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터뷰] 전략적 팀 전투(TFT)에서 귀여운 매력 발산하는 펭구

안녕하세요. 핸디인들의 관심 있는 게임을 알아보는 시간! 핸터뷰입니다!

오늘 핸터뷰 내용은 전략적 팀 전투! 줄여서 TFT를 플레이하시거나 관심 있어 하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보실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인공 운영팀 소속의 펭구님을 모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펭구님

- 가장 오래 플레이한 온라인 게임 1개와 장르를 말씀해 주세요!

오토체스이자 오토 배틀러 장르의 전략적 팀 전투(TFT) 가장 오래 했습니다.

- TFT는 얼마나 플레이하셨나요?

정식 출시한 2019년 6월 29일부터 시즌 1부터 현재 시즌 11까지 빠짐없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

- TFT에서 최애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도 알려주세요!

크릉이 전설이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 전설이는 상호작용 모션이 독립적이지만, 크릉이는 아오신, 배불뚝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이스터에그가 있어서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너무 귀여워요!

- TFT를 오래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 시즌마다 대격변 패치가 이루어져 새로운 게임을 하는듯한 신선함과 밸런스 패치를 통해 우세한 덱과 전략이 치고 나가는 전략적인 요소가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의 게임 요소와 진행 방식이 바뀌지 않는 선에서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이는 점이 매 시즌 업데이트를 기다리게 만들고 계속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 혹시 TFT를 하다가 도중에 게임을 접고 싶었던 경험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떤 이유였나요?

접고 싶었던 적은 없지만 한 번씩 꺾이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8인의 플레이어가 순위 경쟁을 하는 게임인 만큼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상대방을 견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때로 낮은 순위임에도 상대방이 상위권에 들기 위해 저를 견제할 때는 짜증이 나거나 억울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단판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또 다른 판은 새롭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전 판의 내용은 잊고 매판 즐길 수 있었습니다!

- TFT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버그가 전략이나 기술이 되어버리는 게 당연한 게임입니다. 버그가 많이 발생될 수는 있지만 발 빠른 대처와 수습이 원활히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그동안 해본 게임 중 기억에 남는 커뮤니티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도 알려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의 오픈베타 이벤트가 가장 기억에 납니다! 당시 이벤트 1등 상이었던 조립 PC를 받아서 제 닉네임과 함께 보내줬던 게 잊지 못할 추억이었습니다.

커뮤니티 이벤트 경품으로 1등 상 조립 PC을 받으셨다니 정말 엄청난 일화네요!

- 자주 가는 커뮤니티가 있나요? 있다면 왜 자주 가게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커뮤니티보다는 공식 패치노트, 유튜브를 자주 방문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인 만큼 패치마다 주요한 메타와 전략이 빠르게 바뀌기 때문입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게임 마케팅 방식은 무엇인가요?

게임 전시회나 게임 박람회 같은 전시회 참가 마케팅이 기억에 남습니다.

- 최신작이나 출시 예정작 중 어떤 게임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gta6가 매우 기다려집니다! 전작도 충분히 재밌게 플레이 했지만 gta6의 공식 트레일러, 유튜브를 보면 완전한 실사에 가까워진 모습이 기대됩니다.

- IF 내가 핸디 개발자라면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은가요?

캐주얼한 2D 도트풍의 MMORPG에서 직접 도트를 찍어서 디자인해 보고 싶습니다.

- 마지막 질문! 핸디인으로서 한 마디를 남겨주세요!

앞으로도 밝은 미래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핸디게임 화이팅!

감사합니다! 오늘 펭구님과 핸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TFT의 전투 요소 외에 귀엽고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게다가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이벤트 경품에 당첨된 경험이 있으셨다는 것도 알게 되는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핸터뷰에는 어떤 분을 모시고 어떤 게임을 소개할 지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