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31사단 군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결선 개최
호남대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 31보병사단과 함께 군 장병 대회를 개최하였다. 작년에는 배틀그라운드로 종목을 채택하였지만 이번년도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종목으로 선정하였다.
육군 제31보병사단이 참여하는 '31사단 군 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결선이 11월 14일에 치러졌다.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130여 명의 군 장병이 참가하여 총 33개 팀이 대회에 출전해 3일간 치열한 예선을 뚫고 16개 팀이 결선에 진출하였다.
본 대회는 호남대학교, 제31보병사단, 크래프톤이 주최하였고,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와 대학혁신사업단이 주관하였으며, 하나은행 호남지역본부가 후원하였다.
호남대학교 IT스퀘어에서 특설무대를 설치하여 군 장병대회를 진행하였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결선 맵은 총 5개로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에란겔으로 진행되었으며, 상금은 1등 팀에게 2백만 원이 부여되고 2등 팀부터 5등 팀까지 차등으로 지급되어 총 4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는 방송 및 해설, 콘텐츠 제작, 매니지먼트 등을 배우는 학과이다. e스포츠산업학과생들이 군 장병 대회에서 심판, 옵저버, 방송PD 등 다방면으로 도와 대회를 운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