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스타필드 브롤스타즈 체험존과 별마당 도서관

수원 스타필드

2024년 1월 26일에 오픈한 수원 스타필드. 오픈부터 많은 사람이 몰렸다는 기사와 근처 교통정체 소식에 당분간은 안 가야겠다 생각했었는데..

하지만 명절 연휴 아침 일찍 지하철을 타고 다 같이 화서역으로 향하고 있었다. (주차가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지하철로 이동)

화서역에 우르르 내리는 사람들이 이동하는 방향을 따라가니 어느새 수원 스타필드 앞까지 도착.

일찍부터 줄지어 주차장 들어가려고 서있는 차들을 보니 대중교통으로 오길 잘했단 생각.

우선 아들이 좋아하는 슈퍼셀 게임인 '브롤스타즈' 체험존을 예약하기 위해 줄을 섰다. 예약하고 대기번호를 받은 다음 순번에 따라 체험존에 입장할 수 있다. 주말이라 포토존만 운영하고 있었다.

포토존 외에도 1시에는 랜던 스타드롭, 2시에는 전설 스타드롭 이벤트가 있어 브롤스타즈 게임 유저들에게는 재미 요소가 쏠쏠할 듯 싶다. 전층 스탠딩 스크린에 뜨는 QR을 통해 스타드롭을 열 수 있어 그 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브롤스타즈 팝업 체험존은 2월 15일까지 운영.

브롤스타즈 팝업 체험 공간

체험존은 1층에 두 군데로(광산 존, 브롤리우드 포토존) 나누어서 진행 중이었고, 대기번호에 따라 입장하여 구경.

아들이 신났다.

크로우

롤라와 최신 캐릭터 키트

고전 캐릭터 쉘리와 아들이 좋아하는 스파이크

광산존과 어울리는 칼과 젝키

아들 원하는 브롤스타즈 체험존 재밌게 봤으니 이제 내가 가고 싶었던 곳으로 이동.

아직은 오픈 전인 런던 베이글 뮤지엄

수원 스타필드를 와보고 싶었던 이유!

별마당 도서관.

이미 많은 분들이 다녀온 후 사진을 올려주신 덕에 대충의 모습은 볼 수 있었지만 직접 와서 보고 싶긴 했다.

4층부터 7층까지 높은 층고에 책으로 가득한 엄청난 규모의 책장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뿐 아니라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 같다.

별마당 도서관을 보기 위해 찾아온 사람들이 어찌나 많던지 여기저기 북적여서 피해서 사진을 찍기는 어려웠다.

따뜻한 느낌의 거대 책장도 마음에 들었지만

떠다니는 알록달록한 행성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며, 흥미로운 분위기를 만드는 느낌이었다. (뭔가 아이스크림 같기도..)

홀린 듯 요기조기 구경.

책장 주변으로 다양한 앉을 자리가 있었지만 이미 만석.

별마당 도서관 뷰 카페 이미 커피

6층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장 잘 나온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5층에서도 별 차이 없는 듯.

별마당 도서관 옆에 LP 카페인 '바이닐'이 있었다.

입장료는 음료 포함 18500원이어서 조금 비싼 느낌이었지만 자리가 없어 대기하는 분들이 계셨다. 나중에 한가한 시간에 한 번은 가보고 싶은 마음.

여기저기 다 포토존인 별마당 도서관 구경하고

실내가 답답하여 야외 계단으로 옥상정원 올라가니(8층) 반려견과 함께 하기 좋은 놀이터가 있었다.

배가 고파 7층 식당가에 왔으나 앉을 자리가 하나도 없었다. 여유 있게 밥 먹기는 틀린 듯. 겨우 자리 마련하고 음식을 주문했다.

솥밥 예찬 꼬막 솥밥

꼬막이 정말 잔뜩 들었다. 넉넉하게 꼬막이 씹히니 맛있고, 물 부어 놓고 다 먹고 나서 누룽지도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느낌-

돈가스는 말할 필요 없지-

어쩌다 대중교통으로 수원 스타필드에 가서 북적이는 인파 속에 다녔지만, 보고 싶었던 근사한 별마당 도서관을 직접 봐서 즐거웠다. 다만 식당가가 복잡하여 식사하기가 쉽지 않았고, 별마당 도서관 주변 카페들도 사람이 많았다.

여기저기 다니다 보니 만보 걷기.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엔 평일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스타필드 수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7층

#수원스타필드 #수원별마당도서관 #별마당도서관 #브롤스타즈팝업 #브롤스타즈스타드롭이벤트 #수원스타필드브롤스타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