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MMORPG 무협게임 천상비M 창 플레이 리뷰

PC 온라인게임 영역에는 장수 타이틀이 어울리는 MMORPG 장르가 많은 편입니다. 한때 열풍처럼 MMO + RPG가 합쳐진 형태의 작품이 대세였고 오늘 소개 드리는 신작 모바일MMORPG 천상비M의 원작이 되는 천상비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서비스되면서 무협 장르의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정통 무협 게임으로 정의를 내릴 수 있고 송나라 역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유저는 강호 속에서 성장해나가며 전체적인 스토리라인과 함게 RPG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원작이 있다 보니 시나리오의 탄탄함과 우직한 정통의 매력이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4종의 무기를 기반으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 특성이 나누어져 있어 읽어보고 고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필자가 고른 무기 창은 조 캐릭터를 공격할 때 피해량이 20% 증가하게 됩니다.

도, 조, 검 각각 다른 무기 계열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옵션이 적용되어 있어 향후 PvP를 생각해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창을 고른 이유는 최근 접한 무협지에서 창술의 대가로 표현되는 인물이 흥미롭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정통 무협게임 천상비 M에는 다른 매체를 통해 경험한 무림 세계를 게임 장르로 즐길 수 있으니 플레이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진행은 메인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초반에는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있고 콘텐츠에 대한 소개, 성장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영술, 팔괘, 흑&백 팔괘 변경 등 독특한 시스템이 다수 존재하니 튜토리얼 과정을 생략하지 말고 숙지하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신작 모바일MMORPG 무협게임에서 무공이 빠질 수 없습니다. 액티브, 특수, 경공, 지속형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레벨이 오르면 자동으로 생기는 개념이 아닌, 비급서를 획득 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급서 획득 방법은 상점 이용,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 임무 해후 클리어 이후 거래소가 활성화되는데 유저 간 거래를 통해서 비급서를 수급할 수 있어 레벨이 오른다면 상위 콘텐츠에서 파밍 후 거래소에서 재화를 벌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무공은 하단 퀵슬롯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사용 ON/OFF가 가능하고 내공 소모량을 확인하면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천상비M에서는 MP 혹은 마나 대신 무공 사용 시 내공이 소모되며 회복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전투력 및 사냥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장비 강화로 전투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동전이 많이 소모되어 놀라긴 했지만 공격력이 꽤나 많이 오르기 때문에 필드 사냥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체감되더라고요. 일정 구간까지는 확률이 100% 적용되어 있고 이 외에도 속성, 옵션 변경 등을 통해 나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현재 착용하고 있는 장비, 캐릭터 체력과 내공 그리고 각 스탯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가이드 화면에서 각 스탯이 플레이에 적용되는 범위에 대해서 기재되어 있고 숙련도를 올려 더 강한 캐릭터로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상태 창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면서 전투력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초반 구간 중 팔괘 11회 소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능력치를 더하는 시스템의 개념으로 이해해주시면 되는데 흑/백 각각 장착을 통해 상황에 맞는 팔괘를 세팅하고 사냥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장비 도감을 채우는 활동을 통해 패시브 스탯을 확보할 수 있으니 천상비M 인게임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인게임 이벤트 정리

사전예약 유저 100만 돌파에 성공한 천상비M 인게임에서 출석을 통해 명중 변경부, 회피 변경부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7일차에는 특수 장비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어 스탯이 좋은 장신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긍정적인 기억을 안고 플레이를 시작한 신규 유저들은 7일 차까지 신규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속성 변경부, 특수 장비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1일차 ~ 7일차에 오픈 되는 임무 달성 또한 전부 클리어를 통해 장비 세팅,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난이도의 미션이 주어지기보다는 기본에 취중 되어 있었고 튜토리얼 및 시나리오를 토대로 성실히 육성하고 있는 유저라면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고 달성도를 모두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에피소드를 진행하다 보니 만나는 NPC가 정통 무협게임의 매력을 잘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감으로 성장하는 것보다는 차근차근 시간을 두고 내공을 쌓아가는 것 같은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정통 무협 모바일 MMORPG를 찾고 있는 유저분들은 육성을 시작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