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다크펫 가이드
다크펫은 3세대 호연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어린시절 한번쯤 본적이 있던 인형 유령이 모델인것 같습니다. 도감 설명도 참 불쌍하네요.
타입 : 고스트
약점 : 고스트, 악
내성 : 벌레, 독, 노말x2, 격투x2
타입은 평범합니다. 단일 고스트타입이죠.
최대 CP : 2599
공격력 : 218
방어력 : 126
체력 : 162
공격력이 높긴 한데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레이드에서 데미지를 오랫동안 넣지는 못합니다. 배틀리그에서도 유리한 능력치는 아니죠.
그래도 다행히 기술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크펫의 기술들
병상첨병과 섀도크루 모두 좋은 기술인데 그래도 섀도크루가 좀 더 많이 사용됩니다. 아주 조금 더 좋거든요.
특이하게도 매지컬샤인을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고스트타입의 약점인 악타입을 저격할수 있는데 메가 다크펫 레이드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매지컬샤인을 맞으면 악타입 포켓몬들이 순식간에 쓸려나갑니다. 덕분에 고스트타입의 약점 모두 완벽히 커버할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매지컬샤인 자체의 성능이 별로라는게 문제네요.
섀도볼이야 언제나 어디서나 강력한 기술이고요.
번개도 특이합니다. 다크펫은 여러모로 일반적인 고스트타입과는 기술이 좀 달라요. 아무튼 성능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크펫의 약점을 보완해주지는 못하지만 약점타입에 효과가 별로인것도 아니라 못쓸 정도는 아닙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솔직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 섀도크루와 섀도볼의 조합은 강력하긴 하지만 많은 수의 고스트타입이 가지고 있고 다크펫보다 능력치가 좋은 포켓몬이 넘쳐납니다.
차별점이 있다면 번개일텐데 의미있는 역할을 하는게 쉽지 않을겁니다. 번개 대신 매지컬샤인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수 있지만 매지컬샤인의 에너지 소모량이 더 많다는게 문제입니다. 다크펫의 약한 내구로 매지컬샤인을 사용하는게 부담스럽죠.
여러모로 초보자들은 사용하기 매우 어려운 포켓몬입니다.
레이드
배틀리그보다는 좀 더 낫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수하다고 할수는 없지만요.
그렇지만 다크펫은 다른 모습이 있죠.
메가 다크펫
3세대 고스트타입 동기인 미라몽이 야느와르몽이라는 새로운 진화형을 얻었다면 다크펫은 메가진화를 얻었습니다.
최대 CP : 4063
공격력 : 312
방어력 : 160
체력 : 162
공격력이 거의 100 가까이 증가합니다. 덕분에 메가 팬텀 정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 조합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레이드 최고의 공격수가 되는 것이죠.
메가 팬텀의 벽이 높긴 하지만 그걸 제외한다면 고스트타입 중에서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진화
어둠대신을 다크펫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크펫을 메가 다크펫으로 처음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메가 에너지 100개가 필요합니다. 다른 메가진화 포켓몬들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