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생일 파티 장소가 세종문화회관?! (feat.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개발진 후일담 공개!)

안녕하세요, 넥슨게임즈입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한국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선생님들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가장 먼저 지난 11월 5일 열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이야기를 먼저 드려야겠죠?

무려 한국 공연문화의 상징,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블루 아카이브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두 번에 걸쳐 진행된 공연에는 총 5000여 명의 선생님이 참석하셔서 감동을 함께 나누셨어요.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선생님들과 함께한 키보토스에서의 2년을 추억하고, 계속 멋진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되었습니다.

1부와 2부에 걸쳐 총 7개의 테마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게임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프롤로그 음악 'Aoharu'를 시작으로 'Step by Step', 'Connected Sky', 'Midsummer cat' 등을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로 선보였어요.

특히 2부에서는 총력전 보스 BGM과 최종편 테마곡을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었고, 마지막에는 가수 윤하님이 등장하셔서 '상냥함의 기억'으로 대망의 피날레를 장식해 주셨죠.

사실,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직접 관람하신 분들은 어떻게 공연을 즐기셨을지 너무 궁금해요!

왜냐하면.... 저는 블케팅을 처참히 실패했거든요. ( ᐪ ᐪ )

하지만! 다행히 리허설 현장을 취재할 수 있는 영광스런 기회를 얻어서 세종문화회관으로 출동해 봤습니다~

광화문에 등장한 모모프렌즈 친구들과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대형 포스터, 놓칠 수는 없잖아요, 그쵸? 분위기라도 즐기고 싶었답니다...

현장에서 기대감에 들뜬 선생님들을 만나 같이 이야기도 나눴는데요, 선생님들의 감격스러운 마음이 저한테도 고스란히 전해져 와서 정말 기쁘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저는 리허설 실황을 보면서도 마음이 벅차서 자꾸 눈물이 날 거 같아서 참느라 혼났어요~

선생님이라는 사실이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고... 여러분도 같은 마음이셨죠?

블루 아카이브를 탄생시킨 개발진 분들께도 이번 공연은 더더욱 남다른 의미가 되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김용하 총괄 PD님, 박병림 PD님, 양주영 실장님을 만나 뵙고 직접 후일담을 들어보았습니다!!

감동스러웠던 관람 후기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의 준비 과정, 그리고 선생님들께 전하는 감사의 메세지까지, 세 분의 진심을 담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연을 보시는 내내 눈물을 꾹 참으셨다는 김용하 총괄PD님. 역시나 선생님들과 똑같은 마음이셨던 거군요.♥

그리고 양주영 실장님이 전해주신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포스터 일러스트 제작 후일담도 무척 흥미로웠어요!

악기를 연주하는 아리스의 모습도 너무 궁금한데, 나중에라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참, 블루 아카이브 2주년을 맞아 진행된 특별 생방송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죠.

'키보토스 라이브 ~2주년 특별 생방송~'은 선생님들을 초청해 파티처럼 진행이 됐으니까요.

아로나와 프라나의 한국어 실력 공개부터 오늘부터 시작된 맘스터치 콜라보 소식, OST 발매 등 새로운 소식이 풍성했던 행사였죠!

선생님들이라면 아마도 라이브 방송은 모두 보셨을 테니, 저는 현장 분위기만 살짝 전해드릴게요!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의 무대가 된 대저택과 유즈를 위한 다양한 사이즈의 박스들

참여 이벤트와 DJ 공연 등 선생님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이 됐답니다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등장하신 두 분! 김용화 총괄 PD님과 박병림 PD님

블루 아카이브를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해 주신 선생님들의 축하 메시지도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사랑을 받는 블루 아카이브!

선생님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역시 좋은 콘텐츠와 멋진 이벤트를 계속 보여 드려야겠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해 주세요~

사랑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