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비비용이 등장했습니다!
매우 매우 다양한 날개 무늬를 가진 것으로 유명한 비비용이 마침내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이걸 다 수집할 생각을 하니 머리가 아파오네요. 무려 18종이라고 합니다. 반짝반짝까지 만들려면 정말 쉬운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비비용은 분떠도리가 진화한 모습이며 분떠도리는 분이벌레의 진화후 모습입니다.
분이벌레가 분떠더리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사탕 25개, 분떠더리가 비비용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
각각 어떤 형태의 무늬로 진화하게 되는지 아이콘으로 친절하게 알려주죠.
다만 지역에 따라 분떠도리와 분이벌레의 무늬가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최종 진화형인 비비용에서 달라집니다.
단지 저 아이콘은 비비용으로 진화했을때 어떤 모양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대략적인 분포도입니다. 대한민국은 대륙무늬 비비용 그룹입니다.
이걸 보면 결국 외국 친구들로부터 선물을 받아야만 해당 무늬를 가진 비비용을 잡을수가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친구가 보낸 선물의 오른쪽 아래, 핀 고정 버튼을 누르면 그 지역의 엽서 앨범을 저장하게 됩니다.
수집한 지역 엽서의 갯수는 프로필화면 아래 메달 목록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 메달을 눌러보면 진척도를 알수 있죠. 한번이라도 수집한적 있는 지역은 금색으로 표시됩니다.
처음엔 3개를 수집했을때 분이벌레 한마리를 주고, 그 다음엔 9개 수집했을때, 그 다음엔 15개를 수집해야 한마리를 줍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다행히 15개 이상으로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다 모으게 되면 위 그림처럼 포획 버튼으로 바뀌며 눌렀을때 분이벌레가 등장하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분이벌레를 잡고 다시 엽서를 수집해야 진척도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누적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이 갖고 있는 선물을 핀해서 엽서를 수집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하루에 3개까지만 가능합니다.
그 누구도 단기간에 가능할것 같지 않으니 천천히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외국 친구를 많이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레딧이나 디스코드 등지에서 다양하게 구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