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정리! 인기 MMORPG 순위

요즘 인기MMORPG 순위에서 1위라고 말해도 무리가 아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제 슬슬 솔플을 넘어 함께 하는 플레이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시점인데, 과겨 협력 콘텐츠에 심혈을 기울였고, 꾸준히 순차적 업데이트를 하겠다는 약속을 잘 지키고 있는 중이다. 그동안 열심히 게임을 플레이 해왔다면 친한 지인 또는 길드원과 함께 협동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즐겨보도록 하자. 보상이 매우 좋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이번에 추가된 길드 레이드는 '절망의 대공 바르바토스'다. 2막 1장 전선 캠프 지원 퀘스트를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고, 길드 레벨 6부터 진행할 수 있다. 길드장 또는 원로 등급이 개방하는 방식이다. 메뉴 -> 길드 -> 아지트로 입장해서 길드 레이드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는 근사한 몬스터들이 즐비한데, 이번에 추가된 길드 레이드 보스 절망의 대공 바르바토스 역시 상당한 포스를 자랑한다. 난이도는 1단계부터 8단계까지 존재하며, 각 단계별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다르다. 1단계 기준 27,972의 전투력을 권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길드 레이드는 길드장 및 장로가 '길드 증표'를 사용하여 개방할 수 있고, 게임에 접속해 있는 길드원에게 공지를 발송할 수 있다. 요즘은 대부분 길드원들끼리 단톡방을 운영하므로, 시간을 정해서 모이면 될 것 같다.

길드 레이드는 매우 월요일 새벽 5시에 초기화되고, 보상은 초기화 이전까지 최초 1회만 획득 가능하다. 쉽게 말해서 길드 레이드 보상은 1주일에 1회라고 보면 된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길드 레이드는 특별한 부분이 있다. 보통 MMORPG 게임에서 길드 레이드는 당일 가입한 길드원의 경우 참여하지 못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당일 가입한 유저 역시 길드 레이드에 참여해서 힘을 보탤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 레벨에 따라 단계를 고를 수 있으니 우선적으로는 길드 레벨을 높이는데 힘쓰도록 하자.

길드 레이드는 총 3차례 전투가 진행되고, 특정 위치마다 다양한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평소 게임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몬스터들이 각기 다른 패턴으로 유저를 공격해와서 긴장감이 상당한데, 이번 길드 레이드는 골리앗 탑승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믹으로 진행된다. 기존 레이드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길드 레이드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고, 수집에 등록하면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절망의 대공 바르토스의 단계별 권장 전투력과 최대 참여 인원, 그리고 보상은 공식 카페를 참고하도록 하자. 최대 8단계에서는 5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인상적이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회로도를 통해서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인기 MMORPG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특수 회로 3단계가 추가되었으니 블루, 레드, 그린 에테르 큐브를 잘 모아서 완성해 보도록 하자.

가디언 패스 시즌2가 9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패스를 지르게 되면 특별한 프리미엄 보상까지 챙길 수 있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는 패키지이니 구매를 고려해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현재 상점에서 골드 상품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일반/가디언 슈트 소환부터 일반/가디언 탈것 소환, 주무기 강화칩 등,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최근 인기 MMORPG 순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재미가 분명 존재하는 게임이다. 슈트 체인지, 유니크 전투, 협력 전투, 논타겟팅 전투 등, 순수하게 전투적인 부분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꾸준히 플레이할수록 점차적으로 강해지는 기쁨에 심취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필드에서 찾을 수 있는 자원으로 아이템을 제작하는 재미가 상당하다고 느끼고 있다. 전체적으로 허들이 낮은 느낌이랄까? 예를 들어 등급이 낮은 슈트라도 승급을 통해서 전투력을 높이는 게 가능하고, 승급 재료 역시 구하는 게 어렵지 않다. 그냥 사냥을 하다 보면 나온다는 것. 그래서 단기간에 끝나는 게 아니라 한 달, 두 달 진득하니 플레이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게임도 괜찮지만 이벤트 역시 풍성하다. 새로 시작하실 분들은 특히 얼마 전 새로 오픈된 디오네 서버에서 시작하시길 추천드린다. 이유는 신규 월드 전용 출석부를 통해 77개의 소환권을 비롯 기존 출석 이벤트 등만 진행해도 엄청난 수의 소환권과 유용한 인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와 별개로 다양한 여름 이벤트들이 진행 중이며, 별의 도약 이벤트로 50레벨만 달성해도 S등급 슈트를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니 게임에 접속해서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자. 특히 길드 레이드 이벤트는 아레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공식 사이트 링크) / (카카오 채널) / (공식 카페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