팁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시작 시 출발 부스터가 있는데요! 이때 바로 드리프트를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출발 부스터가 끝날 때 드리프트를 사용하는 것이죠. 초반에 빠르게 나갈 수 있는 속력을 굳이 드리프트로 감속을할 필요가 없거든요.
이 외에도 끌기를 잘 익힌다면 피사 같은 맵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 분들이라면 피사의 사탑이나 훈련장에서 원끌기 연습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숏 드리프트와 숏 끌기 등도 있습니다. 방향 키를 누르지 않고 탄력이 없는 상태에서 짧게 하면 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기술들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런 것까지 생각하지 않고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막상 하나씩 사용하다 보면 이해도 되면서 더 빠르게 결승점을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도 3월 10일까지라 곧 마무리되는데요! 열심히 안 했는데 곧 챌린저를 앞두고 있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카러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