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붙어붙어 공략, 알고 나면 친구 랭킹 1등은 문제없어

장난 아니다. 무슨 난이도가 어찌나 어려운지, 다른 콘텐츠는 우습게만 보이더라. 그 주인공은 미니게임천국 붙어붙어. 해보시면 알겠지만, 만 점 넘기기도 정말 어려웠다. 나만 그런가 싶었지만, 많은 유저들이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었다.

대부분 설명을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어떻게 이동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와 같은 불편함을 호소했는데, 그래서 친히 내가 준비했다.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 말이다. 잘 참고하셔서 고득점 하시길 바란다. 그럼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럼 스타트!

공략 포인트는 화살표 방향, 반대로 생각해

대부분 그럴 거다. 조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감을 못 잡을 테니까. 나도 그랬다. 계속 혼자 돌다가 타임 오버 되거나, 4명까지 어떻게든 붙였는데 꼬리에 부딪혀 끝났었다. 심한 경우는 혼자 벽으로 돌진해버리는 상황도 종종 발생했다.

그래도 나만 그랬던 게 아니라, 다른 지인들도 마찬가지였다. 어떻게 할 줄을 몰라서 꽤나 했다는 사람도 3만 점이 한계였으니까. 그러다가 이거 내가 조금만 하면 확실한 스코어를 챙기는 게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몇 시간을 잡고 해봤는데, 아 이제 좀 감히 잡히더라. 10만 점까지 달성했으니까.

우선 설명에 사실 답이 다 있다. 회전하는 캐릭터를 터치했을 때, 돌아가는 화살표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다는 점을 말이다. 즉 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을 때 터치하면, 그 반대로 원을 그리며 돌아간다는 소리다. 또한 그 위치가 위를 향하고 있다면 아래로 간다는 이야기이기도 하고.

그냥 다 반대로 생각하고 해보도록 하자. 왼쪽이면 오른쪽, 위 쪽이면 아래쪽 이런 식으로. 처음에는 이게 뭔 소리야 싶겠지만, 몇 판 해보시면 감이 딱 올 거다. 아 갓석맨이 이런 말을 하고 싶었구나 하고. 이게 익숙해지면 연속으로 터치를 하는 게 가능해지는데, 그때부터는 점수 내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다른 콘텐츠보다 훨씬 어려워, 연습은 필수야

맞다. 어렵다. 다른 콘텐츠는 1시간 정도만 해도 평균적인 스코어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건 어떻게 해도 어려웠다. 높이높이 같은 경우는 와이프에게 배운 지 30분 만에 백 만점을 달성했는데, 이번 녀석은 우리 부부 모두가 도전해도 네 자리 숫자를 넘긴 적이 없었으니 말이다.

아 참고로 집사람은 나보다 고수다. 몇 백만은 우습게 해서, 지금은 내가 뛰어넘어야 할 라이벌이다. 그런 와이프도 여기에서만큼은 쩔쩔맨다. 조작감은 물론이고, 설명을 봐도 이해를 못 하겠다고 하니까. 그래도 정정당당한 승부를 위해 조만간 알려줄 생각이다. 그래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겠는가.

우선 당연하겠지만 연습은 필수다. 그냥 글과 말로 바로 원하는 결과가 딱 나오는 장르가 아니니까 말이다. 잘 해도 수십 장은 필수로 들어가니까 그 점은 꼭 염두에 두고 준비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다시 설명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것 잊지 말자.

포기하셔도 관계없지만, 그래도 막상 시작했으면 적어도 몇 만점은 가져간다는 마음으로 해보시길 권장한다. 애매하게 얻은 다른 콘텐츠의 점수보다 더욱 단단하고 압도적인 스코어를 굳혀가실 수 있을 테니까. 내 말 듣고 딱 몇 시간만 해 보시길 바란다.

핵심은 빼기 친구, 아이템 잘 활용해야 해

뉴비, 고수할 것 없이 그 안에 나오는 아이템은 모두 잘 챙겨야 한다. 특히 어려운 곳에서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라 어떻게든 챙기는 게 중요하다. 여기서도 똑같다. 눈여겨봐야 할 것은 빼기 친구. -1 표시의 사람 마스코트가 빙글빙글 돌고 있을 텐데, 어떻게든 먹어야 한다.

그래야 꼬리에 있는 녀석 하나가 '뿅' 하고 사라진다. 그걸 연속적으로 획득하면 난이도가 훨씬 쉬워지기에 생존은 물론이고 콤보 넣기도 유리하다. 줄이 길어질수록 붙이기가 더욱 힘들어지는데, 자칫 실수 한 번에 쌓아온 탑이 와르르 무너지는 건 시간문제다.

또한 추가적으로 양배추와 복숭아도 비슷한 능력을 발휘하기에, 미리 활성화해두시길 적극 권장한다. 아낀다고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으니까. 오히려 안 쓰면 손해다. 아이템은 매번 접속하거나, 상자만 열어도 쏟아질 정도로 얻을 수 있으니까 말이지.

운이 좋아 연속적으로 발동하게 되면 10만 점은 우습게 올라갈 수 있다. 물론 실력은 어느 정도 쌓아야 한다. 아무리 좋은 걸 먹어도 움직임이 시원찮아 갖다 박으면 그냥 그대로 끝나버리는 거니까 말이다. 그래서 벌써 두 번 말한다. 연습해라.

어려운 만큼 보상은 확실해, 압도적인 점수 차이

뭔가 혼자 하면 재미가 없다. 누군가가 나의 점수를 밟고 올라가거나 조롱을 받아야 더욱 불타야 훨씬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나 싶다. 나만 그렇다면 미안하다. 어쨌든 같이 즐기는 건 확실히 재밌다. 특히 경쟁이 이뤄진다면 목표가 생기는 거라서, 해야 할 이유가 더욱 분명해진다.

그렇다면 전략이 필요하다. 남들이 잘하는 게 아니라, 누구나 힘들어하는 걸 극한으로 연습해 올라가시는 게 훨씬 유리하다. 그 사람은 엄두도 못 낼 정도로. 그렇게 하면 압도적으로 승리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랭커까지 도전할 기회가 주어질 테니 말이다.

또한 여기도 히든 캐릭터 쿠이가 존재한다. 받는 법은 10만 점이 될 때까지 한 가지 색 별만 모으기다. 꽤나 어렵다. 꾸준히 해서 받아보도록 하자. 추가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유용한 친구이기도 하고, 수집용으로도 딱이니까.

미니게임천국 붙어붙어 공략법에 대해 알아봤다. 난이도가 있는 만큼 극복한다면 친구 랭킹 1등은 따놓은 당상이 아닐까 싶다. 튼튼한 본진을 앞세워두고, 나머지는 느긋하게 플레이해도 금방 따라잡을 테니까. 혹시라도 나와 경쟁하고 싶다면 '갓석맨' 검색하고 들어와서 추가하시길 바란다. 도전은 언제든 환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