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4성 등급표 핵심 영웅만 정리

오늘은 PVE, PVP 포함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4성 영웅은 어떤 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급표 핵심인만큼 전부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이 좋은 영웅들만 알려드릴 예정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최근에 합류한 영웅인 검 태오입니다. 역대급 성능을 가진 어둠 속성 딜러이며, PVP에서는 현재 최강의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검 태오는 1각을 시켜 특수기로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546%라는 막강한 딜을 넣을 수 있지만, 제대로 쓰고 싶다면 2각성(참사격 스킬 강화), 5각성(암흑 추격 특수기 습득)을 해주면 더 좋습니다.

기절과 에어본, 어둠 속성 대미지 증가 등으로 어둠 속성 중에서는 나쁘지 않은 딜러입니다. 2각성 시 방깎까지 가질 수 있는데, 3성 어둠 크리스가 각성시키기에도 좋고, 효율도 좋다 보니 세인이 저평가 되는 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 PVE보다는 PVP에서 큰 활약을 보입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크리스 영웅은 버릴만한 게 없다는 말이 있죠. 바람 속성 크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근접 영웅 중 가~~장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공속, 넓은 범위, 낮은 확률이지만 감전 효과까지 타수도 준수해 버스트 게이지를 모으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영웅 무기까지 껴주면 공증까지 받을 수 있어 대미지는 말할 것도 없겠죠.

자사의 끝판왕이죠. 원거리 딜러 루시아입니다. 기본 공격 속도가 빠르고 광역이어서 넥서스나 필드처럼 모여 있는 적들을 처치하기에 좋습니다. 스킬이 차징과 빙글빙글 돌면서 폭탄을 깔아 답답함이 없지 않아 있지만, 딜뽕은 최고라는 점. 오로지 자사를 할 예정이라면 스킬은 전부 끄고 일반 공격으로만 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땅 속성은 아직까지는 괜찮다 할만한 4성이 없는데요. 아무래도 카린이라는 유틸성 좋은 영웅이 꽉 잡고 있다 보니 그럴 수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하나만 뽑자면 에반입니다. 대미지도 준수하면서 치명타 피격 시 회복과 보호막 효과를 받아 탱커로써 역할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스토리 진행에 해리가 있으면 문제 해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회복에서는 으뜸으로 인정이 되었으며, 직선형 및 바닥 패널의 지속 피해는 괜찮을 대미지까지 보입니다. 다만, 자사부터는 힐러의 비중이 많이 줄어들어 성능은 좋으나 잠깐 휴식기가 찾아온 영웅입니다.

준오도 해리와 마찬가지로 보호막이나 지속 회복으로 힐러의 역할은 좋으나 스토리를 밀고 난 뒤에 자사 구간에서는 할 게 없어 성능과는 별개로 휴식기를 맞이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두 영웅이 있으면 앞으로 추가되는 스토리나 콘텐츠에서는 큰 활약을 보일 수 있으니 버리지는 마세요.

스킬이나 범위기까지 물 딜러 중에서 좋은 성능을 갖춘 레이첼입니다. 기본 공격이 살짝 둔하다는 말을 들어 가진 뒤로도 키우지 않았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둔한 것보다는 왜 이제서야 사용했을까 후회가 되는 영웅입니다.

빛 속성의 스놀레드는 다른 영웅들과는 달리 오로지 공격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퓨어 딜러라고 하죠. 일반 공격, 스킬 공격 모두 잔동작이 적어 시전이 빠른 편입니다.

2번 방어 증가 + 피해를 가하는 스킬 제외하면 1, 3번의 스킬은 빠른 공속과 준수한 대미지를 가진 편입니다.

이상으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4성 등급표 핵심 영웅 정리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