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컬 리바이브 티어표 1주년 쿠폰 리세 공략 정리

최근 1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떡상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 하나 있다. 바로 트릭컬 리바이브인데, 1주년 기념방송에서 옛날 예능 위험한 초대를 패러디하여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재미는 물론이고 쾌활한 소통을 보여주어 로스트아크의 금강선 디렉터만큼이나 극찬을 받고 있다.

사실, 유저와 적극적인 소통을 한다고 이야기하는 게임들은 많지만, 정작 소통을 하는 척만 하는 경우가 많으며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모습은 보기 힘들다.

하지만 트릭컬 리바이브는 이번에 파격적인 1주년 방송과 함께 기존 유저들은 물론이고, 유저가 아니었던 분들까지 관심을 갖게 되면서 그야말로 떡상하는 게임이다.

30대 이상 분들은 과거 TV에서 상당히 재미있게 시청했던 기억이 있는 예능 폼, 위험한 초대는 지금도 유튜브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다.

사실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재미있지만,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힘들어 보이는 예능이다.

이런 것을 고려했을 때 확실히 트릭컬 대표를 비롯하여 개발진들이 진심을 다하고 있는 것이 느껴지는데, 그래서 오늘은 트릭컬 리바이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또는 복귀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한다.

트릭컬 리바이브 쿠폰

먼저 현재 입력가능한 트릭컬 쿠폰 목록이다.

DOLJANCHI

GCF2024

YOUTUBE3MAN

1YEARGIFT

총 4가지 쿠폰이 있으며, 쿠폰을 모두 입력하면 뽑기권 및 여러가지 재화를 받을 수 있다.

트릭컬 쿠폰 입력은 설정에 가서 기타탭을 누르면 쿠폰등록 버튼이 있다. 여기서 입력하면 된다.

트릭컬 리바이브 티어표

아무래도 1주년을 맞이한 게임이다보니 기존 플레이어들의 의견이 반영된 티어표들이 공유되고 있다. 필자도 이번에 트릭컬을 시작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살펴봤는데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글이 하나 있어 참고하여 플레이하고 있다.

챈에 유입이 많이 늘기도 했고,여러 리세 공략이 이륙 기준을 상당히 높게 설정해뒀고,이 이륙 기준이 뉴비가 지역 미는데에 별로 도움이 안 될 수 있겠단 생각에 새롭게 글을 작성함이륙 기준 빠르게 올리는 게 중요하다

arca.live

먼저 제가 참고한 글은 위 링크이니, 원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아무래도 트릭컬 리바이브는 캐릭터를 수집하여 덱을 구성하고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이다보니, 좋은 캐릭터를 초반 시작부터 얻고 진행하기 위해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분들이 있을거다.

개인적으로 리세에 대해 긍정적인 편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제대로 끝까지 플레이할 마음이 있다면, 리세 진행을 추천드린다.

다만, 트릭컬 리바이브는 한정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캐릭터를 획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그래서 가볍게 즐기는 분들은 굳이 리세마라를 하지말고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열고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위 원본 글에서 공유하고 있는 포지션별 트릭컬 티어표이다. 전체적인 성능 티어표가 아닌 초반에 가져가면 좋은 캐릭터를 기준으로 구분한 티어표라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먼저 탱커 티어표이다. 비비, 이드, 클로에가 가장 높으며, 코미, 셀리네, 티그가 그 다음 티어를 차지하고 있다.

림, 루드, 벨벳, 리츠가 그 다음 순위에 위치하고 있다.

빨간색 테두리가 쳐져있는 티그, 림, 리츠는 딜탱 캐릭터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다음은 딜러라인 티어표이다.

리뉴아, 시온이 가장 탑티어에 자리잡고 있으며, 에피카, 아멜리아, 모모, 티그, 앨리스가 그 다음 순위에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픽업중인 죠안은 2번째 티어에 자리잡고 있다고 보면 된다. 즉, 성능은 괜찮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힐러 티어표이다.

확실히 힐러 같은 경우에는 선택할 수 있는 풀 자체가 적어서 한정적인 것 같다.

우이, 나이아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데, 그래서 리세를 진행한다면, 힐러인 우이를 최우선으로 가져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리세 없이 일단 이륙해서 플레이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어려움은 없으나 점점 힐러가 필요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여유가 된다면, 우이를 목표로 리세하면 좋을 것 같다.

괜찮은 서브컬쳐 수집형 모바일 게임

필자도 트릭컬 리바이브 출시 초기에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당시에는 여러가지 이슈 때문에 금방 접었었다. 운영적인 문제가 아무래도 컸었는데, 현재는 확실히 게임 최적화도 잘 되어있고 운영적인 측면은 완전히 해소된 것 같기에 모바일 수집형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트릭컬 선택도 좋다고 본다.

자동전투 등 편의성도 잘 지원되고 있으며, 뽑기에 대한 부담도 다른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적은 편이라서 소과금 유저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까지 트릭컬 리바이브 티어표 1주년 쿠폰 리세 공략 정리를 알려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