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유라 성유물 무기 복각 공략 (3.8 버전)

원신 3.8 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얼음 캐릭터 유라 복각이 이루어졌습니다. 2021년 첫 출시, 첫 복각 이후로 2년 만에 두 번째 복각인데요. 오래된 정보를 갱신할겸 3.8 버전 기준으로 원신 유라 성유물 무기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유라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추천 무기

추천 무기(1순위)

추천 무기(2순위)

5성

갈대 바다의 등대, 송뢰가 울릴 무렵

늑대의 말로, 천공의 긍지, 무공의 검

4성

이무기 검

아쿠오마루, 진주를 문 해황, 설장의 성은, 고화 프로토타입

출처: 나무위키

데히야 전용 무기(전무) 갈대 바다의 등대입니다. 범용적인 효과인 치명타 확률, 원소전투 스킬 명중 후와 피해 입은 후 공격력 증가, 체력 증가를 지니고 있어 메인 딜러인 유라에게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명함 등 저재련 상태에서는 유라 전무인 송뢰보다도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라 전용 무기 송뢰가 울릴 무렵입니다. 물리 피해 보너스와 공격력 증가, 파티 공격 속도 및 공격력 증가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룩 역시 유라에게 찰떡입니다. 하지만 성유물 옵션 세팅 난이도가 높고 고재련이 아닐 경우 공속 효과가 크게 의미가 없어 갈대 바다의 등대에 밀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늑대의 말로는 공격력 하나는 정말 많이 올려주지만 HP 30% 미만인 적 명중 시 버프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버프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딜이 다른 무기를 압도할 수준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대충 운용 난이도가 높은 무기라는 느낌입니다.

천공의 긍지는 원소 충전 효율, 가하는 피해 증가, 공격 시 칼날 효과로 유라에게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원충을 채워주기 때문에 성유물 세팅 난이도도 다소 내려갑니다.

무공의 검은 공격력 증가, 보호막 강화 효과 증가, 공격 명중 후 공격력 증가 효과로 늑대의 말로랑 비슷하게 공격력을 많이 올려줍니다. 하지만 보호막 서포터가 필수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성 중에서는 이무기 검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기행 무기라 재련이 매우 쉬운 편이며 캐릭터가 필드에 있을 때 4초마다 가하는 피해가 증가해 메인 딜러인 유라에게 잘 어울립니다. 풀스택을 쌓으면 5성급 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대신 효과를 위해서 보호막 서포터가 어느 정도 강제됩니다.

4성 한정 무기 아쿠오마루입니다. 파티의 원소 에너지 총합에 비례해 원소폭발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로 파티 상태에 따라 성능이 달라집니다.

이벤트 무기 진주를 문 해황입니다. 공격력 증가, 원소폭발 피해 증가로 무난하며 이벤트 때 참여했다면 풀재가 쉽기 때문에 값싸게 써먹기 좋습니다.

단주 무기 설장의 성은 고화 프로토타입입니다. 둘의 성능이 거의 동일한데 색감만 보면 설장의 성은 쪽이 잘 어울리기는 합니다.

성유물 추천

1순위

2순위

성유물 종류

창백의 화염

창백의 화염 2세트 + 피에 물든 기사도 2세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공격력 / 원소 충전 효율

물리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추천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 치명타(확률:피해=1:2) > 공격력% >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은 유라의 궁극기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어느 정도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략 파티에 얼음 캐릭터가 유라를 포함해 2명이면 140~160%, 세 명이면 110~125%의 원충을 챙겨야 합니다. 파티 내에 라이덴 쇼군이 있다면 요구량이 30~50% 줄어듭니다. 정확한 수치는 조합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 사이클 굴려보고 유라의 원소 게이지가 찼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창백의 화염 세트는 2세트의 가하는 물리 피해 증가, 4세트의 원소전투 스킬 명중 시 공격력 증가 효과로 유라에게 잘 어울립니다.

창백의 화염 세트의 파밍이 덜 되었다면 피에 물든 기사도 2세트를 섞어서 물리 피해 +50%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유라 성유물 무기 3.8 버전 공략이었습니다. 무려 2년 만의 복각이라 유라를 기다리시던 분들은 이번에 성불을 하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저는 출시 때 뽑아두고 제대로 써본 적은 없는데 그래도 수납장에서 있으니 든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