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기존 유저들도 신규 서버의 강력한 혜택을? 기르타스 원정대 전격 예고!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들은 새로운 서버가 오픈할 때면 강력한 혜택과 이벤트로 신규 유저를 유치하려 노력하곤 합니다. 하지만, 기존 월드에서 플레이하던 분들이나 복귀 유저의 입장에서는 이 ‘못 먹는 감’이 굉장히 아쉽게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이에 리니지M은 ‘기르타스 원정대’라는 이름 하에 역대급 부스팅을 제공하는 ‘진 기르타스’ 서버를 공개하며 모든 플레이어들이 만족할 만한 기회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소식에 대해 알아보는 한편, 5월 5주차 업데이트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니, 오랜만에 아덴 월드의 근황이 궁금하거나, 혹은 새롭게 시작하거나 돌아올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끝까지 함께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일단 메인 테마인 기르타스 원정대에 대한 이야기부터 바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서론에서 말씀드렸듯 이 이벤트는 기존 서버에서 플레이하던 캐릭터들을 진 기르타스 서버로 이전시켜 약 2개월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으로, 원래 있던 기르타스 서버와는 인터 월드로 마주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 전체적인 일정은 6월 28일 18시부터 7월 4일 23시까지 약 1주일간 이전 기간이 주어진 뒤, 종료 시점까지 후술할 전용 부스팅 버프가 제공되고, 7월 12일부터는 신념의 탑이, 7월 19일부터는 월드 총력전이, 8월 20일부터는 기란 공성전이, 그리고 9월 6일에는 기존 서버로의 복귀 및 마스터 컨텐츠 오픈이 이루어지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감이 잘 잡히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기르타스 원정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의 상세 정보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특별 사전예약 보상으로 지급되는 원정대 장비 4종 세트는 이후 영웅 등급인 기사단의 장비로 전환되어 영구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인데, 사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 생성으로 초보자들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사실 만으로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1주차부터 제공되는 부스팅 효과는 전투 및 성장 패키지를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상점 마일리지 2배 제공, 경험치 500% 증가, 월드 던전 지역의 아이템 드랍률 30% 증가 등 실용적인 버프까지 제공하여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유효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꽤 오랜 시간 동안 성장이 지체되어 있던 터라 이 내용에 가장 눈길이 많이 가더군요.

여기에 더해 신념의 탑 1층을 아데나로 입장할 수 있는 기회와 7월 19일부터 매주 진행될 월드 총력전은 어느 정도 성장이 이루어진 분들, 혹은 초반부터 빠르게 달려 적절한 스펙을 달성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후자의 경우 일부 주요 아이템 100% 드랍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이 있으며, 기르타스 원정대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기란 공성전 역시 총 1,000만 다이아라는 천문학적인 세금이 책정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런 리니지M의 기르타스 원정대는 말씀드렸듯 신규 캐릭터로도, 기존 캐릭터로도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어느 정도 육성된 캐릭터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해 나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면에서 5월 5주차에 있었던 업데이트 내용 중 일부를 살펴보자면, 매일 퀘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판도라의 보물창고에서 각종 주화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판도라의 보물 지도’가 가장 먼저 눈에 띄더라고요. 아, 참고로 이벤트 제작을 통해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특기할 만한 내용으로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경험치 획득량 5%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10% 감소 옵션이 제공되는 ‘현충일 기념 훈장’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하며, 수호성의 스킬이 강화되는 패치도 함께 진행됐다고 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스케줄 시스템의 개선으로 인해 사냥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 해졌다는 사실이 많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었는데, 특히 특정 팝업으로 인해 기능이 중단되는 현상이 사라진 게 가장 체감이 크게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니지M의 유저라면 누구나 기다려왔을 TJ’s 쿠폰 소식을 아직 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해당 내용을 상기시켜드리려 하는데요. 이 3종의 쿠폰은 각각 현재 진행 중인 ‘Shooting star 출석 체크’의 3,4,5주차 보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이들 외에도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변신 및 마법인형 뽑기팩 등 다채로운 보상까지 노려보는 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올 여름 리니지M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를 기르타스 원정대의 소식과 함께 5월 5주차 업데이트 중 주요한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이실로테 원정대라고 해서 비슷한 사례가 있기는 했는데, 그 때에도 상당한 호평을 받았고 이번에는 그 이상의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여건이 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참여해주시는 게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게다가, 오늘 다룬 소식 중 사전예약 보상으로 4종의 장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내용으로 미루어 보아 조만간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니, 이 또한 미리 염두하고 계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보다 자세한 내용이 더 공개되면 저도 참여 여부를 결정할 것 같은데, 가능하다면 그 소식들도 추가로 전해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기대해주시기 바라요.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