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롤토체스 롤체 13.2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패치 하이라이트
재즈 천하 끝!!
케넨도 너프...
체계
차원문 이름 변경
- [jd
- [jd
첫 골드 증강 ⇒ 골드 전주곡
- [jd
첫 골드 증강 ⇒ 골드 전주곡
첫 골드 증강 ⇒ 골드 전주곡
- [jd
첫 프리즘 증강 ⇒ 프리즘 전주곡
첫 프리즘 증강 ⇒ 프리즘 전주곡
- [jd
최종 골드 증강 ⇒ 골드 대단원
최종 골드 증강 ⇒ 골드 대단원
- [jd
최종 증강 프리즘 ⇒ 프리즘 대단원
최종 증강 프리즘 ⇒ 프리즘 대단원
- [jd
전체 실버 증강 ⇒ 실버 교향곡
전체 실버 증강 ⇒ 실버 교향곡
- [jd
전체 증강 골드 ⇒ 골드 교향곡
전체 증강 골드 ⇒ 골드 교향곡
- [jd
전체 증강 프리즘 ⇒ 프리즘 교향곡
전체 증강 프리즘 ⇒ 프리즘 교향곡
- [jd
증강당 골드 지급 ⇒ 증강 획득
증강당 골드 지급 ⇒ 증강 획득
- [jd
아이템당 골드 지급 ⇒ 아이템 획득
아이템당 골드 지급 ⇒ 아이템 획득
- [jd
3단계 시작 ⇒ 3단계 챔피언
3단계 시작 ⇒ 3단계 챔피언
- [jd
시작 챔피언 3명 ⇒ 챔피언 3명
시작 챔피언 3명 ⇒ 챔피언 3명
- [jd
플레이어 체력 증가 ⇒ 거대한 전설이
플레이어 체력 증가 ⇒ 거대한 전설이
- [jd
조합 아이템 공동 선택 2배 ⇒ 공동 선택 아이템 증가
조합 아이템 공동 선택 2배 ⇒ 공동 선택 아이템 증가
대규모 변경 사항
특성
- [jd
- [jd
8비트 중첩당 공격력: 3.5/6/10% ⇒ 4.5/7.5/12%
- [jd
8비트 중첩당 공격력: 3.5/6/10% ⇒ 4.5/7.5/12%
8비트 중첩당 공격력: 3.5/6/10% ⇒ 4.5/7.5/12%
- [jd
8비트 최종 최고 기록 점수: 456,789 ⇒ 345,678
8비트 최종 최고 기록 점수: 456,789 ⇒ 345,678
- [jd
(3) 컨트리 추가 공격 속도: 20% ⇒ 15%
(3) 컨트리 추가 공격 속도: 20% ⇒ 15%
- [jd
(5) 컨트리 컨트리 유닛 추가 모든 피해 흡혈: 20% ⇒ 15%
(5) 컨트리 컨트리 유닛 추가 모든 피해 흡혈: 20% ⇒ 15%
- [jd
수호자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계수: 30/50/70% ⇒ 25/40/60%
수호자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계수: 30/50/70% ⇒ 25/40/60%
- [jd
재즈 특성당 최대 체력: 2/3/4% ⇒ 1.5/2/3%
재즈 특성당 최대 체력: 2/3/4% ⇒ 1.5/2/3%
- [jd
재즈 특성당 추가 피해량: 1/2/3% ⇒ 1/1.5/2%
재즈 특성당 추가 피해량: 1/2/3% ⇒ 1/1.5/2%
유닛: 1단계
- [jd
- [jd
케넨 충격과 공포 피해량: 160/240/360 ⇒ 145/215/325
- [jd
케넨 충격과 공포 피해량: 160/240/360 ⇒ 145/215/325
케넨 충격과 공포 피해량: 160/240/360 ⇒ 145/215/325
- [jd
크산테 마나 조정: 0/60 ⇒ 0/40
크산테 마나 조정: 0/60 ⇒ 0/40
- [jd
크산테 안티 차단 공격력 계수: 700% ⇒ 800%
크산테 안티 차단 공격력 계수: 700% ⇒ 800%
- [jd
야스오 신시사이저 타격 공격력 계수: 275% ⇒ 290%
야스오 신시사이저 타격 공격력 계수: 275% ⇒ 290%
유닛: 3단계
- [jd
- [jd
요네 체력: 750 ⇒ 800
- [jd
요네 체력: 750 ⇒ 800
요네 체력: 750 ⇒ 800
- [jd
요네 급살 공격력 계수: 200/200/205% ⇒ 210/210/215%
요네 급살 공격력 계수: 200/200/205% ⇒ 210/210/215%
유닛: 4단계
- [jd
- [jd
아칼리(True Damage) 공격 속도: 0.85 ⇒ 0.9
- [jd
아칼리(True Damage) 공격 속도: 0.85 ⇒ 0.9
아칼리(True Damage) 공격 속도: 0.85 ⇒ 0.9
- [jd
아칼리(True Damage) 삼연타격 공격력 계수: 250/250/500% ⇒ 275/275/550%
아칼리(True Damage) 삼연타격 공격력 계수: 250/250/500% ⇒ 275/275/550%
- [jd
케이틀린 챔피언 사냥 공격력 계수: 375/375/750% ⇒ 390/390/800%
케이틀린 챔피언 사냥 공격력 계수: 375/375/750% ⇒ 390/390/800%
- [jd
이즈리얼 공격 속도: 0.8 ⇒ 0.85
이즈리얼 공격 속도: 0.8 ⇒ 0.85
- [jd
이즈리얼 파티 망치기 소규모 사격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킬 사용 시) 공격력 계수: 330/330/660% ⇒ 350/350/700%
이즈리얼 파티 망치기 소규모 사격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킬 사용 시) 공격력 계수: 330/330/660% ⇒ 350/350/700%
- [jd
비에고 몰락한 왕의 리프 찍기 공격력 계수: 150/150/300% ⇒ 200/200/400%
비에고 몰락한 왕의 리프 찍기 공격력 계수: 150/150/300% ⇒ 200/200/400%
- [jd
제드 그림자 춤 그림자 분신 공격력 계수: 175/175/350% ⇒ 185/185/370%
제드 그림자 춤 그림자 분신 공격력 계수: 175/175/350% ⇒ 185/185/370%
유닛: 5단계
- [jd
- [jd
케인 공격 속도: 0.85 ⇒ 0.95
- [jd
케인 공격 속도: 0.85 ⇒ 0.95
케인 공격 속도: 0.85 ⇒ 0.95
- [jd
케인 사신의 공포 피해량: 380/575/4,000 ⇒ 400/600/4,000
케인 사신의 공포 피해량: 380/575/4,000 ⇒ 400/600/4,000
- [jd
직스 마나 조정: 30/70 ⇒ 30/75
직스 마나 조정: 30/70 ⇒ 30/75
- [jd
직스 혼돈 이론 사용 시 소형 폭탄 증가: 2 ⇒ 1
직스 혼돈 이론 사용 시 소형 폭탄 증가: 2 ⇒ 1
헤드라이너
- [jd
- [jd
케넨: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4% ⇒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2%
- [jd
케넨: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4% ⇒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2%
케넨: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4% ⇒ 체력 75, 최대 체력 회복 2%
- [jd
바드: 헤드라이너 음표 피해량: 95/140/215 ⇒ 85/125/190
바드: 헤드라이너 음표 피해량: 95/140/215 ⇒ 85/125/190
- [jd
카타리나: 체력 200, 튕길 때 추가 피해 45% ⇒ 체력 150, 튕길 때 추가 피해 25%
카타리나: 체력 200, 튕길 때 추가 피해 45% ⇒ 체력 150, 튕길 때 추가 피해 25%
- [jd
미스 포츈: 공격력 25% ⇒ 공격력 20%
미스 포츈: 공격력 25% ⇒ 공격력 20%
- [jd
사미라: 공격력 15%, 치명타 확률 10% ⇒ 공격력 5%, 치명타 확률 10%
사미라: 공격력 15%, 치명타 확률 10% ⇒ 공격력 5%, 치명타 확률 10%
- [jd
세트: 체력 250 ⇒ 체력 150
세트: 체력 250 ⇒ 체력 150
- [jd
자크: 체력 150, 주문력 10 ⇒ 체력 200, 주문력 15
자크: 체력 150, 주문력 10 ⇒ 체력 200, 주문력 15
- [jd
직스: 주문력 5, 마나 감소량 10 ⇒ 주문력 5, 마나 감소량 5
직스: 주문력 5, 마나 감소량 10 ⇒ 주문력 5, 마나 감소량 5
증강
- [jd
- [jd
거물 중의 거물 (거물) (버그 수정): 더 이상 주 대상에게 의도한 것보다 높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jd
거물 중의 거물 (거물) (버그 수정): 더 이상 주 대상에게 의도한 것보다 높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거물 중의 거물 (거물) (버그 수정): 더 이상 주 대상에게 의도한 것보다 높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jd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50%가 아닌 30%의 골드 획득 확률이 적용됩니다.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50%가 아닌 30%의 골드 획득 확률이 적용됩니다.
- [jd
정상을 향해 9레벨 도달 시: 50의 경험치 획득 ⇒ 10골드와 50의 경험치 획득
정상을 향해 9레벨 도달 시: 50의 경험치 획득 ⇒ 10골드와 50의 경험치 획득
- [jd
젊음, 광란, 자유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골드를 제공합니다. 3골드에서 2골드로 골드량이 감소합니다.
젊음, 광란, 자유 (버그 수정): 이제 정상적으로 골드를 제공합니다. 3골드에서 2골드로 골드량이 감소합니다.
- [jd
칼끝에 올라선 삶 (이단아) 추가 피해량: 30% ⇒ 40%
칼끝에 올라선 삶 (이단아) 추가 피해량: 30% ⇒ 40%
- [jd
빨라지는 리듬 (속사포): 이제 속사포 챔피언들의 중첩이 즉시 3회가 됩니다.
빨라지는 리듬 (속사포): 이제 속사포 챔피언들의 중첩이 즉시 3회가 됩니다.
- [jd
구덩이에 굴복하라 (춤꾼)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3 ⇒ 5
구덩이에 굴복하라 (춤꾼)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3 ⇒ 5
- [jd
이게 재즈다 (재즈) 중첩당 체력: 40 ⇒ 20
이게 재즈다 (재즈) 중첩당 체력: 40 ⇒ 20
- [jd
이게 재즈다 (재즈) 중첩당 공격 속도: 3% ⇒ 2%
이게 재즈다 (재즈) 중첩당 공격 속도: 3% ⇒ 2%
- [jd
이중 공중 보급: 조합 아이템을 1개 획득합니다. ⇒ 2골드를 제공합니다.
이중 공중 보급: 조합 아이템을 1개 획득합니다. ⇒ 2골드를 제공합니다.
- [jd
천군만마 최대 체력 감소: 15% ⇒ 20%
천군만마 최대 체력 감소: 15% ⇒ 20%
- [jd
이제 장기 투자가 추가로 8골드를 즉시 제공합니다.
이제 장기 투자가 추가로 8골드를 즉시 제공합니다.
- [jd
지옥의 계약 골드: 75골드 ⇒ 90골드
지옥의 계약 골드: 75골드 ⇒ 90골드
- [jd
이제 새로운 출발이 4-2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제 새로운 출발이 4-2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소규모 변경 사항
특성
- [jd
- [jd
난동꾼 최대 체력: 20/40/80% ⇒ 20/45/85%
- [jd
난동꾼 최대 체력: 20/40/80% ⇒ 20/45/85%
난동꾼 최대 체력: 20/40/80% ⇒ 20/45/85%
- [jd
스테이지 다이버 추가 피해: 5/30/70% ⇒ 5/30/60%
스테이지 다이버 추가 피해: 5/30/70% ⇒ 5/30/60%
- [jd
처형자 치명타 피해량: 15/30/45% ⇒ 5/25/45%
처형자 치명타 피해량: 15/30/45% ⇒ 5/25/45%
유닛
- [jd
- [jd
애니 열혈 팬 아이템: 쇼진의 창 ⇒ 보석 건틀릿
- [jd
애니 열혈 팬 아이템: 쇼진의 창 ⇒ 보석 건틀릿
애니 열혈 팬 아이템: 쇼진의 창 ⇒ 보석 건틀릿
- [jd
이제 3성 아리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투사체를 2개 발사합니다.
이제 3성 아리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투사체를 2개 발사합니다.
- [jd
아리 POP/STAR 피해량: 주문력의 275/410/1,500% ⇒ 주문력의 275/410/820%
아리 POP/STAR 피해량: 주문력의 275/410/1,500% ⇒ 주문력의 275/410/820%
- [jd
아리 POP/STAR 강화 피해량: 주문력의 480/720/2,400% ⇒ 주문력의 480/720/1,440%
아리 POP/STAR 강화 피해량: 주문력의 480/720/2,400% ⇒ 주문력의 480/720/1,440%
- [jd
더 이상 소나의 절정 (환영) (공격 속도 제공) 스킬이 요릭의 작은 망령에 공격 속도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거대 망령(일렉트로닉 음악 애호가)은 계속 공격 속도 효과를 받습니다.
더 이상 소나의 절정 (환영) (공격 속도 제공) 스킬이 요릭의 작은 망령에 공격 속도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거대 망령(일렉트로닉 음악 애호가)은 계속 공격 속도 효과를 받습니다.
증강
팝, 로크 그리고 백지 상태에서 새로운 출발... 요즘 유행에서 벗어난 철학 농담입니다.
- [jd
- [jd
이제 새로운 출발의 툴팁에 무료 새로고침이 이번 라운드에만 적용된다는 내용이 명시됩니다.
- [jd
이제 새로운 출발의 툴팁에 무료 새로고침이 이번 라운드에만 적용된다는 내용이 명시됩니다.
이제 새로운 출발의 툴팁에 무료 새로고침이 이번 라운드에만 적용된다는 내용이 명시됩니다.
- [jd
이제 전염의 툴팁에 전염의 효과가 처치 시에도 전염된다는 내용이 명시됩니다.
이제 전염의 툴팁에 전염의 효과가 처치 시에도 전염된다는 내용이 명시됩니다.
게임 모드
초고속 모드
의도한 것보다 자주 게임을 더 빠르게 끝내는 스테이지 11의 막대한 플레이어 피해량 증가의 효과를 늦추기 위해
스테이지 10에서 추가로 세 번의 전투가 진행되도록 했습니다.
- [jd
- [jd
이제 스테이지 10에 세 번의 PvP 라운드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 [jd
이제 스테이지 10에 세 번의 PvP 라운드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이제 스테이지 10에 세 번의 PvP 라운드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 [jd
8비트 최종 최고 기록 점수: 234,567 ⇒ 199,999
8비트 최종 최고 기록 점수: 234,567 ⇒ 199,999
버그 수정
- [jd
- [jd
촉수가 두 배: 가끔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촉수 한 개가 아닌 두 개를 부활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촉수가 두 배: 가끔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촉수 한 개가 아닌 두 개를 부활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촉수가 두 배: 가끔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촉수 한 개가 아닌 두 개를 부활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의 골드 획득 확률이 이제 50%가 아닌 30%로 정상 적용됩니다.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의 골드 획득 확률이 이제 50%가 아닌 30%로 정상 적용됩니다.
- [jd
너무 큰: 더 이상 거물 중의 거물 증강이 주 대상에게 의도한 것보다 많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너무 큰: 더 이상 거물 중의 거물 증강이 주 대상에게 의도한 것보다 많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jd
협력 I이 정상적으로 3단계 유닛 2개를 제공합니다.
협력 I이 정상적으로 3단계 유닛 2개를 제공합니다.
- [jd
팝 스타에 별 달기: 이제 대기석이 가득 차 있어도 아칼리가 정상적으로 합쳐집니다.
팝 스타에 별 달기: 이제 대기석이 가득 차 있어도 아칼리가 정상적으로 합쳐집니다.
- [jd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쇼타임 차원문이 등장합니다.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쇼타임 차원문이 등장합니다.
- [jd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찬란한 아이템 차원문의 툴팁이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찬란한 아이템 차원문의 툴팁이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 [jd
이제 도박꾼의 칼날과 다이아몬드 손이 정상적으로 유물 아이템 유형에 포함되고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제 도박꾼의 칼날과 다이아몬드 손이 정상적으로 유물 아이템 유형에 포함되고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의 영향을 받습니다.
- [jd
이제 키아나가 유닛에게 보이지 않는 제4의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제 키아나가 유닛에게 보이지 않는 제4의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jd
이제 최후의 저항이 발동한 후 K/DA 칸의 모양이 바뀌지 않습니다.
이제 최후의 저항이 발동한 후 K/DA 칸의 모양이 바뀌지 않습니다.
- [jd
친구 인증: 이제 작은 친구들 증강이 True Damage 아칼리에 영향을 줍니다.
친구 인증: 이제 작은 친구들 증강이 True Damage 아칼리에 영향을 줍니다.
- [jd
건강 관리, 위험한 행보, 꼬꼬마 거인+가 더블 업 증강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건강 관리, 위험한 행보, 꼬꼬마 거인+가 더블 업 증강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jd
이제 도박꾼의 칼날이 초고속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조정된 수치가 적용됩니다.
이제 도박꾼의 칼날이 초고속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조정된 수치가 적용됩니다.
- [jd
아이템 대기석 슬롯이 충분하지 않을 때 아이템 제거기를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아이템이 최대한 많이 제거되는 대신 정상적으로 아이템 제거기가 튕겨져 나옵니다.
아이템 대기석 슬롯이 충분하지 않을 때 아이템 제거기를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아이템이 최대한 많이 제거되는 대신 정상적으로 아이템 제거기가 튕겨져 나옵니다.
- [jd
이제 헤드라이너 세트의 영구 체력 획득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헤드라이너 세트의 영구 체력 획득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jd
슈뢰딩거의 포로: 더 이상 포로 정찰대 본부의 포로들이 확대했을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슈뢰딩거의 포로: 더 이상 포로 정찰대 본부의 포로들이 확대했을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 [jd
이제 CTRL+2와 CTRL+4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 체력 바가 미니 카이사를 가리지 않습니다.
이제 CTRL+2와 CTRL+4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 체력 바가 미니 카이사를 가리지 않습니다.
- [jd
이제 모든 용발굽 외형의 CTRL+2 화난 표시 시각 효과가 머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이제 모든 용발굽 외형의 CTRL+2 화난 표시 시각 효과가 머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jd
불필요한 문해력: 이제 새로운 출발 증강이 대기석에 있는 특성의 고서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문해력: 이제 새로운 출발 증강이 대기석에 있는 특성의 고서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jd
이제 구덩이에 굴복하라 증강이 정상적으로 춤꾼에게만 이로운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제 구덩이에 굴복하라 증강이 정상적으로 춤꾼에게만 이로운 효과를 적용합니다.
- [jd
이제 번쩍번쩍 증강이 도적의 장갑이 제공하는 아이템을 모두 계산합니다.
이제 번쩍번쩍 증강이 도적의 장갑이 제공하는 아이템을 모두 계산합니다.
- [jd
더 이상 황금술사의 지팡이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황금술사의 지팡이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출처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TFT의 최신 가이드 및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시너지 시뮬레이터로 미리 조합해 보세요.
lolchess.gg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