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다크엘프 부캐 현황 시련의 탑 고층 등반 공략

리니지M 다크엘프 부캐 현황

시련의 탑 고층 등반 공략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3번째 부캐 다크엘프 현황에 대해 조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뇌신은 사냥 자체가 원래도 좋아서 키우는 재미가 있었고, 광전사도 나쁘지 않을 정도였는데요. 그런데 항상 리니지M에서 다크엘프는 부캐로 잡으면 힘들 수 있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그래도 짬밥이 있는데, 힘들면 얼마나 힘들겠어 자동 사냥도 있으니 꾸역꾸역 키우면, 언젠가는 80레벨 찍겠지라는 생각을 한 제 자신이 미워지는 순간입니다. 일단, 제가 다크엘프를 선택한 이유는 오림의 일기장에서 악마왕의 이도류가 얼떨결에 나와서인데요.

하필 본캐인 신성검사로 악마왕의 한손검 설정하고 돌린다는 게 악마왕의 이도류에서 확인을 눌러 망했네 하면서 터치하니 이도류가 나와 그럼 한 번 다크엘프 키워보자 하면서 없는 다이아를 쥐어짜 태고의 옥새까지 구매해 슬롯까지 뚫고 육성을 시작했는데요.

현재는 78레벨 75%를 달리고 있습니다. 부캐여서 영스는 없고, 일반 스킬은 파이널 번이랑 하이딩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배웠네요. 다크엘프는 리니지M에서 대부분 클래스가 선점기가 있는데, 유일하게 없는 클래스입니다. 그래도 붙으면 사냥은 괜찮은데, 이마저도 투사급은 아니라는 점.

현재 다크엘프의 장점이라면 독 내성이 있다는 것 밖에는 없는데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악마왕 무기가 있는 것도 있지만, 엔씨 측에서도 문제가 있다는 걸 알고 있어서 클래스 리부트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비록 기다림이 길어지긴 하나 엄청난 대변신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캐 현황은 여기까지 살펴보고, 리니지M 시련의 탑 이벤트가 8월 14일까지 진행 중에 있는데요. 70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이전과 동일하게 탑 고층부에 도전할수록 증련의 증표와 각종 코인을 대거 수급할 수 있습니다.

고층부 등반에 소소한 꿀팁을 드리자면요. 입장 전에 제한 스킬을 보면, 스킬이나 아이템 제한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포션과 주홍이는 제한이 걸려 있지만, 맑은이(강력 체력 회복제)는 40층 이상에서도 제한이 안 걸린 곳들이 있습니다. 이걸 확인 후 맑은이를 챙겨서 생존력 유지한 상태로 고층부를 공략하면 되겠습니다.

시련의 증표는 마을에 있는 NPC 요하임한테서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시련의 탑 입장할 때마다 시련의 탑 전투 지원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전투 강화 주문서 1개와 드래곤의 진주 3개는 확정이고, 드다 1~10개 및 드래곤의 성수 1개는 일정 확률로 나옵니다.

시련의 증표를 사용할 곳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컬렉션 리스트에서 대미지 리덕션 +1(증표 200개), 모든 대미지 +1(증표 150개), 경험치 획득량 +2%(증표 100개), HP/MP 각 +100(증표 50개)로 8월 21일까지 기간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TJ 쿠폰 성물 합성은 다들 받으셨겠죠? 아직 출석 체크로 TJ 쿠폰을 노리고 있는 분들도 꾸준히 접속하시면 다 받을 수 있으니 매일 접속 놓치지 마세요. 저는 성물 합성에도 중복은 아니지만, 다행히 영웅이 떴는데요. 원거리 클래스에게 필요한 라이아의 구두가 나왔습니다.

서서히 영웅 성물들도 많아지는데, 얼른 전설 한 번 도전해서 다음 TJ 쿠폰 성물 합성부터는 전설 획득에 설렘을 느껴보고 싶네요. 오늘 리니지M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때와 비교하면, 쉬워가는 타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음 주는 과연 어떤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있을지 함께 기대해 봐요.

[홈페이지]

리니지M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