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근황 & 신년 이벤트 정리
최근 리니지M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대만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이 아닐까 싶다. 그야말로 라인 유저들이 참여하는 별들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게임에서는 최초로 대만 유저와 실시간 채팅(자동 번역 기능 도입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음)을 진행하면서 서로 견제하거나 협력할 수 있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90레벨만 되면 꼭 라인 유저가 아니더라도 구경은 할 수 있으니 한 번씩 가보도록 하자. 사냥 경험치 획득량이 상당해서 자리를 잘 잡는다면 재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허의 사원 일일 이벤트 퀘스트가 살짝 변경되었다. 아무래도 몹 한 마리의 체력이 높다 보니 기존 공허의 사원 몬스터 100마리 처치는 다소 부담이 있었던 것 같다. 이제는 30마리만 처치하면 구호 증서를 하루에 2개씩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추가로 전투 지원 상자도 2개씩 제공된다.
공허의 사원에는 다양한 보스 레이드가 진행되는데 킬과 어시(도움)을 하거나 사냥(일반)만 하더라도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화/전설급 성물 카드 같은 걸 얻을 수 있어서 라인 유저는 물론이고, 하드코어 유저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무엇보다 글로벌 유저(대만 유저)와 함께 플레이한다는 점이 독특하고 재미있으니 조건이 된다면 꼭 한 번 입장해서 경험해 보길 강추한다.
지금 리니지M에 접속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은 2023년 10월 4일 5시부터 2023년 12월 20일 4시 59분까지 신화/전설/영웅 등급의 변신 카드 합성에 실패했던 계정 내 합성 기록을 확인하여, 집계 기간 내 합성 실패한 최고 등급의 변신 카드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모두가 대박 나기를 기원하며...
2023년도 이제 이틀 정도 남았고, 2024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다. 마침 게임에서는 연말연시 행운상자 이벤트를 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게 해주고 있으니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보도록 하자. 2024년 1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연말연시 행운상자를 받을 수 있다.
60레벨 이상 유저가 아무 몬스터 100마리 처치하면 완료되는 아주 간단한 퀘스트다. 연말연시 행운 상자에는 [변신 카드] 도구리, [마법인형 카드] 도구리, 수호석 같은 진귀한 아이템이 나올 수도 있으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매일 플레이해보도록 하자.
2024년 새해를 기념하여 1월 1일 0시에 '새해맞이 선물상자'가 푸시 보상으로 지급된다. 새해맞이 선물상자에는 [변신 카드] 페르페르 or [마법 인형 카드] 드레이크 or [성물 카드] 리칸트의 철퇴 중 하나를 무조건 받을 수 있고, 성물 제작 코인 2,024개 or 변신 제작 코인 2,024개 or 마법인형 제작 코인 2,024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이번 리니지M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신화 등급 갑옷 4종이 추가되었다. 신화 등급인 만큼 강력함을 뽐내고 있으니 한 번씩 구경해 보도록 하자. 둔화 효과 면역, 강제 변신 면역, 독 내성 같은 옵션이 인상적이다.
신규 신화 등급 갑옷은 피격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실렌의 가호'가 발동되는 게 특징이다. 실렌의 가호는 버프 시간 동안 사망하지 않음(일정 HP 유지), PvP 대미지 감소 무시 +5%, 감전, 물감옥 등 일부 방해 효과에 저항을 할 수 있다.
실렌의 갑옷(완력/마력/인내력/예지력)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9강 된 안타라스의 완력, 파푸리온의 완력, 린드비오르의 완력, 발라카스의 완력이 재료로 필요하다. 난이도가 있지만 그만큼 결과물이 훌륭하므로, 열심히 도전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제작의 부담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장인의 갑옷 마법 주문서가 추가되었다. 장인의 갑옷 마법 주문서는 +7, +8 방어구를 강화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정해진 확률에 따라 인챈트 수치가 상승하게 되고, 만약 실패를 하더라도 방어구는 그대로 남게 되니 참고해서 즐겁게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