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최신 업데이트 정리
승리의 여신: 니케 최신 업데이트 공개
이번 소식은 모바일 게임에 대한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세계 탈환 판타지!
원 핸드 모바일 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입니다.
1/12(목), 점검 업데이트를 통한 게임 관련 개선 사항 및 버그 복구 상황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전투 관련 개선사항]
1. 전투 중 에임의 위치를 손쉽게 알 수 있는 조준 보조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설정] - [조준 보조선] 옵션에서 세부적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루키 아레나에서 너무 강한 라이벌이 자주 매칭되지 않도록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3. 매칭이 가능한 아레나 그룹에 속해 있더라도 간헐적으로 매칭 상대에 봇이 등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아레나 전투 중 앱을 백그라운드로 내릴 경우 전투를 종료시키지 않고 지속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아레나에서 간헐적으로 스킬 버프, 디버프 효과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시뮬레이션 룸의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적이 아닌 아군에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시뮬레이션 룸의 [히든 파우더(풀 차지 대미지 증가)] 스킬 설명이 조금 더 올바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전투 진입 시, 풀 차지 대미지 증가
변경: 풀 차지 공격 시, 공격력의 추가 대미지를 제공
8. 시뮬레이션 룸 일시 정지 화면의 버프 리스트에 일부 버프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9. 시뮬레이션 룸의 동일한 효과의 버프를 2개 이상 보유 시 효과가 중첩이 되지 않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0. 특정 상황에서 HP가 증가되거나 회복되어도 일부 HP UI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특정 스테이지의 랩쳐를 땅 밑으로 떨어뜨려 클리어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특정 상황에서 니케들이 그레이브 디거를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아군 부활 시 하단 UI에서 부활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실드를 타격하면 총기 종류에 상관없이 샷건 효과음이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랩쳐 [스푸키]의 양 팔 부위를 파괴 시, 코어가 아닌 무릎 부위를 사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로스트 섹터의 두 개 스쿼드가 모두 랩쳐에 인접해 있을 경우, 상황에 따라 인카운트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특정 상황에서 범위를 지정하는 스킬이 아군에게 영향을 주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8. 맥스웰의 버스트 스킬에 차지 시간 및 풀 차지 대미지 정보가 표기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9. [라플라스]의 버스트 스킬 사용 중 엄폐가 불가능한 점에 대하여 스킬 툴팁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20. [앤: 미라클 페어리]의 버스트 스킬 [파란 나비의 꿈]이 텍스트 설명과 다르게 스킬 적용 대상의 HP에 비례하여 회복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 헬름 [샹들리에 라이트] 스킨 착용 시, 전투 중 재장전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2. 특정 상황에서 노이즈 스킬2가 발동되었음에도 체력 게이지 표기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3. 장탄 수 증가 옵션 적용 시 전투 시작과 동시에 재장전을 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개조 장비의 장탄 수 증가 옵션 사용 시
- 시뮬레이션 룸의 장탄 수 증가 옵션 사용 시
- 장탄 수 증가 옵션이 존재하는 하모니 큐브 [택티컬 부스트] 장착 시
24. 트라이브 타워의 일부 층에서 등장하지 않는 랩쳐의 이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5. 엘리시온 타워 68층에서 랩쳐가 화면 밖으로 벗어나 사망처리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6. 전투 중 카메라가 흔들리던 와중에 화면 흔들림 기능을 OFF 하면 반복해서 카메라가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7. 그 외 다수의 캐릭터 스킬의 문제 수정 및 스킬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스킬 조정 안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컨텐츠/시스템 관련 개선사항]
1. 시뮬레이션 룸에 약간의 플레이 규칙이 변경됩니다.
- A섹터부터 플레이하지 않고, B섹터와 C섹터를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또한, 높은 난이도의 A, B섹터를 클리어할 경우, 낮은 난이도의 C섹터를 클리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만약, 3난이도의 A섹터를 클리어하면 1난이도와 2난이도의 A~C섹터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템 이름 변경:
기존: 크레디트 / 배틀 데이터 셋 / 코어 더스트
수정: 크레디트 케이스 / 배틀 데이터 셋 케이스 / 코어 더스트 케이스
3. 소셜 포인트 일괄 주고받기 시 이벤트 패스: SUNRISE PASS의 소셜 포인트 받기 미션이 카운팅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캠페인 14챕터와 16챕터 필드의 일부 랩쳐 배치를 조정하였습니다.
5. 캠페인 노멀 난이도의 7-13, 11-13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않고 다음 스테이지로 우회할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전초기지] - [지휘관실]을 통해 아직 획득하지 못한 유실물의 획득 위치를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7. 루키 아레나에 최초 진입 시 아레나 포인트가 0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스페셜 아레나에서 보상을 받을 포인트가 없음에도 보상 0을 획득하는 것처럼 표기되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9. 스페셜 아레나에서 승리하였으나 랭크가 하락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스페셜 아레나에서 자신이 공격받고 있을 때, 라이벌과 전투 시도 시 자신이 전투 중임을 알리는 문구가 출력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1. 스페셜 아레나에서 루키 아레나 튜토리얼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스페셜 아레나에서 수령한 포인트가 실시간으로 랭킹에 반영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스페셜 아레나의 하단부 랭킹 표현이 [전투 랭킹] 탭과 [포인트 랭킹] 탭의 순위로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14. 스페셜 아레나의 스쿼드에 편성된 캐릭터 레벨을 성장시킬 경우 전투력에 즉시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15. 스페셜 아레나 방어 스쿼드를 편성하지 않을 경우의 안내 메시지가 다른 내용으로 표시되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스페셜 아레나에서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다이아 10랭크에 최초로 도달할 시 다이아 10랭크 이전부터 누적된 시간만큼 포인트 보상을 수령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니케의 호감도 레벨 10을 달성하고, 캐릭터 상세보기의 보이스가 변경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8. 필드에서 유실물을 획득할 수 있는 범위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19. 캐릭터 레벨 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레벨 업을 시도하는 경우 올바른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0. 싱크로 디바이스로 인하여 레벨이 상향 조정되는 캐릭터들을 상단의 메인 슬롯에 배치하지 못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1. 앱을 백그라운드로 내리며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22. 고급 모집 티켓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특수 모집과 기간 한정 모집이 운용되지 않아도 레드닷이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3. 대원 모집 화면에서 마일리지 상점으로 최초로 진입할 경우 오류 코드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4. 특정 상황에서 스테이지 정보 창의 캐릭터 레벨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5. 기업 타워의 팀 편성 도중 아무도 편성하지 않아도 뒤로 가기 버튼이 작동하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6. 로스트 섹터 튜토리얼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7. 로스트 섹터의 현재 플레이 중인 섹터 번호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8. 리사이클 룸의 도움말 내용을 보강하였습니다.
29. 유니온 가입 후 클라이언트를 재기동하지 않아도 유니온 페이지에 입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0. 유니온 직위 변경 시 발송되는 우편 내용에 직위가 잘못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1. 유니온에 가입 신청자가 있더라도 레드닷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2. 유니온 탈퇴 후에도 유니온 상점에 진입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3. 유니온 메일의 제목과 설명의 입력 가능한 글자 수가 실제와 다르게 안내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4. 대화 씬에서 빠른 속도로 연속 터치 시 간헐적으로 선택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5. 사운드 옵션 중 [스피커폰] 옵션과 이어폰 등의 재생장치 옵션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36.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전환 시 사운드 설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7. 음소거 설정 상태에서 일부 효과음과 보이스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8. 설정할 수 없는 비속어로 닉네임 변경을 시도하는 경우, 닉네임이 출력되지 않게 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9. 로비에 배치한 라이브 월페이퍼를 터치 시 음성 피드백이 작동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0. 친구 시스템의 도움말 내용을 보강하였습니다.
41. 시간 타입의 소비 아이템 이름을 변경하고, 설명 문구를 보강하였습니다.
42. 회상에서 돌발 스토리의 대사가 잘못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개조 장비 관련 개선사항]
1. 개조 장비 착용 후 인벤토리를 통해 장비를 해제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미 벗겨진 장비에 대한 처리는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2. 개조 시 재료가 부족한 경우 시스템 오류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개조 장비의 최대 체력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개조 완료 화면에서 장비 아이콘의 불필요한 버튼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5. 개조 장비에 대한 도움말을 추가하였습니다.
6. 개조 장비의 모든 효과가 잠겨있더라도 수치를 재설정 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개조 장비의 효과 변경 시 장비 아이콘에 출력되는 보유 수가 실제 장비 보유 수와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장비 개조 시도 시 능력치에 기업 효과 수치가 반영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개조 장비의 장탄 수 증가 효과와 [프리바티]의 장탄 수 감소 효과가 중첩될 경우 장탄 수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개조 장비의 동일 옵션이 중첩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개조 장비 수치 재설정 시 커스텀 모듈 보유량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장비 개조 결과 화면에서 아이템 레벨이 1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개조 장비의 효과 잠금 옵션 여부에 대해 인지하기 쉽도록 자물쇠 아이콘 이미지를 개선하였습니다.
14. 개조 장비만 착용한 상태로 [장비 모두 해제] 시도 시 장비 해제에 대한 알림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효과 미획득] 옵션을 가진 개조 장비를 착용하면 아레나에서 공격받지 않던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관련 개선사항]
1. [페퍼]의 스탠딩 애니메이션 중 일부 파츠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메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니케 [케이]의 이목구비와 옷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3. 홍련, 이사벨, 시그널, 맥스웰의 스킬 컷씬이 좀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상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상점/가챠 관련 개선사항]
1. 유니온 레이드와 함께 유니온 상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점이 정식으로 운용됨에 따라 임시로 등록되어 있던 품목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크레디트, 배틀 데이터, 코어 더스트, 커스텀 모듈 상품 제거
- 길티, 신, 퀀시 스페어 바디 상품 추가 (각 15000 포인트로 구매)
2. [신규 지휘관 전용 모집] 등 유료 쥬얼을 소모하는 대원 모집 시도 시 무료 쥬얼을 우선 소모한다는 안내 팝업을 출력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3. 콘텐츠 상점의 도움말 내용을 보강하였습니다.
4. 이벤트 패스의 프리미엄 보상 획득 여부가 좀 더 명확하게 표현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5. 마일리지 상점에서 상품 갱신까지의 남은 시간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이벤트 패스와 미션 패스의 기간 만료 시, 미수령 보상이 우편으로 지급되는 사항에 대한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UI/UX/디자인/현지화 관련 개선사항]
1. 랭킹 프로필 이미지에 코스튬이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 전초기지의 건물 건설 UI/UX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3. 시뮬레이션 룸의 보상 미리보기 팝업의 UX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4. 스페셜 아레나의 특정 라운드에서 버스트 스킬 아이콘과 스턴의 표기가 잘못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아레나 시즌 종료까지 남은 시간이 1시간 미만을 경우 분, 초 단위로 표시되도록 표기를 개선하였습니다.
6. 팀 편성 도중 편성된 캐릭터의 아이콘을 롱 터치 시에도 캐릭터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7. 편성 상세보기 화면에서 스와이프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8. 요격전 화면에 머무는 도중 일일 갱신 시간이 지난 경우 [빠른 전투]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9. 라이브 월페이퍼 슬롯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10. 캐릭터 상세 페이지 상단의 버튼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11. 시뮬레이션 룸 버프 선택 창의 터치 영역을 좀 더 올바르게 개선하였습니다.
12. 시뮬레이션 룸 버프 선택 창의 버프 아이콘이 모두 번개 모양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필드의 미니맵에 획득 가능한 유실물과 이미 획득한 유실물 개수가 표시됩니다.
14. 일부 기기의 그래픽 옵션이 기기에 적합하게 설정되도록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15. 범위 지정 스킬에 타겟팅 UI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먼슬리 키트 상품의 일부 UI 표현이 개선되었습니다.
17. 엘리베이터에 접근이 필요한 메인 퀘스트가 발생할 경우, 전초기지의 엘리베이터의 위치가 강조되도록 UX를 개선하였습니다.
18. 선물 아이템의 UI/UX를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19. 선물하기, 장비 레벨업, 리사이클 룸 기업/클래스 레벨업 화면에서 재료 아이콘을 롱 터치할 경우 재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UX를 개선하였습니다.
20. 스토리 이벤트의 스테이지 결과 화면에서 다음 스테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21. 선택형 아이템 혹은 소모성 아이템 사용 시 +, - 버튼을 길게 눌러 수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상점의 아이템 구매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 도감 화면에서 활성화된 캐릭터의 좌우 이미지가 소폭 잘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3. 14챕터 서브 퀘스트 진행 중 NPC의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4. 음성 언어 변경 후 [메이든]의 일부 대사가 이전 언어로 재생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5. 팀 편성 중 출력되는 캐릭터 음성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6. 그 외, 일부 언어에서의 로컬라이징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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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1월 12일 업데이트 개선사항 안내 : 승리의 여신: 니케
game.koreamobilegame.com
자세한 내용은 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