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파 직업 추천, 쿠폰 번호까지
국내 최정상 RPG게임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속에는 수많은 직업이 존재한다. 하지만 뉴비 입장에선 선택지가 전지 않다 보니 어떤 직업을 골라야 할지 헷갈릴 수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필자의 던파 경험으로 몇 가지 선택지를 압축시켜보고자 한다. 단순히 추천한다고 막 키우지 말고 그 이유를 자세히 읽어보고 본인과 잘 맞다 하는 생각이 들면 키우보도록 하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초보자 직업 추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초보자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직업은 남귀검사의 아수라다. 파동의 인을 활용해 넓은 타격 범위를 자랑하는 귀검사로, 만렙 이후 템 파밍 코스로 불리는 산등성이에서 각성기를 사용한 후 기본 공격만을 연타해도 쉽게 클리어 되는 등 쉬운 조작감을 자랑한다.
아수라가 어렵다면 런처라는 직업을 키워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아수라보다 넓은 스킬 범위를 자랑하며 중화기를 사용해 레이저와 불을 뿜는 메커니즘은 아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기 부족하지 않은데, 양자폭탄이나 X-1익스트루더의 어마어마한 딜뽕을 맛보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다.
더불어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시즌마다 메타(트렌드)가 존재하는데 흐름에 따라가고 싶다면 여귀검사를 키워보는 것도 괜찮다. 초보자들을 위해 지급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받으면 그 육성 난이도가 대폭 쉬워지며, 마치 중국 무림 고수를 연상케하는 비주얼은 단연 던파 모바일 속 최강의 직업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본인이 진짜 던파 모바일을 제대로 즐길 생각이라면 크루세이더도 한번 생각해 보자. 던전앤파이터는 결국 RPG 게임이라 레벨이 높아지고 항마력 수치를 올려서 더 높은 던전이나 레이드를 클리어하는 게임인데, 다른 캐릭터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크루세이더의 필요성은 분명하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서 상위 레이드를 보다 쉽게 함께할 수 있다. 더군다나 계정 귀속으로 지급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다른 딜러 캐릭터에게 옮겨주면서 보다 스마트한 육성을 할 수 있겠지?
물론 본인이 육성이나 인게임콘텐츠보다는 결투장에 관심이 많다면 직업 추천의 카테고리가 조금 달라진다. 이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긴 한데, PVP에 최적화되어 있는 직업은 거너 특히 레인저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밤 10시 사이 결투장 랭크 게임을 돌려보면 정말 8할 이상의 높은 확률로 남 레인저가 드글거린다. 사람들이 많이 키우는 직업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수결의 원칙에 따라 남레인저 추천한다.
던파 모바일 신규 쿠폰 번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RPG게임이므로 먼저 시작한 사람을 스펙 혹은 실력으로 잡기 위해선 보다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던파M은 모바일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쿠폰을 상당히 뿌리지 않는 걸로 유명한데, 이번에 광복절을 맞이해서 새로운 쿠폰 1종을 공개했다.
게임 설정 -> 개인 정보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하단에 쿠폰번호 등록란이 보일 텐데
여기다가 <HL5FE2UFCT> 를 입력하면 라이언코크스 815개, 미지의 이빨 815개, 썸머 바캉스 815개, 타락의 기운 815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던파 모바일의 최종 콘텐츠 중 가장 중요하다고 불리는 강화의 소모품 라이언코크스를 획득할 수 있으니까 잊지 말고 꼭 받아주는 걸 추천한다.
그 외에도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던파 모바일 쿠폰을 찾아봤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사용가능한게 없다. 하지만 2022년 하반기 로드맵을 살펴보면 9월에 65레벨로 만렙 확장도 이루어지고 낙스하임과 환영극단 2막등 신규 콘텐츠들이 다수 등장할 예정이니 추가적인 쿠폰을 뿌릴 가능성 또한 높아 보인다.
그렇다면 모바일 던전앤파이터에서 쿠폰은 중요한 요소일까? 필자가 처음 던파 모바일을 플레이할 때는 육성도 굉장히 힘들고 가까스로 재미를 붙여 열심히 키우다 보면 피로도도 금방 소진되어 쿠폰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었는데, 지금은 굳이 없어도 불편함을 못 느끼겠더라.
던파 모바일은 보통 유저들이 PC로 즐기는 경우가 많은 데다가 피로도 시스템으로 인해 다 캐릭터의 육성이 반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인게임 재화들은 쌓이게 되고 쿠폰이 없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느꼈다. 마지막으로 글과 사진만으로 전달력이 부족할 수 있다고 보여서 필자가 1단락에 추천했던 몇 가지 직업 플레이 영상 남겨놨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