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첫 92레벨 달성 유저 등장 및 지구라트 연장!

역대급 보상과 콘텐츠로 무장한 6주년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인 리니지M이다. 필자 역시 기회다 싶어 열심히 달리고 있을 정도로 매주 새로운 콘텐츠와 푸짐한 보상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6주년 이벤트에 힘입어서 였을까? 전섭 최초로 92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등장했다.

바로 데스나이트01 서버에서 활동 중인 '탑번개' 유저! 이를 기념하여 지난 7월 26일 21:30분 풍운맨TV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선물 증정식이 진행되었으며 모든 유저들에게 빛나는 성장의 물약(10%), 탑번개의 축하 폭죽, 상급 성물 뽑기팩 등이 포함된 92레벨 달성 기념 축하 상자가 제공되기도 했었다.

그리고최초 92달성을 기념하여 기란,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라스타바드, 악몽의 섬 등 월드 및 마스터 던전 내 버프 동상이 등장, 8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근거리/원거리/마법대미지+1, 대미지 리덕션 +1, PVP 대미지 감소 +1%,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탑번개 버프 효과(3시간 지속)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하물며 이게 끝이 아니라는 것!!

8/2까지 기란 마을에서 이벤트 상인 '탑번개'를 만나 볼 수 있으며 100 아데나로 탑번개의 성장 지원 상자를 구매 가능하다. 탑번개의 성장 지원 상자는 60레벨 이상 유저라면 계정 당 1회 구매할 수 있으며 상자에는 드래곤의 진주 5개, 전투 / 방어 강화의 주문서 각각 3개, 1개, 탑번개의 축하 폭죽 3개가 포함되어 있으니 이벤트 기간 내에 꼭 챙기도록 하자.

또한 8/2까지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서버 한정으로 잊혀진 섬 보스 몬스터 에이션트 가디언, 타이탄 골렘, 오우거 킹,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 드레이크 킹, 코카트리스 킹, 하피 퀸의 주요 드롭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100%로 고정된다. 평소 얻기 힘든 템들이 확률적으로 떨어지는 만큼 이벤트 기간 동안 레이드에 꼬박꼬박 참여하면 좋을 듯하다.

이와 함께 79레벨 이하 캐릭터에 한해 경험치 부스팅 버프 250%가 추가 제공되어 기존 500%에 더해 총 750%의 경험치 버프를 받고 폭풍 성장을 할 수 있어서 신규 유저라면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에서 달리는 게 정답이라 할 수 있겠다.

신규 유저가 여기서 해야하는 이유는 또 있다. 진 기르타스에서 받을 수 있는 기간제 장비인 +5 기르타스 원정대의 투구 / 갑옷 / 장갑 / 부츠를 각각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25개를 재료로 +5 기사단의 투구 / 갑옷 / 장갑 / 부츠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80레벨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지만 750% 버프를 받고 열렙을 하면 얼마든지 가능한 수준이니 만큼 도전해볼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본다.

오직 실력만으로 대결하는 리니지M 마스터 던전 시즌4 배틀로얄 PvP 콘텐츠이자 리니지M 최초로 진행되는 올 마스터 서버 단위 콘텐츠인 지구라트가 1주일 연장되어 8/2까지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연장 기간에도 동일하게 월 ~ 금 21:00 ~ 21:30에 진행되며 입장 조건은 85레벨 이상, 선착순 1,000명 안에 들어가야 되며 입장비는 100만 아데나다.

입장은 10분 전인 20:50에 대기맵으로 들어가게 되고 21:00이 되면 '전 서버'에서 선착순 1,000명을 선정하게 된다. 워낙 서버도 많고 유저도 많다 보니 1초 컷도 아니라 0.5초 컷이라 말할 만큼 치열하니 미리 들어가서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을 필수!!

오직 실력만으로 대결한다고 표현한 이유는 지구라트에서는 입장한 유저 전체의 캐릭터, 레벨, 장비, 스탯 등 모든 정보가 동일하게 맞춰지고 스킬 초기화 이후 전용 스킬셋으로 세팅된다. 즉 모두가 공평한 스펙으로 컨트롤, 전략으로 승부를 가리게 된다는 소리다.

또한 지구라트에서는 나이트 템플러 블루 / 골드 / 레드 / 퍼플 중 하나의 진영에 속하게 되며 1인 파밍(지구라트 미로) -> 쇼핑(템플러 연회장) -> 1차 전투(템플러 병영) -> 최종 전투 (지구라트 정상) 순으로 진행된다.

파밍 단계에서는 9개의 방이 준비되어 있는 1인 맵 지구라트 미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오시리스의 한손검, 에보루타인의 장검, 군터의 단도 등 다양한 장비를 파밍할 수 있다. 파밍한 아이템이 내것이 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지구라트 내에서만 쓸 수 있는템이니 참고하자.

이렇게 제한 시간 동안 장비를 파밍하고 지구라트 주화를 최대한 모으거나 맵에 등장하는 아인하사드의 그림자를 빠르게 처치하고 일찍 쇼핑으로 넘어와서 수량 제한 아이템을 빨리 구매하는 등 개인 성향이나 전략적으로 파밍을 할 수 있다.

상점에서는 클래스 구분 없이 모든 스킬북을 구입할 수 있고 필요없는 장비와 스킬북은 주화 1개로 팔 수 있다. 평소 익숙한 스킬북을 위주로 구매하고 남는 건 사망 시 보유한 아이템과 스킬을 드랍하지 않고 부활할 수 있는 부활석을 사는데 투자하면 될 듯하다. 생존만 해도 충분히 순위권 안에 들어갈 수 있고 부활석은 곧 생존력과 같기 때문.

쇼핑을 마치면 템플러 병영 내 4개의 구역에 각각 250명씩 나눠져서 1차 전투가 펼쳐지게 되고 병영 순위에 따라 머리 위에 트로피 아이콘이 노출되며 불기둥, 번개, 스턴, 독 타입의 트랩에 시간이 지날 수록 맵이 축소되는 등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순위가 노출되면 집중 공격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순위가 노출 된 유저들끼리 협동할 수 있어 다채로운 전략이 오고 갈 수 있다는 것!!

이후 각 진영별로 살아남은 5명의 유저들끼리 모여 승부를 겨루고 최종 1명만 남게되는 말 그대로 1vs999 PvP 콘텐츠다. 보상이 굉장히 좋고, 85레벨 유저든 92레벨 유저든 모두 공평한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만큼 누구에게나 득템의 기회가 열려 있으니 남은 기간 동안 매일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 밖에 6주년 기념 이벤트 5주차 콘텐츠로 혈맹 기부 보상 및 퀘스트 보상이 강화되었으며 출석체크만 해도 누구나 TJ쿠폰 3종 세트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놓치는 것 없이 야무지게 챙겨 6주년을 맞아 더욱 재미있어진 리니지M을 풍성하게 달려보시길!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