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첫 2주 만에 2400만 달러 이상 블리자드 수익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게임 을 위한 무료 플레이 비즈니스 모델을 혐오한다면 불행히도 Diablo Immortal 이 처음 2주 동안 수행한 방식을 기반으로 유지됩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은 6월 2일 출시 이후 850만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 게임은 이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2,4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Blizzard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린 유일한 앱은 2014년에 출시된 Hearthstone입니다.

지출되는 돈의 대부분(43%)이 미국 플레이어들에게서 나왔다는 사실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다운로드의 26%만이 미국에서 발생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한국은 매출의 23%와 다운로드의 11%를 차지하여 2위를 차지했습니다.

게임을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주요 플랫폼(Android 및 iOS)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PC에서도 사용 가능 ). Android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1,130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iOS 플레이어는 1,300만 달러를 조금 더 썼습니다.

무료 모바일 게임에 대해 2주 만에 2400만 달러에 벌써 머리가 핑 돌지 않는다면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십시오. Metacritic에서 게임은 현재 iOS에서 평균 70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새 창에서 열립니다)PC에서 평균 63(새 창에서 열립니다).

비평가 리뷰는 39%에서 최대 90%까지 다양하며, 이러한 유형의 게임이 일부는 사랑받고 다른 이들은 미움을 받으며 대부분이 중앙에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러나 Blizzard에 관한 한 Diablo Immortal은 성공으로 간주되어야 하며 현재 다른 게임 프랜차이즈에서 반복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pcmag.com/news/diablo-immortal-earns-blizzard-over-24-million-in-first-2-wee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