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이 프랜차이즈 타임라인에 어떻게 맞는지
블리자드의 던전 크롤러 RPG 시리즈는 길고 관련된 타임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디아블로 이모탈은 다른 게임들 사이에서 흥미로운 장소를 가지고 있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시리즈는 1997년 첫 번째 게임이 출시되면서 수십 년 동안 팬들 사이에서 두드러진 자리를 차지해 왔다. 디아블로 4가 시작되면서, 플레이어는 이야기가 다음에 어디로 갈지, 그리고 높은 하늘과 불타는 지옥 사이의 영원한 갈등이 어떻게 해결될지 보게 되어 기쁘다. 디아블로 시리즈가 수년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이야기와 캐릭터가 그들 주위를 이동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핵심 요소가 남아 있었다. 프랜차이즈 최초의 모바일 중심 및 무료 MMORPG인 Diablo Immortal의 출시는 시리즈의 큰 출발을 알리고 이야기에 흥미로운 이벤트를 추가했다.
장기 시리즈로, 팬들은 모든 이야기 요소를 추적하고 더 넓은 이야기를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것은 특히 개발자들이 게임 내 타임라인 밖에서도 진실하고 광범위하게 느껴야 하는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 역사 및 설정 우주를 만들고 있는 판타지 게임에 해당된다. 간단한 대답은 디아블로 불멸이 기술적으로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의 사건 사이에서 일어난다는 것이지만, 많은 것들이 가득 차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 스토리
많은 면에서, 디아블로 불멸은 시리즈의 다른 할부와 비슷하다. 그것은 여전히 어두운 판타지 미학, 변덕스러운 분위기, 악마 적들의 무리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매우 익숙할 성역의 필멸의 영역에서 일어난다. 그러나, 모바일 포커스가 있는 MMORPG로 만드는 형식으로의 전환은 이야기를 약간 특이한 위치에 배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팬이 되기 위해 시리즈의 모든 할부를 플레이할 필요는 없지만, 여러 항목에 걸친 내러티브가 있는 프랜차이즈는 보통 게이머들이 스토리를 이길 수 있도록 다른 타이틀에 대한 지식을 갖기를 기대한다. 메인라인 디아블로 게임의 대부분 싱글 플레이어 설정으로, 디아블로 이모탈은 훨씬 더 변칙적이 되고 많은 프랜차이즈 팬들이 놓칠 수도 있다.
이것은 디아블로 불멸의 이야기에 영향을 미친다. 왜냐하면 이전 두 항목 사이에 설정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관련 플롯 포인트가 이미 MMORPG 외부에서 확립되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디아블로 4를 다루기 전에 그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반드시 알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디아블로 3와 디아블로 4 사이에서 발생했다면, 진행 중인 이야기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더 필수적이며 논란이 많은 소액 거래와 MMO 게임플레이의 암울에 관여하고 싶지 않은 일부 플레이어를 소외시킬 수 있다.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은 화재를 받았고, 소액 거래 및 기타 불만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Diablo Immortal은 플레이어베이스로부터 꽤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그것이 더 넓은 이야기에 있는 곳
논란은 제쳐두고, 디아블로 불멸은 여전히 더 넓은 디아블로 이야기에서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디아블로 II: 파괴의 제왕 확장 사건과 디아블로 3가 시작되기 전에, 디아블로 불멸은 월드스톤 킵에서 바알과의 전투 후에 일어난다. 바알이 패배하면서, 대천사 티리엘은 1265년 사악한 프라임 이블에 의해 부패한 후 월드스톤을 파괴할 수밖에 없었고, 이후 월드스톤은 산산조각이 나고 땅을 가로질러 흩어졌다. 디아블로 3는 이 기념비적인 행동의 효과가 느껴지기 시작한 것처럼 20년 후인 1285년에 일어나지만, 플레이어는 이제 디아블로 불멸 동안 조각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수 있다.
티리엘이 오염된 월드스톤을 파괴하기로 급격한 지 불과 5년 후인 1270년을 배경으로 한 디아블로 불멸은 부패한 조각들이 어떻게 여전히 휴면력을 포함하고 있으며, 몇 명 이상의 악마 하수인이 그들에게 손을 대는 것을 개의치 않을 것임을 보여준다. 지옥포지에서 공포의 영주의 소울스톤이 파괴되면서, 디아블로의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은 그를 다시 한 번 혼돈과 파괴의 통치에 다시 안내하기 위해 월드스톤 조각들을 모으기를 희망한다. 디아블로 불멸 동안 티리엘은 디아블로 2가 끝난 후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며, 성소는 선과 악의 세력의 전쟁터로서 다시 한 번 위험한 운명에 직면해 있다.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반복되는 NPC Deckard Cain이 격변적인 사건을 가져오는 데 사용하기 전에 부서진 월드스톤의 파편을 찾고 파괴하는 임무를 맡은 플레이어는 티리엘의 행동의 여파에 대처하면서 땅을 수색해야 한다. 월드스톤의 파편은 또한 조각을 수집하고 인류를 노예로 만들기 위해 그들의 힘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저주의 군주 스카른과 같은 다른 고대 악을 끌어들였다. 디아블로 2의 속편이자 디아블로 3의 속편으로서의 디아블로 이모탈의 위치로 타임라인에서 흥미로운 장소를 차지한다. MMORPG로서, 그것은 결국 1265년 디아블로 2와 1285년 디아블로 3 사이의 전체 시간 격차를 포함할 수 있는 이야기의 확장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받게 될 것이다.
사가는 계속된다
이전의 독립형 게임과 달리, 디아블로 이모탈의 이야기는 잠재적으로 여전히 진행 중이며, 블리자드는 미래에 더 큰 콘텐츠 업데이트를 약속한다. 디아블로 3의 이벤트와 확장이 설정될 수 있지만, 개발자는 디아블로 불멸의 이야기를 확장하고 싶다면 여전히 출품작 사이에 상당한 시간이 있다. 그것은 MMORPG의 이벤트가 디아블로 3의 액션과 동시에 실행되는 두 게임을 혼합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약간 복잡해질 수 있으며, 실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약간의 가벼운 재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디아블로 3는 대천사 티리엘의 높은 하늘 추방, 블랙 소울스톤 찾기, 네팔렘에 패배하기 전 디아블로의 일시적인 부활과 같은 프랜차이즈의 주요 줄거리를 대표했다.
이 사건들은 메피스토의 딸이자 성역의 어머니인 릴리스의 귀환에 초점을 맞출 다가오는 디아블로 4에 대한 많은 흥미로운 내러티브 가능성을 설정했다. 모든 영역을 황폐화시키고 높은 하늘과 불타는 지옥의 세력을 고갈시킨 지속적인 갈등으로 인해, 혼란을 일으키고 통제권을 되찾기 위한 릴리스의 복귀는 인류에게 더 나쁜 시기에 올 수 없었을 것이다. 성역의 운명이 다시 한 번 플레이어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에, 디아블로 4가 진행 중인 디아블로 사가에 어떻게 추가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Diablo Immortal은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amerant.com/when-diablo-immortal-tim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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