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직업 마법사 초보 ft. 서리구 5구 방법

출처| 언디셈버 유튜브

2022년 1월 13일에 출시한 언디셈버

출시일에서 벌써 15일이나 지났지만 점검 지옥은 현재진행형이다. ^,^ 라인 게임즈 올해 첫 신작이라 기대치가 높았는데 아직은 조오 오금 아쉬운 점이 더 많은 것 같다. 출시일에 제대로 오픈도 못한 건 물론이고 계속되는 오류에 무한 점검까지. 1월 13일에 내려고 무리한 건 아닌가 싶었다. 다른 게임을 많이 해 본 건 아니지만 출시 후 이렇게 계속 바뀌는 게임은 처음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틈틈이 하게 되는 이유는 스킬 그래픽이나 타격감? 이 좋고 솔직히 재밌다. 보통 오토 조작 게임은 금방 질린다면 확실히 언디셈버는 수동 조작의 재미도 있다. 어쩌면 재밌어서 화나는 것 같다. 재미없으면 안 하고 마는데 이건 좀 할만하면 점검하고 렉 걸려서 더 화난다. 추가로 언디셈버를 보통 디아블로와 비슷하다고 하는데 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로스트 아크가 생각나기도 했다.

언디셈버 직업 선택

전사, 법사, 궁수

본론으로 들어가면!

언디셈버의 직업은 크게 힘, 지능, 민첩 이렇게 세 가지 스탭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 같다. 힘은 도끼나 검 등을 다루는 근거리 전사, 지능은 지팡이, 마법봉 등으로 마법을 사용하는 법사, 민첩은 활을 다루는 원거리 궁수이다.

초반에는 무과금은 궁수라는 얘기가 많아서 궁수를 할까 생각도 했지만 스킬 그래픽은 아무래도 법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직업은 마법사로 선택했다. 또 중간에 법사가 가장 좋다는 말도 있었는데 전해지는 말도 다르고 업데이트되면서 법사가 너프 됐니 안됐니 말이 많아서 확실히 뭐가 좋다고 할지 모르겠다. 전문가도 아니고 초보인 나는 그냥 하고 싶었던 직업인 법사로!

언디셈버 액트3

현재는 레벨 30, 액트3을 진행하고 있다. 중간에 점검이랑 오류가 심해서 안 했더니 속도가 느린 편이다.

언디셈버 마법사 플레이

그래도 친구랑 파티로 진행했더니 (궁수 X 법사 조합) 퀘스트는 금방 깰 수 있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레벨이나 퀘스트 진행이 막히는 건 전혀 없었다. 개인적으로 파티로 하는 게 훨씬 재밌다. 파티 추천!

마법사 스킬

스킬 및 조디악 능력치

언디셈버 마법사 스킬 룬

사전 예약하고 바로 해서 처음에는 정확한 정보가 너무 없었다. 출시된 지 꽤 된 게임이라면 확실한 직업, 스킬, 능력치 루트가 있었겠지만 이건 일단 직접 해봐야 더 나은 걸 찾을 수 있는 수준이었다. 근데 이게 의외로 되게 매력 있는 부분이었다. 진짜 내 마음대로 하는 느낌. 랭킹만 봐도 마법사가 스킬이 다 다르고 번개 법사, 냉기 법사 등. 결국 막 받아서 쓴 스킬이 저 모양이다.

최근에는 많은 법사 유저들이 화염 법사로 운석 낙하와 화염구 쪽으로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운석 낙하 처음에 모르고 버렸는데... 액트5 상점에 나온다는 말이 있으니 액트5까지는 가봐야 할 것 같다.

언디셈버 마법사 스킬

현재는 냉도 아니고 번개도 아닌 냉번이다.

-번개 사슬, 번개 태풍

- 서리 충격, 서리구, 서리 강타, 냉기 갑옷

- 원소 방출, 순간 이동, 생명 갈취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원소 방출이나 순간 이동은 대다수의 법사가 사용하고 있는 스킬인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번개 사슬과 서리구, 서리 충격을 잘 쓰고 있다. 서리구는 현재 3구지만 조디악 특성 활용해서 5구로 날릴 수 있는데 다음에 꼭 시도해 보고 싶다. 근데 아무리 초보여도 내 스킬은 음 노답이다! 일단 아직 마법사의 방향성을 못 정해서 이것저것 다 써보고 있다.

*** 냉법 서리구 5구 발사 방법

서리구 스킬에 다중발사 링크 룬 끼기 → 조디악 전문화 광휘 선택 → 조디악 전문화 진공 선택 →조디악 전문화 폭포 선택 : 발사체 개수 +2

조디악 능력치

마지막으로 조디악 능력치는 힘과 지능을 나름 비슷하게 찍었다. 민첩은 하나도 안 찍었다. 민첩은 워낙 안 좋다는 말이 많고 지금은 힘 능력치가 월등하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다. 사실 민첩은 궁수가 찍는 걸로 알고 있어서 굳이 마법사는 찍을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캐릭터 아이템, 가방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창고가 늘어난 건 너무 좋다. 처음에 가방 70칸이라서 사냥 조금 하고 가방에서 아이템 정리하기 급급했는데 지금이라고 크게 다른 건 아니지만... 언디셈버 측에서도 나름대로 노력을 하는 것 같다.

언디셈버 펫

다만 펫이나 캐릭터 디자인 같은 부분도 노력을 해주면 좋겠다. 펫 기능을 기간권으로 사지 않으면 아이템을 줍지 않는다는 것도 아쉬웠지만... 과금해서 사는 펫의 디자인도 생각보다 너무 별로였다. 과금할 일도 없지만 더욱 과금하고 싶지 않게 하는 그런...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 일반인인 나도 잉? 하게 되는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전문가들이 보면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다.

추가로 최근에는 중국 쪽 해킹 이슈도 있었다고 한다. 정확한 사실인지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하도 해킹, 버그 같은 이슈가 많다 보니 뭐 놀랍지도 않다. 곧 다시 점검하겠구나 하는 예상 정도 ^,^ 하다 보면 언젠간 나아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