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랩스, 2025년 중반을 목표로 에이브 V4 개발 시작

안녕하세요.

탈중앙화 금융(DeFi) 대출 프로토콜인 Aave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업 에이브랩스가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제안된 업그레이드는 프로토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갖춘 Aave V4의 출시로 이어질 것입니다.

발표에 따르면, Aave V4는 모듈성을 강화하고, 거버넌스 오버헤드를 줄이며, 자본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Aave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 GHO와 같은 혁신을 보다 원활하게 통합할 것이라고 합니다.

에이브 V4 로드맵은 고급 연구 단계에 있지만, 블록체인 회사는 더 광범위한 "에이브 2030 보조금" 제안의 일부로 개발할 것을 제안합니다. 에이브는 피드백 및 테스트 단계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 커뮤니티가 참여하는 투명한 개발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한편, 에이브 랩스는 2024년 2분기부터 프로토콜을 완전히 출시하는 2025년 중반까지를 에이브 V4 개발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에이브 랩스에 따르면, 에이브 랩스는 기술적 기여자 역할을 하고, 에이브 DAO는 에이브 랩스와 다른 기여자들이 제공하는 모든 코드 베이스를 배포할 것입니다.

이 블록체인 회사는 최근 X에 올린 게시물에서 에이브 V4를 탈중앙 금융의 중요한 발전으로 분류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는 자본 효율성, 위험 관리, 확장성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것입니다. Aave V4 개발은 현재 버전인 Aave V3를 여러 네트워크에 출시한 지 약 2년 만에 이루어집니다. 현재 버전은 2023년 초에 이더리움 메인넷에 출시되었습니다.

코인에디션에 따르면 에이브랩스는 이 프로젝트를 (재)스테이킹을 제외한 최대 규모의 탈중앙 금융 프로토콜로 간주합니다. 이 프로토콜은 2022년 출시 이후 사용자 기반과 총 가치 고정(TVL) 모두에서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에이브 랩스 발표 당시 에이브의 평균 시장 규모는 170억 달러였으며, 12개 이상의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