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블소 감성이 돌아온다! 블레이드&소울2 4인 파티 던전 업데이트 예정!!

PC에서 즐겼던 블레이드&소울의 재미는 특유의 액션성과 찰진 타격감에서 오는 손맛 그리고 파티원들과 함께 합격기를 쓰면서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함으로써 오는 도전과 성취감이었습니다. 모바일 MMORPG로 만들어진 블레이드&소울2도 "시련던전"을 통해 굴락, 동충, 돌주먹, 곤야차 등 다양한 보스들의 고유 패턴을 파훼하고 컨트롤하는 맛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시련 던전"은 1인 던전이기 때문에 예전 블소에서 느꼈던 유저 간의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없어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그런데 3월 23일 진행될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업데이트에서 4인 던전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블소2 ON-Air 업데이트 프리뷰 방송에서 공개된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대규모 업데이트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4인 던전 "희생의 무덤 : 네 개의 기둥"

PC 블소 4인 던전 포호롼

블소는 처음에 4인 던전을 시작으로 6인, 12인, 최대 24인 던전까지 나왔었습니다. 이때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것은 가장 먼저 등장한 4인 던전이었습니다. 6인, 12인 던전의 경우 다른 유저들의 도움을 통해 클리어가 가능했다면 4인 던전은 4명의 파티원들 모두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만 보스를 클리어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유저들끼리의 협력 그러면서 개개인 별로 보스 패턴 파악을 통한 각자의 역할 플레이가 필수적이라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그 당시 4인 던전인 포화란, 해무진 미궁 시절을 플레이할 때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두근거리며 플레이했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PC 블소에서 정말 재밌게 했던 4인 파티 던전을 이번 "희생의 무덤 : 네 개의 기둥"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에서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제목처럼 4인 던전은 기존에 있었던 던전 "희생의 무덤"을 모바일게임인 블레이드&소울 전투 환경에 맞게 리디자인되어 만들어졌고 원작처럼 특정 구역에 배치된 네임드 몬스터 "부두령 비천한", "부두령 신무강"을 쓰러뜨린 뒤 최종 보스인 "염화 대성"을 무찌르면 됩니다.

원작과 동일한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가 등장하지만 패턴의 경우 기존과 다른 핵심 패턴을 가지고 있어 이를 제대로 파훼하지 못하면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4인 던전 "희생의 무덤"의 경우 원작의 추억을 느낄 수 있으면서 한 편으로는 색다른 패턴을 공략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인 파티 결성 방법의 경우 서버 내에서만 4인 파티를 맺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월드 전체에서 파티원을 찾는 매칭 시스템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특정 클래스가 없으면 4인 던전을 클리어하지 못하였지만 블소2 4인 파티의 경우 특정 클래스가 없어도 클리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특정 클래스가 있으면 더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파티를 맺을 친구가 부족해도 매칭 시스템을 통해 4인 파티를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신규 무기 "소태도" 추가

새로운 무기 "소태도"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블레이드&소울은 원작과 다르게 클래스를 선택하여 성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6개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정해집니다. "소태도"는 블소에서 암살자가 사용했던 무기로 적의 약점을 파고들어 폭발적인 대미지를 주는 특징을 가집니다.

하지만 블레이드&소울2의 소태도는 원작 PC 블소와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PC 블소에서 소태도는 한 손 무기였다면 블레이드&소울2에서는 양손 검 형태입니다. 원작과 형태는 다르지만 암살자를 계승한 만큼 민첩하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굉장히 빠른 딜 사이클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원작에서처럼 몸을 숨기는 "은신", 적의 후방으로 이동, 돌진하는 "암습" 등을 할 수 있고 "맹독" 기술도 가지고 상대 회복 기술을 카운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PVP 및 대규모 전투에 변수를 줄 수 있습니다.

소태도를 사용하는 암살자의 주 스탯의 경우 원작 블소에서는 근거리 형태라 "힘"이었다면 블레이드&소울2에서는 주 스텟이 "솜씨"입니다. 주 스텟을 "솜씨"로 올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활"밖에 없었는데 소태도가 등장하면서 "솜씨" 스탯이 재조명 받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새로운 무기 소태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무기 강화를 다시 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운영진 측에서 유저들이 소태도를 잘 활용할 수 있게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무기와 무공 강화 수준까지 교체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월드 필드 "붉은 달의 사막"

블레이드&소울2는 월드 필드가 따로 존재하지 않았기에 시즌제로 진행되는 월드 보스전 "반지 전쟁" 콘텐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월드 필드가 새롭게 생길 예정입니다. 바로 "붉은 달의 사막"입니다. 이곳은 '탐욕의 골짜기","모래 무덤","수호병 유적지" 총 3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지역은 콘셉에 맞는 월드 보스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해당 월드 보스를 두고 파티원들과의 협력 그리고 문파 간의 경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월드 보스를 잡을 경우 그동안 획득할 수 없었던 "전설 등급 무기"도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전설 등급 무기"는 강력한 스텟을 지니며 특수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발동 효과를 지닌 다고 하네요. 전설 등급 무기가 등장함에 따라 전설 무공도 획득이 가능해지는데 이는 월드 필드에 있는 특정 구역에는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사전 예약 및 보상 이벤트

가장 먼저 업데이트될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의 경우 3월 23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어제인 3월 10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할 경우 경험치 획득량 증가 10%, 금화 획득량 증가 10%, 명중 +1 효과를 주는 기간제 장비 도감용 증표 아이템 "희생의 증표", 공격력 +5, 명중 +3, 방어 +1 효과를 갖는 기간제 연장 아이템 "희생의 연장". 희생의 영웅 & 빛나는 소울 소환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 영웅 의상 주머니를 받을 수 있는 "희생의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월 23일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모든 유저에게 "희생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5개", "도화전 20만개", "비결 5천개"를 주며 신규 및 복귀 유저의 경우 추가로 "희생의 영웅 소울 소환서","잊혀진 심연의 방어구 선택 상장" 등 푸짐한 보상이 포함된 "희생의 무덤 특별 상자 1개"를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상점에서 누구나 100금으로 "+7 희귀 등급 무기 선택 상자""+5 희귀 방어구 지원상자"를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신규 무기 소태도", "월드 필드 붉은 달의 사막" 등 원작 블소의 추억을 담은 블레이드&소울2 업데이트 프리뷰 소식을 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PC에서 동료와 협력하는 파티 던전을 즐길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줄 것 같아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사전예약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