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앤 다커 모바일' 티저 영상 공개,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역주행 등 [231103 게임뉴스]

업계 소식

■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건물 확장 이전

▶ 위메이드 히트작 '나이트 크로우'의 개발사 매드엔진이 위메이드가 지분을 일부 소유한 건물로 확장 이전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위메이드가 매드엔진을 자회사로 편입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매드엔진은 최근 위메이드타워 4층에서 다산타워 4~5층으로 이전했습니다. 해당 건물은 위메이드가 지분을 27% 가량 확보한 건물인데, 매드엔진 임직원이 150여명으로 크게 늘어난 만큼 사무 공간을 확장할 필요가 있었다는게 위메이드 측 설명이죠.

위메이드는 일찍이 매드엔진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매드엔진은 'V4' 개발진을 주축으로 설립, 2021년 위메이드로부터 200억원 투자를 유치한 데에 이어 올해 5월에는 300억원을 추가 투자했죠. 이들이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가 위메이드 매출에 크게 기여하며 투자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게임 흥행을 통해 매드엔진의 몸값도 높아진 가운데, 위메이드가 매드엔진 지분을 추가 확보할 것인지 주목됩니다. 현재 위메이드가 보유한 매드엔진 지분은 40% 가량인데, 지분을 50% 이상 획득할 경우 실적에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히트작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해 몸값이 오른 개발사 매드엔진이 위메이드가 지분 일부를 소유한 건물에 확장 이전했다. 위메이드가 매드엔진을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행보라는 시각도 있다. 3일 게임업계에 따

n.news.koreamobilegame.com

■ AI 성우 일부 도입한 '더 파이널스', 성우 일자리 대체 가능할까

▶ 넥슨 신작 '더 파이널스'에서 일부 음성에 인공지능을 사용, 향후 AI가 성우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더 파이널스'는 내레이션 및 캐릭터 음성 일부를 'TTS(문자의 음성 변환 기술)'로 구현했습니다. 관련해 해외에서는 아직은 어색하다는 지적들이 나오고 있죠.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 측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캐릭터, 해설 음성은 AI를 활용했다"며 "성우 없이 게임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는 아니며, TTS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기반은 실제 음성"이라고 입장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일러스트 업계에서는 AI로 만든 결과물을 예술로 평가할 수 있느냐를 두고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TTS 등 관련 기술이 발전 중인 성우 업계 또한 예외일 수는 없겠네요. 여러분들이라면 각자 즐기는 게임 속 음성, AI로 만들어졌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넥슨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팀 기반 1인칭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의 인게임 보이스에 생성 인공지능(AI)이 만든 음성이 도입돼 주목받고 있다. 일각에서 결국 AI가 일자리를 위협하는 것 아니냐

n.news.koreamobilegame.com

■ 서비스 1주년 '승리의 여신: 니케', 한·일 매출 역주행

▶ 시프트업이 개발,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다시금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1주년을 맞이해 출시된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 및 대규모 업데이트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한국 및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대만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북미 지역도 6위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 신규 니케 ‘레드 후드’와 풍성한 1주년 콘텐츠로 글로벌 마켓 매출 최상위 등극   ...

bbs.ruliweb.com

■ '별이되어라2', 테스트 피드백으로 게임 많이 개선하겠다

▶ 플린트가 개발하고 하이브IM이 서비스할 예정인 '별이되어라2'가 한 차례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한 뒤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을 대거 개선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액션 조작감 향상, 던전 플레이 완성도 고도화 및 초반부 플레이 경험 개선 등이 언급되었습니다.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액션 게임으로서는 너무 단조롭다는 지적이 나온 가운데 출시 전 게임성을 끌어올린다는 입장입니다.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 중인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개발 총괄 플린트 김영모 대표가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김영모 대표는 본 개발자 노트를 통해 최근 진행된 ‘퍼스트 글로벌 베타 테스트’ 참가자들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게임의

www.inven.co.kr

■ 인 게임 영상은 없지만... '다크 앤 다커 모바일' 티저 공개

▶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총 44초 분량의 영상에 인게임 플레이는 담기지 않았는데,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만 유추할 수 있겠네요.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은 올해 지스타에 시연 버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분위기를 예상해볼 수 있는 영상이 등장했다. 크래프톤은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크 앤 다커 모바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총 재생시간은 44초로, 인게임 플레이 장면은 담기지 않았다. 영상은 다크 앤 다...

www.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