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비나 총력전

2주 간격으로 개최되는 대형 보스 레이드 '총력전'은 스토리와 더불어 게임의 실질적인 메인 콘텐츠입니다.

몇 개의 제대를 편성할 것인지, 각 제대를 구성할 학생들로 누구를 투입할 것인지, 총력전 보스의 전투 특성과 지형 상성은 어떤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작전을 잘 짜야 하고, 실전에서는 스킬 사용 타이밍과 연계 판단도 중요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클리어 점수에 따라 랭크 진입 여부가 결정되고요. 스펙 종합 테스트 겸 유저간 경쟁 콘텐츠인 셈입니다.

이번주에 개최된 총력전 보스 '비나'는 아비도스 사막에서 출현한 초대형 기계 뱀(용?)의 모습을 한 보스인데... 그러고 보니 보스들이 다 각자 간단한 배경 스토리랑 소속 집단 같은 설정도 있는데 이건 따로 얘기해볼지 어떨지 나중에 생각하기로 하고.

아무튼 다른 모든 총력전 보스들이 그렇듯 설정은 거창하신 몸이지만 인게임 실전에서는 유저의 샌드백일 뿐이죠.

패고

더 패고

거기서 더 패다 보면

랭킹 순위에 따라 티어 구분이 있습니다. 1~10,000등까지는 플레티넘, 10,001~50,000등까지는 골드, 50,001~100,000등까지는 실버, 그 밑으로는 브론즈. 당연히 보상도 차별 지급이구요.

한섭 기준 골드까지는 뭐 적당히 육성해도 충분히 진입 가능한 레벨인데 플레티넘 진입 여부에서 피말리는 경쟁이 이루어지는 느낌입니다. 저는 보스가 어떤 놈이냐에 따라 왔다갔다 하는 편인데 이번 비나는 무난하게 플레티넘 입성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