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10.6일 업데이트
업데이트의 핵심은 공성전과 절대회피입니다.
도대체 왜 이시점에 컬렉션 업데이트를 했을까요?
소과금, 과금러 그리고 핵과금러 총 3개의 분류가 있다고 칩시다.
소과금은 50만원정도 쓴 캐릭, 과금러는 500만원 쓴캐릭, 핵과금러는 5000만원 쓴캐릭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과금은 명중 90 절대회피 70, 중과금러는 명중 110에 절대회피 100,
핵과금러는 명중 150에 절대회피 120정도가 됩니다.
저번 절대회피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회피는 명중과 절대회피의 차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소과금이 과금러를 때리면 4방중 3방이 맞게되어 보통 3명이 있으면 중과금러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과금러가 핵과금을 때리면 4방중 3방이 맞게되어 보통 3명이 있으면 핵과금러를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과금이 핵과금러의 명중과 절대회피 차이는 30이 차이나며 4방중 1방이 맞게됩니다.
이제 패치내용을 보겠습니다. 절대회피 컬렉션이 28이 올라갔습니다. 이를 적용해보면
무과금이 중과금러한테는 이제 10방중 1방이 맞게되고
중과금러는 핵과금러한테 10방중 1방이 맞게됩니다.
결론은 무과금과 과금러의 격차를 확실히 구분시켜놓는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공성전이 길드간 연합구도보다는 핵과금러의 과금력이 핵심이 아닐까 생각 되어집니다.
추가로 방어력 19방 + 33공격력이 올라가는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엔씨처럼 몬스터도 컬렉션을 해 강해지지 않을까 궁금하네요.
ㅡㅡㅡㅡㅡㅡ최종대본 ㅡㅡㅡㅡㅡㅡ
게임을 분석하는 별을캐라입니다.오늘은 10월 6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업데이트의 핵심은 절대회피와 공성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절대회피 컬렉션을 왜 넣었을까요?한번 생각해봅시다.
소과금러와 과금러, 그리고 핵과금러 총 3개의 분류로 나눠보겠습니다.
소과금은 50만원정도 쓴 캐릭, 과금러는 500만원, 핵과금러는 5000만원을 과금한캐릭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과금은 명중90과 절대회피 70이 평균적으로 맞출 수 있는 능력치입니다.중과금러는 명중 110에 절대회피 100
핵과금러는 명중 150에 절대회피 120정도가 됩니다.
저번 절대회피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회피는 명중과 절대회피의 차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소과금이 과금러를 때리면 네방중에 세방이 맞게되어, 소과금러 3명이 있으면 중과금러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과금러가 핵과금을 때리면 네방중에 세방을 때릴수 있어, 3명의 중과금러가 1명의 핵과금러를 이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과금이 핵과금러의 명중과 절대회피의 차이는 30이며, 네방중에 한방을 때릴 수 있습니다.
이제 패치내용을 보겠습니다.절대회피 컬렉션으로 28을 올릴 수 있습니다.절대회피 28을 적용해보면.
이제 소과금러가 중과금러한테는 열방중 한방을 때릴 수 있고.
중과금러는 핵과금러한테 열방중 한방을 때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과금러는 핵과금러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이번 업데이트는 무과금과 과금러의 격차를 확실히 구분시켜놓는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공성전이 길드간 연합구도보다는 핵과금러의 과금력이 핵심이 아닐까 생각 되어집니다.
추가로 방어력 19 , 그리고 공격력 33이 올라가는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엔씨처럼 몬스터도 컬렉션을 해 강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이전과 이후를 비교해 몬스터도 컬렉션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