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MMORPG 무협게임 천상비M 달려볼까?
신작 모바일MMORPG 무협게임 천상비M 달려볼까?
얼마 전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렸던 #신작 #모바일MMORPG #무협게임 #천상비M 이 지난 11월23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런칭을 시작했습니다. ‘천상비’라는 굵직한 IP를 활용한 작품인 만큼,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을 넘어서며 런칭 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었던 작품인데요.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진 작품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천상비M의 4가지 클래스 남녀 캐릭터.
퀘스트를 진행하며 각종 NPC들과의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해 나갈 수 있다.
천상비M은 중국 송나라를 배경으로 한 무협 판타지 게임으로, 주인공이 강호에 들어가 다양한 여정을 통해 성장하는 시나리오의 모바일MMORPG입니다. 모바일에 맞게 UI 및 게임 구성을 완전 새롭게 구성하고 있는데요. 이에 원작 천상비를 즐겼던 유저들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RPG를 즐기는 유저들이나 정통 무협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끔 구성된 작품입니다.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실시간 스탯을 올려갈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퀘스트 관련 NPC나 몬스터가 출연하는 지역으로 텔레포트가 가능하고, 자동 물약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장비를 장착하는 것과 팔괘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수 있다.
세력을 선택하면 ID 색상으로 진영을 구분할 수 있다.
천상비M은 원작의 실시간 성장 시스템(RTG, Real Time Growth)를 적용함으로써 유저들에게 높은 자유도를 부여했고, 정파와 사파 간 PK 전투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환골탈태부터 기인 선인으로의 승급을 담은 승급 시스템부터 장비라도 랜덤하게 붙는 다양한 수치에 따라 최하급부터 최상급까지 품질이 정해지는 장비 품질 시스템, 팔괘마다 부여된 능력치 상승 및 데미지 상승, 경험치 추가 획득 등의 다양한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팔괘 시스템까지 다양한 시스템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MMORPG임을 고려한 편의성을 위해, 퀘스트 지역으로의 텔레포트와 자동전투, 자동물약 사용 등을 마련해 손쉬운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슴, 능사, 무도가, 사강시 등 추억의 몬스터들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었다.
레트로하게 특정 지역으로 이동해 진입하는 던전도 잘 구현되어 있다.
천상비M은 장수 무협 국산 RPG게임 천상비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인 작품이었습니다. 스토리, 실시간 성장 시스템, 수련 시스템 등 원작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모바일로 잘 가져와 이질감 없이 풀어낸 부분이 인상깊었는데요. 과거 온라인 2DMMORPG 천상비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즐겨 봄직한 천상비M이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인게임 이벤트들.
한편, 천상비M은 런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내년 1월11일까지 28일 간 출석체크를 통해 명중 변경부, 회피 변경부, 특수 장비 선택 상자, 빛바랜 일반 옵션 변환석 등의 아이템들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구요. 또 오는 12월21일까지 계정 첫 캐릭터 7일 출석 이벤트로 특수 장비 선택 상자, 속성 변경부, 오행구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는 12월14일까지 주말 한정으로 특정 시간마다 맷집, 힘, 민첩, 숙련도 수련부여치 100%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이벤트와 월드컵 시즌에 맞춰 대한민국 경기 시간에 맞춰(12월3일) 대환단 5개, 점소이의 특제만두 5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계속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게임 라운지 바로가기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Rise to mobile heaven Heavenly Rain M
play.google.com
복합문화공간. Joy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